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권아솔에게 돌을 던질 수 있으랴
출처:노컷뉴스|2019-05-21
인쇄



2년 6개월 대장정을 마무리한 로드FC 라이트급 100만 달러 토너먼트 ‘로드 투 아솔(ROAD TO A-SOL)‘의 최종 승자는 만수르 바르나위(27, 튀니지)였다.

만수르는 지난 18일 제주 한라체육관에서 열린 로드FC 053 메인이벤트 100만 달러 토너먼트 최종전에서 권아솔(33)을 1라운드 3분 34초 만에 리어네이키드 초크로 꺾었다.

아프리카 출신 프랑스 이민자인 만수르는 인생역전을 이뤘다. 로드FC 라이트급 챔피언 벨트는 물론 상금 100만 달러(약 12억원)를 거머쥐었다.

반면 패한 권아솔에겐 비난과 조롱이 쏟아졌다.

권아솔은 토너먼트가 진행되는 동안 무수한 도발과 독설로 주목받았다. 하지만 2년 6개월의 공백을 극복하지 못하고 만수르에 완패하자 각고의 노력과 희생으로 구축한 트래시토커 캐릭터는 부메랑이 됐다. 일부 팬들은 ‘입만 산 챔피언‘, ‘무늬만 끝판왕‘이라고 비웃었다.

‘로드 투 아솔‘이라는 공식 명칭에서 알 수 있듯, 100만 달러 토너먼트는 권아솔이 끝판왕으로 최상위 시드를 받아 토너먼트 우승자와 최종전을 치르는 방식이었다.

권아솔을 향한 일부의 악플이 도를 넘자 정문홍 로드FC 전 대표가 SNS에 글을 남겼다.

정문홍 전 대표는 "온갖 욕설을 혼자 감내하고 있는 (권)아솔이를 보니 진실을 말하지 않을 수 없다. 100만 달러 토너먼트는 3년 전 내가 기획했다. 그동안 아솔이가 해온 트래시토크도 내가 시킨 것이다. 아솔이는 남에게 나쁜 말을 할 줄 모른다"고 말했다.

이어 "아솔이의 경기감각이 무뎌지든지 말든지, 악플에 시달리든지 말든지 부담감과 외로움에 매일 눈물 흘리든지 말든지 최대한 토너먼트를 오래 끌어 로드FC를 홍보하는 게 내 계획이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순진한 아솔이는 단체와 후배들을 위해 의무감과 책임감을 요구하는 내게 이용당했다. 이번 시합의 책임은 나한테 있다. 아솔이는 가족 품에서 쉴 수 있게 해달라"고 말했다.

권아솔도 선을 넘은 팬들에게 일침을 가했다.

권아솔은 SNS에 "선수가 경기력으로 보여주지 못했다면 질타와 비난을 감수해야 한다"면서도 욕하는 사람들을 향해 "종합격투기와 로드FC에 돈 10원이라도 보태줬습니까?"라고 되물었다. .

이어 "정 전 대표님이 (아솔이의 트래시토크는) 본인이 시킨 일이라고 하는데, 난 내 생각과 맞지 않으면 누구 말도 듣지 않는다. 나는 원래 X가지가 없는 X이다. 남 까는 거 잘하니까 하던대로 했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한국 종합격투기가 살아남는 방법은 이것뿐이라고 생각했다. 그리고 상황이 잘 맞아떨어져 이번 대회가 많은 관심을 받았다"며 "저희는 범법자도, 범죄자도, 양아치도 아니다. 그렇다고 공인도 연예인도 아니다. 그저 힘들게 운동하는 선수일뿐 "이라고 말했다.

지난 18일 제주 한라체육관에는 폭우와 강풍을 뚫고 4천 여 명의 관중이 몰렸다. 대회 전후 권아솔과 만수르는 포털사이트 실검을 장악했다. 국내 종합격투기 대회가 이렇게 전국민적인 관심 속에 열린 건 처음이었다.

‘요즘이 어느 때인데 매 맞아 돈 버느냐‘는 비웃음, ‘격투기가 무슨 운동이냐‘는 수군거림을 견뎌내고 격투기 종사자들이 뚝심으로 이룬 성과다.

누가 권아솔에게 돌을 던질 수 있으랴.
  • 축구
  • 야구
  • 농구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TSG 1899 호펜하임 VS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TSG 1899 호펜하임 VS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
[TSG 1899 호펜하임의 유리한 사건]1.TSG 1899 호펜하임은 다음 시즌 유럽대항전에 나설 가능성이 생깁니다. TSG 1899 호펜하임은 이 목표를 완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재성, 두 경기 연속 도움… 마인츠, 하이덴하임 잡고 '최하위 탈출'
이재성, 두 경기 연속 도움… 마인츠, 하이덴하임 잡고 '최하위 탈출'
국가대표 미드필더 이재성(마인츠)이 두 경기 연속 도움으로 팀의 탈꼴찌에 성공했다.마인츠는 14일(한국시각) 독일 마인츠 MEWA아레나에서 열린 하이덴하임과의 2025-26시즌 독...
"손흥민이 토트넘을 지탱해왔다"… '손흥민 리더십 비판' 1년 뒤, 모두가 손흥민을 그리워한다
현재 토트넘홋스퍼가 흔들리는 이유 중에는 팀을 하나로 모을 리더십의 부재도 있다. 손흥민의 이름이 현지에서 거듭 호출되는 것도 이와 무관하지 않다.토트넘은 이번 시즌에도 리그 중하...
‘역시 워터밤 여신 ’ 권은비, 24억 건물주의 아찔한 볼륨감
‘역시 워터밤 여신 ’ 권은비, 24억 건물주의 아찔한 볼륨감
가수 권은비가 2026년 새해를 맞아 지난 1년의 추억을 돌아봤다.최근 권은비는 개인 인스타그램에 "2025 잘가"라는 멘트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시했다. 공개된 사진 속 권...
'핑크빛 섹시미' 트와이스 모모, 원피스로 드러낸 완벽 바디라인
'핑크빛 섹시미' 트와이스 모모, 원피스로 드러낸 완벽 바디라인
트와이스 모모가 핑크빛 매력으로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모모는 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PINK"라는 짧은 코멘트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모모는 체리...
아이들 슈화, 초미니 흘러내릴 듯 아찔…청순글래머 매력
아이들 슈화, 초미니 흘러내릴 듯 아찔…청순글래머 매력
아이들 슈화가 청순글래머 매력을 뽐냈다.슈화는 최근 자신의 SNS를 통해 초미니 데님 원피스를 입은 채 찍은 사진을 여러장 공개했다. 카메라를 향해 환한 미소를 지으며 포즈를 취한...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