츠베레프, 제네바오픈 우승…'메이저 대회 징크스' 벗어날까
출처:연합뉴스|2019-05-26
인쇄

 

알렉산더 츠베레프(5위·독일)가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 제네바오픈(총상금 52만4천340 유로)에서 우승했다.

츠베레프는 25일(현지시간)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대회 마지막 날 단식 결승에서 니콜라스 재리(75위·칠레)를 2-1(6-3 3-6 7-6<10-8>)로 물리쳤다.

올해 첫 투어대회 단식 우승을 차지한 츠베레프는 개인 통산 11번째 타이틀을 따냈다. 이번 대회 우승 상금은 9만390 유로(약 1억2천만원)다.

츠베레프는 26일 프랑스 파리에서 개막하는 시즌 두 번째 메이저 대회 프랑스오픈에 출전한다.

올해 22살인 츠베레프는 유독 메이저 대회에서는 이렇다 할 성적을 내지 못했다.

2017년 세계 랭킹 3위까지 오르는 등 최근 줄곧 세계 랭킹 5위 이내의 순위를 유지하고 있지만 메이저 대회에서는 지난해 프랑스오픈 8강이 최고 성적이다.

2015년 윔블던부터 메이저 대회 단식 본선에 출전, 올해 호주오픈까지 총 15차례 메이저 대회에 나섰으나 지난해 프랑스오픈을 제외하고는 모두 8강 이전에 짐을 쌌다.

16강에 오른 것도 2017년 윔블던, 올해 호주오픈의 두 번이 전부다. 나머지 12번은 모두 32강 이하의 성적에 그쳤다.

일부에서는 아직 20대 초반인 츠베레프가 경험 부족이나 5세트 경기로 진행되는 메이저 대회에서 체력 열세를 드러낸다는 진단을 내놓는다.

하지만 투어대회에서 11차례나 우승했고 지난해 11월 상위 랭커들만 모여서 치르는 ATP 파이널스에서 우승한 것을 보면 경험 부족으로 평가하기도 어렵다.

또 츠베레프는 2시간 36분이 소요된 제네바오픈 결승전에서 승리했고, 8강과 4강도 2시간 30분 안팎의 접전을 이겨냈다. ATP 투어 인터넷 홈페이지는 오히려 츠베레프에게 ‘마라톤 맨‘이라는 수식어까지 붙였다.

츠베레프는 26일 개막하는 프랑스오픈 1회전에서 존 밀먼(55위·호주)을 상대한다.

2회전에 오르면 예선 통과 선수를 만나고 3회전까지도 두산 라요비치(33위·세르비아) 정도가 난적이 될 대진표라 비교적 수월한 일정이다.

16강에서 만날 가능성이 큰 파비오 포니니(11위·이탈리아)가 이번 대회 츠베레프의 ‘메이저 징크스‘ 극복 여부에 변수가 될 전망이다.

  • 축구
  • 야구
  • 농구
[AFC 아시안컵 프리뷰] 라오스 VS 베트남
[AFC 아시안컵 프리뷰] 라오스 VS 베트남
[라오스의 불리한 사건]1. 챈터 위사이 쿠톤폰이 지난 경기에서 골을 기록했지만, 팀의 암울한 폼을 가릴 수는 없었습니다.2. 라오스는 지난 6경기 중 5경기를 패배하며 최근 폼이...
가나 감독 "한국, 일본 수준 못 미쳐"...브라질 꺾은 일본 높이 평가
가나 감독
한국에 패한 가나 대표팀 감독이 홍명보호를 축하하면서도 일본과의 격차를 지적했다.오토 아도 가나 감독은 18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한국과의 친선경기(0-1 패) 후 기자회견에...
‘황소 돌파’ 위력시위 황희찬 “마무리는 보완”
‘황소 돌파’ 위력시위 황희찬 “마무리는 보완”
‘황소’ 황희찬(울버햄프턴) 하면 돌파다. 폭발적인 스피드와 힘을 살려 수비수보다 빠르게 치고들어가는 패턴이 대표적이지만 그것만 있는 게 아니다. 문전에 진을 치고 있는 수비진을 ...
이다혜, 대만 길거리서 ‘파격 크롭톱’… 탄탄한 복근 자랑
이다혜, 대만 길거리서 ‘파격 크롭톱’… 탄탄한 복근 자랑
치어리더 이다혜가 해외 활동 중 근황을 공개하며 건강미 넘치는 몸매와 독보적인 패션 감각을 과시했다.이다혜는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내가 애정하는 대만 감성”이라는 멘트와 함...
김보라, 잘록한 허리에 과감한 스트랩 비키니 자태
김보라, 잘록한 허리에 과감한 스트랩 비키니 자태
배우 김보라가 깜짝 비키니 패션을 공개했다.김보라는 17일 자신의 SNS에 비키니 차림의 사진과 영상을 게재했다.이날 공개된 사진 속 김보라는 수수한 얼굴과 상반되는 비키니 패션을...
미스맥심 박수민, 에로틱 ‘애마부인’ 환생
미스맥심 박수민, 에로틱 ‘애마부인’ 환생
미스맥심 박수민이 ‘애마부인’으로 환생했다.남성지 맥심 11월호에 실린 박수민의 화보는 ‘애마부인’, ‘뽕’, ‘산딸기’, ‘무릎과 무릎 사이’ 등 1980년대 고전 에로영화 포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