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세계수영]대회 1호 금메달 주인공은 라소프스키
출처:뉴시스|2019-07-13
인쇄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1호 금메달의 주인공은 크리스토프 라소프스키(22·헝가리)였다.

라소프스키는 13일 여수 엑스포해양공원 오픈워터 수영경기장에서 열린 대회 오픈워터 스위밍 남자 5㎞에서 53분22초1의 기록으로 가장 먼저 터치패드를 찍었다.

로건 퐁텐(20·프랑스)이 53분32초2를 기록해 은메달을, 에릭 헤들린(26·캐나다)은 53분32초4로 동메달을 땄다.

2018 유럽수영선수권대회 남자 5㎞와 25㎞ 우승자인 라소프스키는 2017년 부다페스트 세계선수권대회에서 남자 5㎞ 금·은메달을 딴 마르크-앙투안 올리비에(프랑스)와 마리오 산줄로(이탈리아)가 이번 대회 5㎞ 경기에 출전하지 않은 가운데 가장 강력한 우승 후보로 꼽혔다.

첫 랩(약 555m)타임 6분59초6을 기록하며 선두로 치고나간 라소프스키는 치열하게 선두 싸움을 벌였고, 줄곧 선두를 유지했다.

절반쯤 돈 2.625㎞ 구간에서 6위까지 밀렸던 라소프스키는 다시 다른 선수들을 제쳤고, 선두로 치고 나간 헤들린의 뒤를 쫓으며 격차를 줄여나갔다. 마지막 4.444㎞ 구간에서 선두 자리를 되찾은 라소프스키는 막판 스퍼트를 올려 가장 먼저 터치패드를 찍는데 성공했다.

레이스가 반환점을 돈 2.777㎞ 구간에서 선두로 나섰던 퐁텐은 막판에 속도가 줄어들면서 2위로 밀리고 말았다. 레이스 후반 라소프스키와 선두 싸움을 벌였던 헤들린도 마지막 구간에서 속도가 크게 떨어져 3위에 만족해야했다.

한국 선수로는 사상 최초로 세계선수권대회 오픈워터 스위밍에 나선 백승호(29·오산시청)는 57분05초3의 기록으로 터치패드를 찍어 48위에 이름을 올렸다.

당초 30위 이내 진입을 목표로 했던 백승호는 다른 선수의 팔꿈치에 코를 맞아 페이스가 흐트러지고 말았다.

함께 출전한 조재후(20·한국체대)는 59분57초8을 기록해 52위에 머물렀다.

한편 한국은 개최국 자격으로 사상 처음 오픈워터 스위밍 종목에 대표팀을 꾸려 내보냈다.

  • 축구
  • 야구
  • 농구
[세리에 A 프리뷰] 인터밀란 VS US 레체
[세리에 A 프리뷰] 인터밀란 VS US 레체
[인터밀란의 유리 사건]1. 인터밀란은 자리를 지키기 위해 이번에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2. 페데리코 디마르코와 하칸 칼하노글루는 지난 경기에서 득점을 완성해서 좋은 경기 상태를 ...
[코파 델 레이 프리뷰] 알바세테 발롬피에 VS 레알 마드리드 CF
[코파 델 레이 프리뷰] 알바세테 발롬피에 VS 레알 마드리드 CF
[알바세테 발롬피에의 유리한 사건]1. 알바세테 발롬피에는 현재 스페인 세군다 디비시온 하위권에서 부진한 성적을 내고 있지만, 라리가 거함 레알 마드리드 CF를 상대로 홈에서 기적...
[KNVB 컵 프리뷰] FC 덴보스 VS PSV 에인트호번
[KNVB 컵 프리뷰] FC 덴보스 VS PSV 에인트호번
[덴보스의 유리 사건]1. 덴 보스는 지난 친선경기에서 Kozakken Boys를 4-1로 꺾으며 승리를 거뒀고, 겨울 휴식기 이후에도 이전의 좋은 흐름을 이어가며 인상적인 모습을...
권은비, 새해에도 빛나는 비주얼 천재…글래머러스 몸매까지 '완벽'
권은비, 새해에도 빛나는 비주얼 천재…글래머러스 몸매까지 '완벽'
가수 권은비가 새해에 더 빛나는 비주얼로 주위를 밝혔다.권은비는 11일 인스타그램에 “2026”이라며 무대 비하인드 사진을 게시했다.그는 빨간색 체크무늬의 홀터넥 원피스를 입고 무...
'엄태웅♥' 윤혜진, 발리 여행 중 선명한 갈비뼈…'뼈말라' 비키니 끝판왕
'엄태웅♥' 윤혜진, 발리 여행 중 선명한 갈비뼈…'뼈말라' 비키니 끝판왕
배우 엄태웅의 아내이자 발레리나 출신 방송인 윤혜진이 가족과 함께한 발리 여행 현장을 공개하며 명품 몸매를 뽐냈다.윤혜진은 지난 12일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폭풍 업로드 쏘...
수현, 수영복 입고 과감한 노출..건강美 넘치는 글래머
수현, 수영복 입고 과감한 노출..건강美 넘치는 글래머
배우 수현이 늘씬한 몸매를 자랑했다.12일 수현은 자신의 채널에 수영복을 입고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수현은 사진과 함께 별다른 코멘트를 하지 않았다.사진 속 수현은 도트 무늬 수...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