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지칠 때도 됐지…” 이강철 감독 마음 헤아린 김재윤·정성곤
출처:스포탈코리아|2019-08-04
인쇄

 

“우리 애들이 지칠 때도 됐지. 한계를 넘었는데….”

KT 위즈는 올 시즌 불펜 보직 이동이 잦다. 그중 마무리만 두 차례 바꿨다. 2016년부터 3년 동안 두 자릿수 세이브를 올린 김재윤의 부상으로 공석이 생겼고, 바통을 넘겨받은 정성곤도 점차 구위가 떨어지면서 현재 이대은이 9회를 책임진다.

보직 변경이 빈번하다 보니 전반적인 불펜 부담이 생겼다. 본격적 여름이 오면서는 체력 문제까지도 우려됐다. KT 불펜의 6월 평균자책점은 4.33(5위)였는데, 7월 들어 4.46(7위)으로 올랐다. 극적인 변화는 아니나 이강철 KT 감독 눈에는 변화가 크게 보였다.

이 감독은 3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키움 히어로즈와 경기를 앞두고 허심탄회하게 속내를 털어놓았다. 그는 “우리 애들이 지칠 때가 됐다. 이미 한계를 넘지 않았나”라며 “(정)성곤이도 무너질 때가 있는데, 이럴 때일수록 (김)재윤이가 완전한 모습으로 돌아온다면 좋겠다. 제일 핵심인 선수이지 않나”라고 했다.

마음이 전달된 걸까. 단 한 경기였음에도 바라던 결과가 나왔다. 이날 6회까지 1실점 투구를 선보인 윌리엄 쿠에바스가 내려가고 전유수-김재윤-정성곤이 각 1이닝씩 무실점으로 책임졌다. 불펜이 가동되고는 전유수가 가장 먼저 1이닝 2피안타 무실점으로 앞장섰다.

7-1로 앞선 8회 바통을 넘겨받은 김재윤은 김하성, 제리 샌즈, 박병호로 이어지는 키움 강타선을 각 공 2개 만으로 요리, 삼자범퇴 이닝을 만들었다. 아직 완전치 않다는 평가와 달리 조금씩 예년 폼을 찾아가는 내용이었다. 이어 정성곤도 삼진 1개를 곁들어 1이닝 1피안타 무실점 투구로 믿음에 응답했다.

이 감독은 “우리는 승부를 걸 만한 카드가 없는 팀”이라면서 “그저 한 경기 한 경기 집중하는 것이 전부”라고 강조한다. 앞서 강백호, 황재균 등의 부상 이탈 때도 그랬지만, 올 시즌 KT는 어딘가 틈이 생기면 오히려 똘똘 뭉쳐서 위기를 벗는 모습을 자주 보였다. 이제는 그런 기운이 투·타 나눌 것 없이 팀 전체에서 감돈다. 응집력이라는 카드가 생긴 셈이다.

눈앞에 보이는 성적도 성적이지만, KT는 이미 의미 있는 소득을 얻고 있다.

  • 축구
  • 농구
  • 기타
멕시코전 앞둔 홍명보 감독 “선수들 경쟁력 재확인할 기회”
멕시코전 앞둔 홍명보 감독 “선수들 경쟁력 재확인할 기회”
멕시코전을 앞둔 홍명보 축구대표팀 감독이 팀 경쟁력을 재확인하겠다고 밝혔다.홍명보 감독은 9일(한국시간) 미국 테네시주 내슈빌의 지오디스파크에서 멕시코와의 친선경기를 앞두고 열린 ...
‘한국전 완패’ 후폭풍→SON 스승 향해 미국 전설들도 갸웃 “시간이 줄어들고 있다”
‘한국전 완패’ 후폭풍→SON 스승 향해 미국 전설들도 갸웃 “시간이 줄어들고 있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미국 대표팀 감독을 향한 비난 여론이 거세다. 미국 ‘전설’ 랜던 도노번과 팀 하워드도 최근 포체티노 감독의 대표팀 운영 방안에 물음표를 띄웠다.미국 매체 ES...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알바니아 VS 라트비아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알바니아 VS 라트비아
[알바니아의 유리 사건]1. 알바니아의 미드필드 및 공격 핵심은 아르만도 브로야와 크리스티안 아슬라니로, 두 선수의 시장 가치는 각각 1,200만 유로와 1,300만 유로입니다.2...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투명한 수면 위로 잔잔하게 번지는 물빛 속, 한 사람이 여름의 한가운데를 조용히 유영하고 있었다. 맹승지는 수영장 끝에 살포시 몸을 기댄 채 긴 팔을 곧게 펴고 앉아, 뜨거운 해와...
'원빈 조카' 김희정, 수영복 터질 것 같은 볼륨감… 극세사 각선미에 "빛이 난다"
'원빈 조카' 김희정, 수영복 터질 것 같은 볼륨감… 극세사 각선미에
배우 김희정이 늘씬한 수영복 자태를 자랑했다.8일 김희정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나는 푸켓을 너무 사랑해”라는 게시글과 함께 근황이 담긴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김희정은 ...
치어리더 김현영, 비키니로 뽐낸 압도적 볼륨감+건강미 '美쳤다'
치어리더 김현영, 비키니로 뽐낸 압도적 볼륨감+건강미 '美쳤다'
치어리더 김현영이 글래머러스한 비키니 몸매를 과시했다.김현영은 지난 7일 자신의 SNS에 "아직 더워서 물놀이 너무 좋았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사진 속 그는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