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E의 스리-가드 시스템, 정규시즌에도 활용될 수 있을까
출처:루키|2019-10-15
인쇄



올시즌 클리블랜드는 새 감독이 지휘봉을 잡았다. 

지도자 경력만 40년이 넘고 미시간 대학 농구 팀을 12년 동안 지휘한 존 빌라인 감독이다. 

빌라인 감독이 추구하는 농구는 가드 중심의 농구다. 트레이닝 캠프를 앞두고 ‘클리블랜드닷컴‘과 가진 인터뷰에서 빌라인 감독은 가드들을 코트에 많이 기용하면서 공격을 풀어가겠다고 밝혔던 바 있다. 

프리시즌부터 빌라인 감독은 이 구상을 적극적으로 테스트 중이다. 투-가드 시스템을 넘어 아예 스리-가드 시스템을 운영하며 공격력 업그레이드를 노리고 있다. 

지난 시즌 루키로 좋은 활약을 펼쳤던 콜린 섹스턴과 올시즌 데뷔하는 5순위 루키 대리우스 갈랜드를 비롯해 매튜 델라베도바, 브랜든 나이트 등을 코트에 동시에 세우며 빠른 농구를 구사하고 있다. 델라베도바와 섹스턴이 선발로 경기에 나서고 갈랜드와 나이트가 백업으로 그 뒤를 받친다. 심지어 조던 클락슨은 아예 스몰포워드로 경기에 나서고 있다. 

클락슨의 스몰포워드 기용은 루키 포워드 딜런 윈들러가 경골에 피로골절 증상이 나타나면서 택한 자구책이기도 하다. 하지만 동시에 빌라인 감독은 클락슨이 스몰포워드로 클락슨이 상대 수비에 큰 위협이 될 수 있는 선수라고 생각하고 있다. "우리 팀에 클락슨만큼 수비를 위협하는 공격수는 없다" 빌라인 감독의 말이다. 

아쉽게도 가드가 코트에 여럿 서는 시스템이 프리시즌에는 큰 효과를 보지 못하고 있다. 예년에 비해 경기 속도가 빨라졌고 선수들의 공격 시 움직임이 활발해진 것은 사실. 하지만 공격을 풀어가는 모습을 보면 가드들끼리 합이 잘 맞아떨어지는 느낌은 아직 부족하다. 오히려 조급하게 플레이하다가 실책을 남발하기도 한다. 14일 보스턴과의 프리시즌 경기에서 클리블랜드는 무려 27개의 실책을 쏟아내며 결국 46점 차 대패를 당하기도 했다. 



과연 클리블랜드의 과감한 테스트는 성공할 수 있을까? 클리블랜드는 16일 보스턴을 상대로 마지막 프리시즌 경기를 치른다.
  • 축구
  • 야구
  • 기타
일본축구, 2046 월드컵 개최 본격 추진…"한국·중국과 함께 열 수도"
일본축구, 2046 월드컵 개최 본격 추진…
'안방에서 세계 정상 등극'을 목표로 내건 일본축구가 2046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 개최를 준비한다.일본 매체 '스포츠 호치'는 18일(한국시간) "일본축구협회(JFA)가...
추사랑X홀란드, 이 조합 특별해 ‘자비 없는 비율 과시’
추사랑X홀란드, 이 조합 특별해 ‘자비 없는 비율 과시’
이종격투기 선수 추성훈의 딸 추사랑이 축구선수 엘링 홀란드를 만났다.추사랑은 최근 자신의 SNS에 “엘링 홀란드 선수분과 함께 사진 찍어 영광입니다”라는 글과 사진 여러 장을 게재...
세계에서 가장 섹시한 축구선수, 성희롱 당했다…결국 개인 보디가드 고용
세계에서 가장 섹시한 축구선수, 성희롱 당했다…결국 개인 보디가드 고용
세계에서 가장 섹시한 축구선수가 곤욕을 치르고 있다.스위스대표팀 국가대표 공격수 알리샤 레만(26, 유벤투스)은 세계에서 가장 섹시한 축구선수로 여러번 선정됐다. 아름다운 외모와 ...
한그루, 수영복 입고 탄탄한 몸매..화사한 미모
한그루, 수영복 입고 탄탄한 몸매..화사한 미모
배우 한그루가 수영복 몸매를 자랑했다.18일 한그루는 자신의 채널에 수영복을 입고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한그루는 사진과 함께 별다른 코멘트를 하지 않았다.사진 속 한그루는 화이트...
박규영, 상의만 빼꼼…해외 팬들 깜짝 놀란 과감 비키니
박규영, 상의만 빼꼼…해외 팬들 깜짝 놀란 과감 비키니
배우 박규영이 여름 햇살 아래 빛나는 청량한 매력을 한껏 발산했다.박규영은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해변에서 촬영한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박규영은 빨간 스트...
권나라, 우월한 볼륨감 몸매 비결인가‥발레→필테 정복
권나라, 우월한 볼륨감 몸매 비결인가‥발레→필테 정복
배우 권나라가 운동으로 꽉 채운 일상을 공개했다.권나라는 7월 16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 계정에 토슈즈 이모티콘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사진을 통해선 운동에 빠진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