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근 파열' 강소휘, 女배구 대표팀서 제외…올림픽 예선 불참(종합)
출처:연합뉴스|2019-07-01
인쇄

좌측 외복사근 파열로 6주 진단…8월 초에나 복귀 가능

 

한국 여자배구 대표팀의 주축으로 활약했던 레프트 강소휘(22·GS칼텍스)가 부상 여파로 2020년 도쿄올림픽 세계 예선에 참여하지 못한다.

1일 여자대표팀과 GS칼텍스에 따르면 강소휘는 20일 충남 보령에서 열렸던 2019 국제배구연맹(FIVB) 발리볼네이션스리그(VNL) 폴란드전 때 복근이 파열돼 일정 기간 재활이 필요해 대표팀 훈련을 정상적으로 하기가 어렵다.

병원 진단 결과, 좌측 외복사근이 파열돼 치료와 재활에 6주가 걸리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르면 8월 초에나 정상적인 훈련이 가능한 셈이다.

이에 따라 강소휘는 전날 충북 진천선수촌 소집에 참여하지 않았고, 당분간 소속팀 GS칼텍스에서 재활에 전념할 예정이다.

강소휘는 당시 폴란드와 경기 3세트 초반 복근 통증을 호소하며 교체됐고, 부상 부위를 아이싱하는 장면이 중계 카메라에 잡혔다.

 

 

강소휘는 VNL에서 호쾌한 공격과 과감한 서브를 앞세워 한국 여자대표팀의 주축으로 활약했다.

전체 16개 참가국 선수 중 득점 부문 26위(110점)에 올랐고, 서브 부문 12위(14개)에 랭크됐다.

그러나 강소휘는 대표팀에서 부상으로 낙마함에 따라 8월 초에 열리는 도쿄올림픽 세계 예선에 뛸 수 없게 됐다.

한국은 8월 2일부터 4일까지 러시아 칼리니그라드에서 열리는 올림픽 세계 예선에서 러시아(세계 5위), 캐나다(18위), 멕시코(21위)와 조 1위에 주는 한장의 올림픽 직행 티켓을 놓고 싸운다.

차상현 GS칼텍스 감독은 "강소휘 선수의 복근 파열 부위는 이번 V리그 시즌 중에 다친 곳과 같다"면서 "다음 주중에 다시 한번 검사를 받게 한 뒤 재활 등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세리에 A 프리뷰] 인터밀란 VS US 레체
[세리에 A 프리뷰] 인터밀란 VS US 레체
[인터밀란의 유리 사건]1. 인터밀란은 자리를 지키기 위해 이번에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2. 페데리코 디마르코와 하칸 칼하노글루는 지난 경기에서 득점을 완성해서 좋은 경기 상태를 ...
[코파 델 레이 프리뷰] 알바세테 발롬피에 VS 레알 마드리드 CF
[코파 델 레이 프리뷰] 알바세테 발롬피에 VS 레알 마드리드 CF
[알바세테 발롬피에의 유리한 사건]1. 알바세테 발롬피에는 현재 스페인 세군다 디비시온 하위권에서 부진한 성적을 내고 있지만, 라리가 거함 레알 마드리드 CF를 상대로 홈에서 기적...
[KNVB 컵 프리뷰] FC 덴보스 VS PSV 에인트호번
[KNVB 컵 프리뷰] FC 덴보스 VS PSV 에인트호번
[덴보스의 유리 사건]1. 덴 보스는 지난 친선경기에서 Kozakken Boys를 4-1로 꺾으며 승리를 거뒀고, 겨울 휴식기 이후에도 이전의 좋은 흐름을 이어가며 인상적인 모습을...
권은비, 새해에도 빛나는 비주얼 천재…글래머러스 몸매까지 '완벽'
권은비, 새해에도 빛나는 비주얼 천재…글래머러스 몸매까지 '완벽'
가수 권은비가 새해에 더 빛나는 비주얼로 주위를 밝혔다.권은비는 11일 인스타그램에 “2026”이라며 무대 비하인드 사진을 게시했다.그는 빨간색 체크무늬의 홀터넥 원피스를 입고 무...
'엄태웅♥' 윤혜진, 발리 여행 중 선명한 갈비뼈…'뼈말라' 비키니 끝판왕
'엄태웅♥' 윤혜진, 발리 여행 중 선명한 갈비뼈…'뼈말라' 비키니 끝판왕
배우 엄태웅의 아내이자 발레리나 출신 방송인 윤혜진이 가족과 함께한 발리 여행 현장을 공개하며 명품 몸매를 뽐냈다.윤혜진은 지난 12일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폭풍 업로드 쏘...
수현, 수영복 입고 과감한 노출..건강美 넘치는 글래머
수현, 수영복 입고 과감한 노출..건강美 넘치는 글래머
배우 수현이 늘씬한 몸매를 자랑했다.12일 수현은 자신의 채널에 수영복을 입고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수현은 사진과 함께 별다른 코멘트를 하지 않았다.사진 속 수현은 도트 무늬 수...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