KEB하나은행 이훈재 감독 "좋은 팀, 건강한 팀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 중"
출처:루키|2019-05-19
인쇄



이훈재 감독이 의미 있는 자리에 참석했다.

18일 잠실학생체육관에서는 제8회 全배재 vs 全양정 농구 정기전이 개최됐다. 본래 럭비 정기전으로 시작했던 양교의 정기전은 동문회의 노력으로 농구 정기전까지 만들어져 올해 8회째를 맞았다.

KEB하나은행 이훈재 감독은 오후부터 진행된 OB 팀들 간의 경기를 위해 직접 현장을 찾았다. 양정고 동문을 위해 만들어진 티셔츠를 입고 감독으로서 직접 모교 OB 선수들을 지휘했다. 경기 결과 양정고는 111-114로 석패했지만 강바일 등을 앞세워 접전 승부를 만들어내며 동문들을 열광케 했다.

이훈재 감독은 "모교에 대한 애교심이 이런 자리를 통해서 생기고 어린 선수들도 선배들을 보며 자부심과 자긍심이 생겼으면 좋겠다"고 했다. 또한 최근 지휘봉을 잡은 KEB하나은행의 비시즌 훈련 상황에 대해서는 "좋은 팀, 건강한 팀을 만들기 위해 선수들과 소통을 많이 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했다. 다음은 이훈재 감독과 나눈 일문 일답.

의미 있는 자리에 직접 오셨다. 오늘 하루 어떠셨나?


- 져서 아쉽다. 우리가 프로에서 뛰는 졸업생들이 몇 명 못 왔다. 두경민(상무), 이대헌, 차바위(이상 전자랜드)가 안 왔고 전력상 열세였다. 그래도 학교의 명예를 걸고 굉장히 열심히 했다.

감독님에게 모교 양정교와 이런 정기전은 어떤 의미가 있을까?

- 모교에 대한 애교심이 이런 자리를 통해서 생기고 어린 선수들도 선배들을 보며 자부심과 자긍심이 생겼으면 좋겠다. 정말 좋은 자리라고 생각한다.

지휘봉을 잡으신 KEB하나은행이 지난 달 중순부터 훈련을 시작했다. 한 달 정도 시간이 흘렀는데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 다들 몸만들기에 집중하고 있다. 잘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다들 열심히 하고 있고 한 단계, 한 단계 해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KEB하나은행 감독으로서 첫 시즌이다. 고민도 많고 구상하는 것도 많으실 것 같다.

- 나 스스로 어떤 생각을 하기보다는 선수들의 기량을 어떻게 하면 끌어올릴 수 있을지가 가장 고민되는 부분이다. 소통도 하고 때론 달래기도 한다. 좋은 팀, 건강한 팀을 만들기 위해 선수들과 이야기를 많이 나누고 소통을 많이 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최근 연맹회장기를 관람하시기 위해 김천도 직접 찾으셨다.

- 일단은 공부를 하기 위해 갔다. 제 눈이 남자 농구에 많이 적응돼 있다. 그걸 여자농구에 맞추고 공부도 하는 겸 김천에 갔다. 그리고 장점이 있는 어린 선수들이 있는지도 살펴보기 위해 갔다.

외국 선수 선발도 중요한 이슈일 것 같다.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 우리가 높이가 낮다. 그래서 높이에서 도움이 될 만한 선수를 생각하고 있다. 실제로 밖으로 나가서 선수들을 좀 더 살펴볼 생각이다.

  • 축구
  • 야구
  • 기타
[메이저 리그 사커 프리뷰] 인터 마이애미 CF VS 뉴욕 시티 FC
[메이저 리그 사커 프리뷰] 인터 마이애미 CF VS 뉴욕 시티 FC
[인터 마이애미 CF의 유리한 사건]1.공격수 리오넬 메시 선수가 지난 FC 신시내티전에서 1골 3도움을 기록하며 팀의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그가 최근 4경기에서 6골 4도움을 완...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AC 밀란 VS SS 라치오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AC 밀란 VS SS 라치오
[AC 밀란의 유리한 사건]1.AC 밀란은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25점으로 2위에 있지만 1위팀보다 승점 2점차로 뒤쳐져 있습니다. AC 밀란은 1위로 올라서기 위해 꼭 승점 3...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VS 레알 오비에도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VS 레알 오비에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유리한 사건]1.공격수 훌리안 알바레스 선수가 올 시즌 리그에서 7골을 넣었습니다(팀내 1위).2.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올 시즌 컨디션이 좋아서 리그 홈 7...
원진서, 결혼 하루 앞두고 "오지 않을 것만 같았던 그날이 다가와"
'윤정수♥' 원진서, 결혼 하루 앞두고
원진서(개명 전 원자현)가 결혼을 하루 앞둔 소감을 전했다.29일 원진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D-1"이라며 "살면서 과연 내 삶에도 결혼이라는 순간이 올까? 막연히만 생각했던 ...
이다혜, '교복룩 여신' 등장…니삭스 아래 꿀벅지에 눈 둘 곳이 없네
이다혜, '교복룩 여신' 등장…니삭스 아래 꿀벅지에 눈 둘 곳이 없네
치어리더 이다혜가 일상 속 다양한 매력을 담은 사진으로 팬들과 소통했다.이다혜는 지난 27일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하며 근황을 전했다.공개된 사진에서 그는 야시장,...
신수지, 묵직한 볼륨감에 내려갈까 불안한 오프숄더…아찔한 '청순 글래머'
신수지, 묵직한 볼륨감에 내려갈까 불안한 오프숄더…아찔한 '청순 글래머'
신수지가 청순 글래머 자태를 과시했다.지난 28일 신수지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뷰티 브랜드 팝업 스토어를 방문한 사진 여러 장을 업로드했다. 신수지는 기기를 직접 얼굴에 대...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