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김한수 감독의 따뜻한 배려, 킹동엽을 다시 일으킨다
출처:OSEN|2019-06-27
인쇄


지난 26일 삼성-두산전이 열리기 전 포항구장. 취재진과 만난 김한수 삼성 감독은 김동엽(외야수)에 대한 질문이 나오자 조심스레 대답했다.

"좀 더 시간이 지난 뒤 (김동엽에 대해) 말씀드리는 게 맞을 것 같다. 나의 한 마디가 1군 무대에 갓 돌아온 (김)동엽이에게 부담이 될 수 있다. 지금은 묵묵히 지켜보는 게 맞지 않을까 생각된다. 죄송하다".

지난해 12월 삼각 트레이드를 통해 삼성으로 이적한 김동엽은 해결사로서 기대를 모았다. 일본 오키나와 캠프 연습경기 타율 3할3푼3리(21타수 7안타) 2홈런 3타점 4득점을 기록했고 시범경기에서도 타율 3할1푼6리(19타수 6안타) 1홈런 3타점 3득점으로 좋은 흐름을 이어갔다.

그러나 김동엽은 개막 후 기대 이하의 모습으로 아쉬움을 자아냈다. 타율 1할4리(67타수 7안타) 2타점 4득점에 그쳤다. 두 번째 1군 엔트리 말소 후 부상 악재까지 겹쳤다.

25일 포항 두산전을 앞두고 1군 무대에 돌아온 김동엽은 7번 지명타자로 선발 출장해 안타와 타점을 추가했다. 김한수 감독은 몸과 마음을 추스르고 다시 돌아온 김동엽이 마음 편히 뛸 수 있도록 묵묵히 지켜보겠다는 의미였다.

그러면서 그는 "동엽이가 정말 열심히 노력하는 게 보인다. 경기 중 덕아웃에서 열심히 화이팅을 내고 팀에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 정말 잘해줄 것"이라고 칭찬했다. 선수의 사기 진작을 위한 김한수 감독의 따뜻한 배려가 묻어났다.

1군 무대에 다시 돌아온 김동엽은 "오랜만에 1군에 복귀했다. 지켜야 할 자리를 오랫동안 못 지켜 팀과 선수단에게 미안하다. 아직 시즌이 남아 있다. 조금씩 갚아 가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김한수 감독의 따뜻한 배려가 김동엽에게 닿아 해결사 본능을 되찾는다면 그야말로 최상의 시나리오 아닐까. 현재 분위기라면 그렇게 될 가능성은 높다.

  • 축구
  • 농구
  • 기타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덴마크 VS 스코틀랜드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덴마크 VS 스코틀랜드
[덴마크의 유리한 사건]1. 덴마크는 이번에 홈에서 첫 승을 얻고 싶어서 전의가 강합니다.2. 덴마크는 9월 초 스코틀랜드와 그리스를 상대로 치러지는 월드컵 유럽 예선 두 경기를 ...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불가리아 VS 스페인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불가리아 VS 스페인
[불가리아의 유리한 사건]1. 불가리아는 이번에 조별 첫 라운드가 실력이 강한 스페인과 만나더라도 승리를 얻고 싶어서 전의가 강합니다.2. 불가리아는 최근 6경기에서 5경기가 골을...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슬로바키아 VS 독일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슬로바키아 VS 독일
[슬로바키아의 유리한 사건]1. 슬로바키아는 최근 홈 5경기가 2골을 잃어서 수비력이 강합니다.2. 슬로바키아는 최근 홈 10경기에서 6승2무2패를 기록하고 승률이 60%입니다.[...
트와이스 모모, 파격 호피 시스루로 뽐낸 강렬한 볼륨감
트와이스 모모, 파격 호피 시스루로 뽐낸 강렬한 볼륨감
그룹 '트와이스(TWICE)' 모모(Momo·平井もも)가 파격적인 무대 의상으로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2일 모모는 자신의 SNS에 무대 뒤에서 촬영한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
‘AOA 출신’ 초췌한 신지민, 넋 나간 듯…러닝 얼마나 힘들었기에
‘AOA 출신’ 초췌한 신지민, 넋 나간 듯…러닝 얼마나 힘들었기에
AOA 출신 가수 신지민이 러닝에 푹 빠졌다.신지민은 4일 새벽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심야 러닝 인증샷을 공개했다. 사진 속 그는 계단에 주저앉아 땀을 닦고 호흡을 가다듬으며 ...
맹승지, 중요 부위 겨우 가렸네…두 눈 둘 곳 없어
맹승지, 중요 부위 겨우 가렸네…두 눈 둘 곳 없어
코미디언 맹승지가 파격 화보를 촬영했다.맹승지는 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작가님과 메이크업 선생님이 저를 예쁘게 만들어 주셨어요”라는 글을 게재했다.함께 공개한 사진 속 맹승지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