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라스케즈 UFC에서 WWE로…레스너와 9년 만에 대결
출처:스포티비뉴스|2019-10-12
인쇄



2010년 10월 23일(이하 한국 시간) UFC 121 메인이벤트.

케인 벨라스케즈(37, 미국)는 당시 UFC 헤비급 챔피언 브록 레스너(42, 미국)를 1라운드 4분 12초 만에 TKO로 꺾고 챔피언벨트를 들어올렸다.

두 거구가 9년 만에 다시 만난다. 이번엔 UFC 팔각 옥타곤이 아니라 WWE 사각 링이다.

WWE는 12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벨라스케즈와 레스너가 오는 31일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열리는 크라운 쥬얼(Crown Jewel)에서 맞붙는다고 발표했다.

벨라스케즈는 부상으로 공백기를 갖다가 지난 2월 UFC 온 ESPN 1에서 2년 7개월 만에 복귀해 프란시스 은가누와 싸웠다.

예전 같지 않았다. 은가누의 어퍼컷을 맞고 1라운드 26초 만에 TKO패 하고 경기를 치르지 않고 있었다.

벨라스케즈는 새 길을 찾았다. 지난 8월 멕시코 종합격투기 단체 AAA에서 프로레슬러로 데뷔했고 이번에 세계 최대 프로레슬링 단체 WWE와 계약했다.

종합격투기 전적 14승 3패를 쌓고 이제 인생 2막을 연다. 



벨라스케즈는 기자회견에서 "WWE에서 활동하게 돼 기쁘다"며 "레스너는 크다. 가장 크다. 그러나 가장 강하진 않다. UFC에서 그를 이긴 적이 있다. 크라운 주얼에서 다시 꺾을 준비가 됐다"고 말했다.

기자회견 뒤 현지 기자들과 인터뷰에서는 "지금부터 내 종합격투기 커리어는 중단된다. WWE 일에 집중한다. 프로레슬링을 사랑한다. 다시 태어난다"고 밝혔다.

벨라스케즈는 UFC 파이터라면 무조건 등록해야 하는 미국반도핑기구(USADA) 약물검사 대상에서 제외된다.

레스너는 벨라스케즈에게 지고 2011년 12월 UFC 141에서 알리스타 오브레임에게 TKO패 한 뒤 종합격투기를 떠나 WWE로 돌아갔다.

2016년 7월 UFC 200에서 깜짝 복귀해 마크 헌트와 싸운 뒤 약물검사 양성반응이 나오자 다시 WWE로 복귀했다.

레스너는 기자회견에서 "이 경기는 내게 쇼가 아니다. 10년 동안 이 순간을 기다렸다. 매일 아침 일어나 옥타곤에서 벨라스케즈가 남긴 내 눈 밑 상처를 봐야 했다. 어서 맞붙고 싶다"고 말했다.

크라운 쥬얼에 또 한 명의 다른 종목 빅 스타가 출전한다. 30전 29승 1무 무패 전적의 헤비급 복서 타이슨 퓨리(31, 영국)가 프로레슬링에 데뷔한다.

키 206cm 퓨리는 키 203cm 몸무게 175kg의 거구 브라운 스트로맨(36, 미국)과 맞붙는다.

2쿼터 시작과 함께 댈러스는 13-0 런(run)으로 당시에 잡고 있던 리드를 벌렸다. 포르징기스와 댈러스 벤치 선수들이 일궈낸 성과였다. 

제일런 브런슨, 팀 하더웨이 주니어에게 속공 공격 기회가 많이 났다. 단신 선수들에게 골밑 속공 기회가 많이 난 것은 포르징기스의 기동력 덕분이었다. 이날 그는 종종 코트를 함께 넘어와서는 3점슛 라인 밖에서 킥아웃 패스를 기다리곤 했다. 이러니 상대 입장에서는 포르징기스를 신경을 안 쓸 수가 없게 된다. 상대 골밑에 빅맨이 없으니 가드들이 돌파하기 좋은 환경이 조성되었고 이는 단신 선수들의 골밑 공략으로 이어졌다. 부상으로 인해 포르징기스의 운동능력 감퇴를 걱정하는 시선들이 많았다. 적어도 프리시즌 첫 경기에서 포르징기스는 그의 기동력이 여전함을 증명해보였다. 매치업이었던 쏜 메이커와 안드레 드러먼드는 그를 제어할 수 없었다.

볼 핸들러에게 스크린을 건 후 롤(roll)과 팝(pop)하는 모습 역시 안정적이었다. 뉴욕 닉스 시절 보인 다재다능함만큼은 그대로였다. 
  • 축구
  • 야구
  • 농구
[AFC 아시안컵 프리뷰] 방글라데시 VS 인도
[AFC 아시안컵 프리뷰] 방글라데시 VS 인도
[방글라데시의 유리한 사건]1. 방글라데시 축구 협회가 미국의 유망주 퀸 설리번을 귀화 대상으로 선정하고 방글라데시 국가대표팀 유니폼을 입은 사진을 이미 게시했습니다.2. 방글라데...
[국제 친선경기 프리뷰] 미국 VS 우루과이
[국제 친선경기 프리뷰] 미국 VS 우루과이
[미국의 유리 사건]1. 미국은 현재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이 지휘봉을 잡은 이후 21경기에서 13승을 기록 중입니다.2. 미국은 지난 4경기에서 무패를 유지하며 그 중 3경기를...
[월드컵 북중미카리브 지역 예선 프리뷰] 트리니다드 토바고 VS 버뮤다
[월드컵 북중미카리브 지역 예선 프리뷰] 트리니다드 토바고 VS 버뮤다
[트리니다드 토바고의 유리한 사건]1. 트리니다드 토바고는 현재 조 3위로 월드컵 본선 진출이 좌절되었습니다. 이번 예선 마지막 경기에서 가장 약체인 버뮤다를 상대로 트리니다드 토...
황보, 45세 나이 무색...요트에서 글래머 몸매 과시
황보, 45세 나이 무색...요트에서 글래머 몸매 과시
가수 황보가 요트 위에서 탄탄한 몸매를 과시했다.황보는 지난 16일 자신의 SNS(소셜미디어)에 "어느샌가 여름이 가버렸다"라며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황보는 요트 위...
뼈말라지만 글래머 몸매 뽐낸 나는솔로 15기 순자
뼈말라지만 글래머 몸매 뽐낸 나는솔로 15기 순자
'나는솔로' 15기 순자가 완벽한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지난 14일 15기 순자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전히 46-47 잘 유지 중이에요"라는 글과 함께 영상을 게재했다.공개된 ...
'조바른과 이혼' 김보라, 파격 비키니로 반전 새 매력..'청순+성숙'
'조바른과 이혼' 김보라, 파격 비키니로 반전 새 매력..'청순+성숙'
배우 김보라가 파격적인 비키니 자태로 전혀 다른 분위기를 선사했다.김보라는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비키니를 입고 자연스러운 포즈를 취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연한 하...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