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KGC인삼공사의 주축 문성곤 “열심히 하다보면 결과로 나타날 것”
출처:네이버스포츠|2019-09-14
인쇄



KGC인삼공사의 주축으로 올라선 문성곤이 새 시즌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어느 덧 2019-2020시즌이 한 달도 채 남지 않았다. 안양 KGC인삼공사는 연습경기를 통해 선수들의 컨디션을 끌어올리고 있다. 또한 새 외국선수 브랜든 브라운, 크리스 맥컬러와 한창 손발을 맞춰가고 있다.

지난 시즌을 기점으로 팀의 주축으로 올라선 문성곤은 연습경기에서 출전시간을 꾸준히 부여 받으며 새 시즌을 준비하고 있다. 그는 “지금 연습경기가 많은 시기라 연습경기를 뛰며 컨디션을 올리고 있다. 얼마 전에 허벅지를 가볍게 다쳐서 이틀 정도 쉬었는데 정상적으로 팀 훈련에 합류할 생각이다”며 현재 몸 상태를 전했다.

문성곤은 휴가기간 동안 필라테스를 배울 정도로 개인훈련에 열심히 임했다. 그렇다면 현재 그가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은 무엇일까. “슛 연습을 좀 더 해야 된다. 그리고 외국선수들과 손발을 맞추는 것이 급선무다. 또 최근 연습경기를 많이 뛰다보니 근육량이 좀 빠져서 웨이트 트레이닝을 통해 다시 채워놓고 시즌을 맞이해야 한다.”

이번 시즌 KGC인삼공사가 높은 곳으로 올라가기 위해서는 문성곤을 필두로 박지훈, 변준형 등 젊은 선수들의 활약이 필요하다. 이에 대해 문성곤은 “밑에 선수들이 받쳐줘야 형들이 더 올라갈 수 있다. 당연히 잘해야 된다. 내 위치에 맞게 슛 찬스 났을 때 던져주고, 열심히 수비한다면 자연스럽게 결과는 따라올 것이라고 생각한다”는 의견을 밝혔다.

지난 2015년 신인 드래프트에서 문성곤이 KGC인삼공사에 지명됐을 당시 팬들은 ‘제 2의 양희종’이 되어주길 바랐다. 하지만 프로 입단 후 문성곤의 활약은 ‘제 2의 양희종’으로 불리기엔 다소 아쉬운 것이 사실이다.

“열심히 하다보면 결과로 나타날 것이다. 내가 이런저런 모습을 보여주겠다 보다는 열심히 하다보면 팬들이 (양)희종이 형의 뒤를 잊는 선수로 인정해줄 거라 생각한다.” 문성곤의 말이다.

지난 시즌 상무에서 돌아온 문성곤은 한층 성장한 모습을 보여주며 팬들에게 기대감을 갖게 했다. 그 역시 이번 시즌에 대한 각오가 남달랐다.

“무엇보다 부상당하지 않는 게 가장 중요하다. 그리고 팀이 우승할 수 있도록 보탬이 되고 싶다. 목표는 전보다 기량이 많이 발전했다는 말을 듣고 싶다. 또한 믿을 수 있는 수 있는 선수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다.”

과연 문성곤은 본인의 바람대로 기량이 많이 발전했다는 말을 들을 수 있을지. 2019-2020시즌 그의 플레이를 함께 지켜보며 평가해보자.
  • 축구
  • 야구
  • 기타
[메이저 리그 사커 프리뷰] 인터 마이애미 CF VS 뉴욕 시티 FC
[메이저 리그 사커 프리뷰] 인터 마이애미 CF VS 뉴욕 시티 FC
[인터 마이애미 CF의 유리한 사건]1.공격수 리오넬 메시 선수가 지난 FC 신시내티전에서 1골 3도움을 기록하며 팀의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그가 최근 4경기에서 6골 4도움을 완...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AC 밀란 VS SS 라치오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AC 밀란 VS SS 라치오
[AC 밀란의 유리한 사건]1.AC 밀란은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25점으로 2위에 있지만 1위팀보다 승점 2점차로 뒤쳐져 있습니다. AC 밀란은 1위로 올라서기 위해 꼭 승점 3...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VS 레알 오비에도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VS 레알 오비에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유리한 사건]1.공격수 훌리안 알바레스 선수가 올 시즌 리그에서 7골을 넣었습니다(팀내 1위).2.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올 시즌 컨디션이 좋아서 리그 홈 7...
원진서, 결혼 하루 앞두고 "오지 않을 것만 같았던 그날이 다가와"
'윤정수♥' 원진서, 결혼 하루 앞두고
원진서(개명 전 원자현)가 결혼을 하루 앞둔 소감을 전했다.29일 원진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D-1"이라며 "살면서 과연 내 삶에도 결혼이라는 순간이 올까? 막연히만 생각했던 ...
이다혜, '교복룩 여신' 등장…니삭스 아래 꿀벅지에 눈 둘 곳이 없네
이다혜, '교복룩 여신' 등장…니삭스 아래 꿀벅지에 눈 둘 곳이 없네
치어리더 이다혜가 일상 속 다양한 매력을 담은 사진으로 팬들과 소통했다.이다혜는 지난 27일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하며 근황을 전했다.공개된 사진에서 그는 야시장,...
신수지, 묵직한 볼륨감에 내려갈까 불안한 오프숄더…아찔한 '청순 글래머'
신수지, 묵직한 볼륨감에 내려갈까 불안한 오프숄더…아찔한 '청순 글래머'
신수지가 청순 글래머 자태를 과시했다.지난 28일 신수지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뷰티 브랜드 팝업 스토어를 방문한 사진 여러 장을 업로드했다. 신수지는 기기를 직접 얼굴에 대...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