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200승' 그레인키, "투수에게 승리가 1순위는 아냐"
출처:OSEN|2019-08-20
인쇄



세이버 매트릭스의 발전은 전통적인 기록 가치관을 조금씩 바꾸고 있다. 과거 투수에게 가장 중요한 척도 중 하나였던 승리는 이제 더 이상 1순위 가치가 아니다. ‘200승 투수’ 잭 그레인키(휴스턴 애스트로스)도 비슷한 생각이다.

그레인키는 19일(이하 한국시간) 오클랜드 애슬레틱스와 원정경기에 선발등판, 7이닝 4피안타(1피홈런) 3볼넷 6탈삼진 1실점 호투로 휴스턴의 4-1 승리를 이끌었다. 시즌 13승(4패)째이자 개인 통산 200승 달성. 지난 2004년 메이저리그 데뷔 후 6개팀을 오가며 16년 만에 200승 위업을 쌓았다. 메이저리그 역대 115번째 200승 기록이다.

‘MLB.com’ 등 현지 언론과 인터뷰에서 그레인키는 “승리가 투수에게 가장 중요한 1순위라고 말할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다”고 말했다. 승수, 평균자책점 외에도 WHIP, FIP, WAR 등 투수들의 실질적인 가치를 평가할 수 있는 기록들이 발달됐기 때문이다. 

투수의 승리에는 팀의 도움, 한마디로 ’운’이 많이 따라야 한다. 올해 류현진(LA 다저스)이 평균자책점 1위(1.64)로 독보적인 시즌을 보내고 있지만 승수는 12승으로 리그 공동 3위. 평균자책점 3.82의 스티븐 스트라스버그(워싱턴.15승)가 류현진보다 3승 더 많다. 지난해 제이콥 디그롬(뉴욕 메츠)은 딱 10승을 거두고 사이영상을 받았다. 

하지만 200승이란 숫자는 거대하다. 그레인키는 “승리가 1순위는 아니지만 팀이 이기는 게 가장 중요하다. 승리가 꼭 최고의 투구를 한다는 말은 아니지만 가장 중요한 투구라 할 수 있다”고 밝혔다. 팀 승리 가치 면에선 여전히 투수의 승리는 꽤 의미가 있다. 

그레인키는 ‘우승 후보’ 휴스턴 이적 후 3경기 연속 승리투수가 되며 승수 쌓기에 속도를 내고 있다. 오는 2021년까지 휴스턴과 계약이 남아있다. 이에 대해 그레인키는 “좋다. 휴스턴에서 계속 좋은 경기를 이어갈 수 있길 희망한다”고 새 팀에 애정을 보였다. 

한편 그레인키의 200승은 현역 투수로는 CC 사바시아(뉴욕 양키스 251승), 저스틴 벌랜더(휴스턴 219승)에 이어 3위 기록이다. 사바시아는 올 시즌을 끝으로 은퇴한다. 팀 동료 벌랜더와 함께 현역 최다승 투수를 놓고 경쟁을 벌인다.
  • 축구
  • 농구
  • 기타
[국제 친선경기 프리뷰] 멕시코 VS 한국
[국제 친선경기 프리뷰] 멕시코 VS 한국
[멕시코의 유리한 사건]1. 이번 멕시코 대표팀 명단에는 라울 히메네스, 헤수스 가야르도등 대회 경험이 풍부한 선수들이 다수 선정되었으며, 대표팀의 전반적인 전력을 과소평가해서는 ...
[월드컵 북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볼리비아 VS 브라질
[월드컵 북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볼리비아 VS 브라질
[볼리비아의 유리 사건]1. 볼리비아는 현재 남아메리카 지역 월드컵 예선 순위에서 8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7위 베네수엘라와는 단 1점 차이에 불과해 여전히 플레이오프 진출권을 노...
[월드컵 남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페루 VS 파라과이
[월드컵 남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페루 VS 파라과이
[페루의 유리한 사건]1. 페루는 이미 2026년 월드컵 본선과 플레이오프 진출에 실패했기에, 이번 경기는 명예를 걸고 치러야 할 경기였습니다. 마지막 홈 경기인 만큼, 페루는 팬...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투명한 수면 위로 잔잔하게 번지는 물빛 속, 한 사람이 여름의 한가운데를 조용히 유영하고 있었다. 맹승지는 수영장 끝에 살포시 몸을 기댄 채 긴 팔을 곧게 펴고 앉아, 뜨거운 해와...
'원빈 조카' 김희정, 수영복 터질 것 같은 볼륨감… 극세사 각선미에 "빛이 난다"
'원빈 조카' 김희정, 수영복 터질 것 같은 볼륨감… 극세사 각선미에
배우 김희정이 늘씬한 수영복 자태를 자랑했다.8일 김희정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나는 푸켓을 너무 사랑해”라는 게시글과 함께 근황이 담긴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김희정은 ...
치어리더 김현영, 비키니로 뽐낸 압도적 볼륨감+건강미 '美쳤다'
치어리더 김현영, 비키니로 뽐낸 압도적 볼륨감+건강미 '美쳤다'
치어리더 김현영이 글래머러스한 비키니 몸매를 과시했다.김현영은 지난 7일 자신의 SNS에 "아직 더워서 물놀이 너무 좋았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사진 속 그는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