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과 함께 돌아온 맥켄지 던 "엄마가 되고 더 성숙해져"
출처:UFC|2019-10-11
인쇄

EGiVsRrXUAc76o2.jpg

 

브라질리언 주짓수 슈퍼스타 출신의 파이터 맥켄지 던이 옥타곤으로 돌아온다. 그런데 이번엔 혼자가 아니다. 그녀는 4개월이 된 딸 아이를 안고 있었다.

맥켄지 던이 옥타곤에 오르는 것은 1년 4개월 만이다. 그동안 임신과 출산, 육아의 시간을 보냈다. 그 과정을 고려하면 공백은 오히려 짧은 편이다.

엄마가 된 맥켄지 던은 이전과 완전히 바뀌었다고 말한다. "내 마인드는 360도 달라졌다. 딸 모아가 큰 동기부여가 된다. 내게 스트레스를 주는 작은 일들은 이제 아무것도 아니다. 인내심이 훨씬 강해졌고 성숙해졌다"고 말했다.

지난 몇 년간 매트와 링, 케이지에서 쉬지 않고 달려왔던 맥켄지 던. 경쟁이 생활이었던 그녀였던 만큼 옥타곤이 그리웠다. 

"예전보다 기분이 좋다. 한동안 UFC에서 싸우지 못했기 때문이다"라며 "지난 10개월 동안 모든 게 새로 시작됐다. 왜냐하면 내가 있을 곳을 옥타곤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거기에 더 많은 의지가 생기는 것 같다"고 했다.

하지만 증명해야 할 것이 있다. 던은 지난 아만다 쿠퍼와의 경기에서 계체에 실패하며 많은 질타를 받았다. UFC에 입성하기 전에도 실수가 두 차례 있었던 만큼 팬들의 시선은 곱지 않았다.

경기에서 이기긴 했지만 웃을 수 없었다. 체중에 너무 집중한 나머지 파이트위크의 과정은 물론 경기 자체를 즐기지 못했다. 스스로 동기가 없었던 경기였다고 돌아본다.

"맞다. 체중에서 증명을 해야 한다"는 던은 "그들은 내가 플라이급으로 가길 원하지만 난 스트로급에 남고 싶다. 난 브라질에서 살을 많이 뺐었다. 내가 임신했을 때 사람들은 내 경력은 끝났다고 했다. 체중이 중요한 부분이다"고 인정했다.

 

gettyimages-1180100205-594x594.jpg

 

던의 이번 상대인 아만다 리바스는 올해 UFC에 입성한 신예다. 유도와 주짓수를 수련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총 전적은 7승 1패다. 지난 6월 옥타곤 데뷔전에선 에밀리 위트미어에게 서브미션승을 거뒀다.

끝으로 던은 "공격적인 맥켄지 던을 보게 될 것"이라며 "내 스타일 자체가 원래 공격적이고 스탠딩에서 싸우는 것도 두렵지 않다. 물론 나 역시 그라운드를 좋아하지만, 좀 더 성숙한 파이터의 모습을 보게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던과 리바스의 경기는 13일(한국시간) UFC FIGHT NIGHT 161에서 펼쳐진다. 이번 대회의 메인이벤트는 요안나 예드제칙 대 미셸 워터슨의 여성부 스트로급 경기다.

  • 축구
  • 야구
  • 농구
[분데스리가 프리뷰] 함부르크 SV VS 바이어 04 레버쿠젠
[분데스리가 프리뷰] 함부르크 SV VS 바이어 04 레버쿠젠
[함부르크의 유리 사건]1. 함부르크는 이번에 홈에서 전의가 강합니다.2. 루카 부스코비치는 지난 경기에서 1골을 넣었습니다.3. 함부르크는 지난 홈 5경기가 패하지 않았습니다.[...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나이지리아 VS 모로코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나이지리아 VS 모로코
[나이지리아의 유리 사건]1. 빅터 오시멘(갈라타사라이, 4골), 아데몰라 루크만(아탈란타, 3골), 아코르 애덤스(세비야, 2골)로 구성된 최정상 공격진이 팀의 승리 기반을 형성...
[AFC U-23 아시안컵 프리뷰] 태국 (U23) VS 중국 (U23)
[AFC U-23 아시안컵 프리뷰] 태국 (U23) VS 중국 (U23)
[태국 (U23)의 유리한 사건]1. 수비수 폰 엑 젠슨이 1라운드에서 레드카드를 받아 퇴장당해 지난 경기에 출전 정지 징계를 받았지만, 이번 경기에는 복귀합니다.2. 태국 (U2...
권은비, 새해에도 빛나는 비주얼 천재…글래머러스 몸매까지 '완벽'
권은비, 새해에도 빛나는 비주얼 천재…글래머러스 몸매까지 '완벽'
가수 권은비가 새해에 더 빛나는 비주얼로 주위를 밝혔다.권은비는 11일 인스타그램에 “2026”이라며 무대 비하인드 사진을 게시했다.그는 빨간색 체크무늬의 홀터넥 원피스를 입고 무...
'엄태웅♥' 윤혜진, 발리 여행 중 선명한 갈비뼈…'뼈말라' 비키니 끝판왕
'엄태웅♥' 윤혜진, 발리 여행 중 선명한 갈비뼈…'뼈말라' 비키니 끝판왕
배우 엄태웅의 아내이자 발레리나 출신 방송인 윤혜진이 가족과 함께한 발리 여행 현장을 공개하며 명품 몸매를 뽐냈다.윤혜진은 지난 12일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폭풍 업로드 쏘...
수현, 수영복 입고 과감한 노출..건강美 넘치는 글래머
수현, 수영복 입고 과감한 노출..건강美 넘치는 글래머
배우 수현이 늘씬한 몸매를 자랑했다.12일 수현은 자신의 채널에 수영복을 입고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수현은 사진과 함께 별다른 코멘트를 하지 않았다.사진 속 수현은 도트 무늬 수...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