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바꾸길 잘했네…삼성 새얼굴 윌리엄슨, 4할대 불방망이
출처:뉴스1코리아|2019-08-05
인쇄

헤일리 대체 선수로 합류, 타자 2명 체제 일단 성공적

 

삼성 라이온즈의 외국인 선수 교체가 성공적인 출발을 알리고 있다.

삼성은 지난달 25일, 투수 저스틴 헤일리의 대체 선수로 외야수 맥 윌리엄슨과 총액 27만5000달러에 계약했다고 발표했다. 투수 대신 타자를 영입하면서 타선을 보강하려는 선택이었다.

이로써 삼성은 기존 다린 러프와 함께 외국인 타자 2명을 보유하게 됐다. 한 팀에서 외국인 타자 2명이 뛰는 것은 지난 2009년 클리프 브룸바, 덕 클락과 함께 했던 넥센 히어로즈(현 키움) 이후 10년만이다.

윌리엄슨은 27일 대구 한화 이글스전에 6번 우익수로 선발 출전, 첫 타석부터 2루타를 터뜨리며 삼성의 기대치를 충족했다. 이후 윌리엄슨은 맥과이어가 선발 등판한 1일 대구 롯데 자이언츠전을 제외하고 매 경기 선발로 출전 중이다.

KBO리그 규정 상 한 팀이 한 경기에 출전시킬 수 있는 외국인 선수는 2명이 최대다. 이에 따라 외국인 투수가 선발로 등판하는 경기에는 타자 1명만 출전할 수 있다. 그동안 외국인 타자 2명을 보유하는 사례가 없었던 것도 이런 규정과 무관하지 않다.

윌리엄슨은 지난주 4경기에서 모두 안타를 신고했다. 31일 대구 롯데전에서는 마수걸이 홈런포를 터뜨리기도 했다. 주말 잠실 LG 트윈스와 2연전에서는 5타수 3안타, 4타수 2안타로 이틀 연속 멀티히트를 작성했다.

윌리엄슨의 시즌 타율은 0.417(24타수 10안타)에 이른다. 아직 6경기 밖에 뛰지 않았지만 출발이 좋다는 점에 의미를 둘 수 있다. 일단 삼성의 외국인 타자 2명 체제는 성공적이다.

윌리엄슨이 가세하면서 삼성은 탄탄한 중심타선을 구축하게 됐다. ‘러프-이원석-윌리엄슨-김헌곤‘으로 이어진 3~6번 타순에는 무게감이 실렸다. 수비에서도 윌리엄슨은 부상으로 빠진 구자욱의 공백을 잘 메우고 있다.

앞으로 윌리엄슨은 휴식 없이 전 경기에 출전할 수 있게 됐다. 맥과이어가 햄스트링 부상으로 지난 2일 1군 엔트리에서 말소됐기 때문. 21경기에서 4승8패 평균자책점 5.05로 부진한 맥과이어는 퇴출될 가능성도 있다.

한편 삼성은 맥과이어의 거취를 고민 중이다. 대체 선수를 영입할 수도, 외국인 투수 없이 남은 시즌을 치를 수도 있다. 이달 15일까지 교체한 선수에 한해 포스트시즌 출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선택까지는 남은 시간이 많지 않다.

7위 삼성은 44승1무57패로 5위 KT 위즈(50승1무53패)에 5경기 차로 뒤져 있다. 42경기를 남겨놓은 가운데 아직 가을야구를 포기할 수는 없는 상황. 윌리엄슨을 잘 뽑은 삼성의 다음 선택이 관심을 모은다.

  • 축구
  • 농구
  • 기타
멕시코전 앞둔 홍명보 감독 “선수들 경쟁력 재확인할 기회”
멕시코전 앞둔 홍명보 감독 “선수들 경쟁력 재확인할 기회”
멕시코전을 앞둔 홍명보 축구대표팀 감독이 팀 경쟁력을 재확인하겠다고 밝혔다.홍명보 감독은 9일(한국시간) 미국 테네시주 내슈빌의 지오디스파크에서 멕시코와의 친선경기를 앞두고 열린 ...
‘한국전 완패’ 후폭풍→SON 스승 향해 미국 전설들도 갸웃 “시간이 줄어들고 있다”
‘한국전 완패’ 후폭풍→SON 스승 향해 미국 전설들도 갸웃 “시간이 줄어들고 있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미국 대표팀 감독을 향한 비난 여론이 거세다. 미국 ‘전설’ 랜던 도노번과 팀 하워드도 최근 포체티노 감독의 대표팀 운영 방안에 물음표를 띄웠다.미국 매체 ES...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알바니아 VS 라트비아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알바니아 VS 라트비아
[알바니아의 유리 사건]1. 알바니아의 미드필드 및 공격 핵심은 아르만도 브로야와 크리스티안 아슬라니로, 두 선수의 시장 가치는 각각 1,200만 유로와 1,300만 유로입니다.2...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투명한 수면 위로 잔잔하게 번지는 물빛 속, 한 사람이 여름의 한가운데를 조용히 유영하고 있었다. 맹승지는 수영장 끝에 살포시 몸을 기댄 채 긴 팔을 곧게 펴고 앉아, 뜨거운 해와...
'원빈 조카' 김희정, 수영복 터질 것 같은 볼륨감… 극세사 각선미에 "빛이 난다"
'원빈 조카' 김희정, 수영복 터질 것 같은 볼륨감… 극세사 각선미에
배우 김희정이 늘씬한 수영복 자태를 자랑했다.8일 김희정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나는 푸켓을 너무 사랑해”라는 게시글과 함께 근황이 담긴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김희정은 ...
치어리더 김현영, 비키니로 뽐낸 압도적 볼륨감+건강미 '美쳤다'
치어리더 김현영, 비키니로 뽐낸 압도적 볼륨감+건강미 '美쳤다'
치어리더 김현영이 글래머러스한 비키니 몸매를 과시했다.김현영은 지난 7일 자신의 SNS에 "아직 더워서 물놀이 너무 좋았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사진 속 그는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