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류현진, ERA 더 떨어졌다...보스턴전 2자책점 삭제
출처:이데일리|2019-08-02
인쇄


류현진(32·LA 다저스)의 평균자책점이 더욱 낮아졌다. 자책점 2점이 비자책점으로 뒤늦게 바뀐 덕분이다.

메이저리그 사무국은 지난 7월 15일(한국시간) 미국 메사추세츠 보스턴 펜웨이파크에서 열린 보스턴 레드삭스와의 원정경기에서 류현진이 허용한 2실점을 모두 비자책점으로 수정했다. 이로써 류현진의 평균자책점은 1.66에서 1.53으로 더욱 내려갔다.

류현진은 당시 경기에 선발 등판해 7이닝 7피안타 2실점으로 호투했지만 승리투수가 되지는 못했다.

당시 류현진은 1회말 2실점을 허용했다. 2사 만루 위기 상황에서 앤드루 베닌텐디에게 내야 안타를 맞고 2점을 줬다. 유격수 크리스 테일러가 타구를 걷어내 1루에 던졌지만 공이 원바운드 되면서 1루수 데이비드 프리즈가 제대로 잡지 못했다. 그 사이 3루 주자는 물론 2루 주자까지 홈을 밟았다.

앞선 장면에서도 1사 1루 상황에서 잰더 보가츠의 땅볼 타구를 테일러가 제대로 처리하지 못했다. 실책성 플레이였지만 당시는 내야안타로 기록됐다. 그런데 뒤늦게 안타가 아닌 실책으로 기록이 수정됐다.

테일러의 실책이 아니었다면 실점 위기가 생기지 않았을 상황이었다. 자연스럽게 류현진의 자책점도 사라지게 됐다.

평균자책점이 더욱 낮아지면서 1위 지위도 확고해졌다. 2위 마이크 소로카(애틀랜타 브레이브스·2.37)와의 격차는 0.84로 더 벌어졌다.

  • 축구
  • 농구
  • 기타
멕시코전 앞둔 홍명보 감독 “선수들 경쟁력 재확인할 기회”
멕시코전 앞둔 홍명보 감독 “선수들 경쟁력 재확인할 기회”
멕시코전을 앞둔 홍명보 축구대표팀 감독이 팀 경쟁력을 재확인하겠다고 밝혔다.홍명보 감독은 9일(한국시간) 미국 테네시주 내슈빌의 지오디스파크에서 멕시코와의 친선경기를 앞두고 열린 ...
‘한국전 완패’ 후폭풍→SON 스승 향해 미국 전설들도 갸웃 “시간이 줄어들고 있다”
‘한국전 완패’ 후폭풍→SON 스승 향해 미국 전설들도 갸웃 “시간이 줄어들고 있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미국 대표팀 감독을 향한 비난 여론이 거세다. 미국 ‘전설’ 랜던 도노번과 팀 하워드도 최근 포체티노 감독의 대표팀 운영 방안에 물음표를 띄웠다.미국 매체 ES...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알바니아 VS 라트비아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알바니아 VS 라트비아
[알바니아의 유리 사건]1. 알바니아의 미드필드 및 공격 핵심은 아르만도 브로야와 크리스티안 아슬라니로, 두 선수의 시장 가치는 각각 1,200만 유로와 1,300만 유로입니다.2...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투명한 수면 위로 잔잔하게 번지는 물빛 속, 한 사람이 여름의 한가운데를 조용히 유영하고 있었다. 맹승지는 수영장 끝에 살포시 몸을 기댄 채 긴 팔을 곧게 펴고 앉아, 뜨거운 해와...
'원빈 조카' 김희정, 수영복 터질 것 같은 볼륨감… 극세사 각선미에 "빛이 난다"
'원빈 조카' 김희정, 수영복 터질 것 같은 볼륨감… 극세사 각선미에
배우 김희정이 늘씬한 수영복 자태를 자랑했다.8일 김희정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나는 푸켓을 너무 사랑해”라는 게시글과 함께 근황이 담긴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김희정은 ...
치어리더 김현영, 비키니로 뽐낸 압도적 볼륨감+건강미 '美쳤다'
치어리더 김현영, 비키니로 뽐낸 압도적 볼륨감+건강미 '美쳤다'
치어리더 김현영이 글래머러스한 비키니 몸매를 과시했다.김현영은 지난 7일 자신의 SNS에 "아직 더워서 물놀이 너무 좋았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사진 속 그는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