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순위싸움보다 중요한 휴식, 큰 그림 그리는 키움
출처:뉴스1|2019-05-29
인쇄


키움 히어로즈가 선발투수에게 또 한 번의 휴식을 부여했다. 눈앞의 순위싸움도 치열하지만, 힘이 떨어지지 않게 유지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판단이다.

키움은 28일 고척 LG전에서 7이닝 1피안타 8탈삼진 1볼넷 무실점 호투로 5-0 승리를 이끌고 승리투수가 된 안우진을 1군 엔트리에서 제외해 열흘간 쉬게 할 예정이다. 최원태, 이승호에 이어 오로지 휴식을 이유로 로테이션에서 제외되는 세 번째 투수다.

모두 이유가 있는 휴식이다. 키움의 장정석 감독은 2년 연속 팔꿈치 부상으로 시즌 막판 빠졌던 최원태를 관리하는 동시에 첫 풀타임 선발 시즌을 보내는 이승호, 안우진까지 건강하게 로테이션을 소화할 수 있게 주기적 휴식을 줄 계획을 처음부터 갖고 있었다.

이는 시즌 마지막까지 내다보는 큰 그림이다. 3위 NC와 0.5경기차로 접전을 이어가고 있고, 5위 LG와도 1.5경기차로 격차가 크지 않지만, 키움은 눈앞의 1승보다 시즌 전체를 보고 주축 선수들의 힘이 떨어지지 않게 하는 것이 우선이라는 생각을 갖고 있다.

그래서 휴식 전후의 성적이 전부가 아니다. 최원태는 휴식 직전인 7일 고척 LG전 4⅓이닝 12피안타 3탈삼진 1볼넷 7실점, 이승호는 복귀 후 25일 대구 삼성전에서 2이닝 5피안타 1탈삼진 2볼넷 5실점했지만, 그럼에도 키움은 안우진에 대한 계획을 수정하지 않았다.

체력적으로 힘들어하는 선수를 계속 기용하는 것은 무리수지만, 대체할 투수가 없는데 휴식을 목적으로 선수를 퓨처스리그로 내리는 것도 무리수가 될 수 있다. 하지만 키움은 김동준이라는 준비된 대체선발이 확보되어 있어 이러한 선택이 가능하다.

김동준은 선발과 불펜을 오가는 어려움 속에서도 5승 3패 2홀드, 평균자책점 4.97로 잘 버티고 있다. 장 감독도 "중간에서만 던져줘도 정말 큰 도움인데, 구멍 난 선발 자리까지 메워줬다. 선발투수에게 휴식까지 줄 수 있어서 좋다"며 김동준에게 고마움을 표현한 바 있다.

지금의 선택이 과연 효과가 있을지는 후반기에 알 수 있다. 토종 에이스 최원태를 비롯한 젊은 토종 선발 3인방이 시즌 마지막까지 부상과 체력 고갈 없이 완주해준다면 막판 순위싸움에서는 키움이 유리해질 수 있다.

  • 축구
  • 농구
  • 기타
[EPL 프리뷰] 브라이턴 & 호브 앨비언 VS 맨체스터 시티
[EPL 프리뷰] 브라이턴 & 호브 앨비언 VS 맨체스터 시티
[브라이턴 & 호브 앨비언의 유리한 사건]1. 브라이턴 & 호브 앨비언은 주간 EFL컵 경기에서 옥스퍼드 유나이티드 FC를 6대0으로 대승해서 진급했습니다.[브라이턴 & 호브 앨비...
[EPL 프리뷰] 노팅엄 포리스트 FC VS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EPL 프리뷰] 노팅엄 포리스트 FC VS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노팅엄 포리스트 FC의 유리한 사건]1. 이탈리아 언론인 로마노에 따르면, 프리미어 리그 팀 노팅엄 포리스트 FC가 브라질 클럽 보타포구 FR과 골키퍼 존 빅토르의 이적에 관해 ...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알라베스 VS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알라베스 VS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알라베스의 유리한 사건]1.알라베스는 요즘 5경기에서 단 4번만 상대에 득점을 허용했습니다(경기당 0.8실점).[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유리한 사건]1.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요즘 ...
‘앨범 커버 맞아?’ 속옷만 입고 등장한 트로트
‘앨범 커버 맞아?’ 속옷만 입고 등장한 트로트
가수 강승연이 과감한 앨범 커버로 컴백을 알렸다.28일 강승연 소속사 아츠로이엔티는 강승연이 새 싱글 ‘팔베게’를 발매한다고 밝혔다.이번 신곡은 지난 2006년 여성 트로트그룹 L...
‘인간 복숭아’ 된 최세희, 꽃 들고 촉촉한 유혹
‘인간 복숭아’ 된 최세희, 꽃 들고 촉촉한 유혹
미스맥심 최세희의 화보가 공개됐다.남성지 맥심(MAXIM) 9월호 화보를 통해 모습을 드러낸 최세희는 싱그러운 비주얼을 뽐냈다. 청순 글래머, 여친짤 장인, 수지 닮은 꼴 등 다양...
미스맥심 빛베리, 다양한 코스튬으로 9월호 화보 장식해
미스맥심 빛베리, 다양한 코스튬으로 9월호 화보 장식해
H컵 섹시 크리에이터이자 스트리머인 빛베리가 남성지 맥심(MAXIM) 9월호 화보에서 다채로운 코스튬을 선보이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이번 9월호 화보에서 빛베리는 바니걸, 프린세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