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벌랜더 vs 콜’ 끝나지 않은 집안 싸움… 최후의 승자는?
출처:스포츠동아|2019-09-16
인쇄

 

끝난 것으로 보이던 아메리칸리그 사이영상 집안 싸움은 아직 마무리 되지 않았다. 남은 최대 3경기에서 승패가 갈릴 전망이다.

아메리칸리그 사이영상 후보 저스틴 벌랜더(36)와 게릿 콜(29)은 최대 3경기를 남겨두고 있다. 일정에 따라 2경기가 될 수도 있다.

우선 벌랜더는 오는 18일(이하 한국시각) 텍사스 레인저스전에 선발 등판한다. 또 콜은 곧바로 19일 텍사스전 마운드에 오를 예정.

두 선수의 성적 차이는 크지 않다. 시즌 벌랜더는 31경기에서 206이닝을 던지며, 18승 6패와 평균자책점 2.58을 기록 중이다. 탈삼진은 275개.

이에 맞서는 콜은 시즌 30경기에서 192 1/3이닝을 던지며, 17승 5패와 평균자책점 2.62를 기록 중이다. 탈삼진은 292개. 다음 경기에서 300탈삼진 달성이 유력하다.

탈삼진을 제외한 대부분의 지표에서 벌랜더가 콜에 한 끗 차이로 앞서있다. 단 남은 경기에서 한 차례라도 무너지면, 뒤쳐질 수 있는 상황이다.

당초 벌랜더는 지난 2일 토론토 블루제이스전에서 노히터 게임을 달성해 사이영상 수상을 확정짓는 듯 했다. 이때까지만 해도 벌랜더의 수상이 확실해 보였다.

하지만 콜이 최근 2경기에서 16이닝을 던지며 단 1점만을 내준데다, 6경기에서 모두 두 자리 수 탈삼진을 기록해 두 선수의 격차가 줄어들었다.

콜은 최근 6경기에서 76탈삼진을 기록했다. 벌랜더가 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은 300탈삼진 문턱까지 왔다. 벌랜더는 300탈삼진에 25개가 모자란 상황이다.

만약 콜이 남은 경기에서 다른 성적의 격차를 더 줄인 상황에서 300탈삼진을 달성할 경우, 상황은 역전될 수 있다.

휴스턴은 앞으로 텍사스와의 홈 2연전, LA 에인절스와 홈 3연전, 시애틀 매리너스와 원정 2연전, LA 에인절스와 원정 4연전을 앞두고 있다.

적어도 2경기, 많으면 3경기씩 선발 마운드에 설 수 있다. 집안 싸움이 절정으로 치닫고 있는 아메리칸리그 사이영상 경쟁. 마지막에는 누가 웃게 될지 주목된다.

  • 축구
  • 농구
  • 기타
[J1리그 프리뷰] FC 마치다 젤비아 VS 요코하마 FC
[J1리그 프리뷰] FC 마치다 젤비아 VS 요코하마 FC
[마치다 젤비아의 유리 사건]1. 마치다 젤비아는 리그 우승을 얻을 가능성이 있어서 이번에 홈에서 전의가 강합니다.2. 마치다 젤비아는 지난 경기에서 3명 선수가 득점을 완성했습니...
[J1리그 프리뷰] 비셀 고베 VS 가시와 레이솔
[J1리그 프리뷰] 비셀 고베 VS 가시와 레이솔
[비셀 고베의 유리한 사건]1. 양팀은 지금 같은 승점을 얻어서 다 리그 우승을 쟁취하기 위해 노력하니까 전의가 강합니다.2. 공격수 오사코 유야가 지난 경기가 골을 넣어서 발감각...
[중국 슈퍼리그 프리뷰] 상하이 하이강 VS Yunnan Yukun
[중국 슈퍼리그 프리뷰] 상하이 하이강 VS Yunnan Yukun
중국 슈퍼리그 연봉,중국 슈퍼리그 일정,중국 슈퍼리그 결과,중국 슈퍼리그 순위,중국 슈퍼리그 외국인 선수,중국 슈퍼리그 예매,중국 슈퍼리그 우승 상금,중국 2부리그 순위,축구 슈퍼리그,중국 축구 리그,
김희정, 앞치마 아니고 수영복…남다른 건강미 자랑
김희정, 앞치마 아니고 수영복…남다른 건강미 자랑
연기자 김희정이 남다른 건강미를 과시했다.김희정은 지난 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현지 언어로 “나는 푸켓을 너무 사랑해”라고 남기며 여행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그는 앞치마 느낌...
'대만 홀렸다' 이다혜 치어리더, 아찔한 모노키니 뒤태 '헉'
'대만 홀렸다' 이다혜 치어리더, 아찔한 모노키니 뒤태 '헉'
이다혜 치어리더가 아찔한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이다혜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수영복을 입고 해변가에서 촬영한 사진을 업로드했다.공개된 사진에서 이다혜는 파격적인 디자인의 수영복...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투명한 수면 위로 잔잔하게 번지는 물빛 속, 한 사람이 여름의 한가운데를 조용히 유영하고 있었다. 맹승지는 수영장 끝에 살포시 몸을 기댄 채 긴 팔을 곧게 펴고 앉아, 뜨거운 해와...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