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도쿄올림픽 마라톤 삿포로 개최 IOC요구에 "도로 좁은데"
출처:뉴시스|2019-10-22
인쇄



2020 도쿄 올림픽의 마라톤과 경보 종목이 도쿄가 아닌 삿포로에서 개최되는 것을 두고 일본 언론의 비판이 이어지고 있다.

마이니치 신문은 22일 "도쿄 올림픽의 마라톤이 삿포로에서 열릴 가능성이 높지만 과제가 산처럼 쌓여있다"면서 "관계자들의 불안 또한 커지고 있다"고 보도했다.

국제올림픽위원회(IOC)는 최근 도쿄 올림픽의 마라톤 종목을 삿포로에서 개최할 뜻을 내비쳤다.

도쿄 돔이 아닌 삿포로 돔을 종착점으로 하는 안을 내놓은 것으로 알려졌다.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이 직접 이 문제에 대해 거론하며 일이 커지는 모양새다.

그는 "선수들의 건강은 늘 현안의 중심 사항"이라면서 "마라톤과 경보의 경기 장소를 바꾸자는 제안은 이 현안을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다는 증거다. 선수들을 최고의 컨디션으로 경기에 임할 수 있도록 하는 조치"라고 했다.

야구 등 일부 종목이 후쿠시마 등 도쿄 인근 장소에서 열리긴 하지만 삿포로는 도쿄와 물리적인 거리가 상당히 멀다.

더위가 발목을 잡고 있다는 지적이다. NHK에 따르면 도쿄올림픽의 남성 마라톤 경기가 예정된 오는 8월 9일 도쿄의 온도는 오전 6시 기준 26.6도로 예상된다. 삿포로는 21.4도로 5도 정도 낮다.



올림픽 개최지인 도쿄도의 고이케 유리코 도지사가 16일 "갑작스러운 발표다. 이러한 진행은 수많은 과제를 남길 수밖에 없다"면서 "충분한 설명이 필요할 것"이라고 지적하는 등 반발이 이어지고 있다.

아직 확정된 사안은 아니다. 아키모토 가쓰히로 삿포로 시장은 21일 가진 기자회견에서 "정식으로 결정된 것은 아니다. 조사위원회의 논의를 거쳐 결정될 것"이라고 했다.

마이니치 신문은 "삿포로 돔의 육상 트랙을 마라톤 경기로 운용한 적은 한 번도 없다"면서 "경기장으로 적합한지는 알 수 없다"고 전했다.

하시모토 히데키 홋카이도육상경기협회 이사는 "돔을 마라톤의 골 지점으로 한다고 해도 한번도 마라톤 코스로 사용한 적이 없는 곳을 그렇게 사용할 수는 없다"면서 "올림픽의 무대로 사용하기에는 불안하다는 것이 솔직한 심정"이라고 밝혔다.

또 삿포로의 도로 폭이 좁아 경기력에 지장을 미칠 수도 있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삿포로 건강 스포츠 재단의 한 관계자는 "마라톤처럼 다수가 한꺼번에 출발하는 종목에서 도로 폭이 좁으면 스피드가 나오기 쉽지 않다. 접촉 위험 또한 있다"고 짚었다.
  • 축구
  • 야구
  • 농구
[분데스리가 프리뷰] 함부르크 SV VS FC 장크트파울리
[분데스리가 프리뷰] 함부르크 SV VS FC 장크트파울리
[함부르크의 유리 사건]1. 함부르크는 7년 만에 분데스리가로 복귀했으며, 새 시즌 1라운드에서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와의 원정 경기에서 0-0으로 비기며 복귀 후 첫 승점을 획득...
[UEFA 컨퍼런스리그 프리뷰] ACF 피오렌티나 VS FC 폴리샤 지토미르
[UEFA 컨퍼런스리그 프리뷰] ACF 피오렌티나 VS FC 폴리샤 지토미르
[피오렌티나의 유리 사건]1. 피오렌티나는 UEFA 컨퍼런스리그에서 발휘가 뛰어나서 최근 10경기에서 6승2무2패를 기록했습니다. 승률이 60%입니다. 팀은 최근 컵 대회 2경기가...
[UEFA 컨퍼런스리그 프리뷰] 프레드릭스타드 FK VS 크리스탈 팰리스 FC
[UEFA 컨퍼런스리그 프리뷰] 프레드릭스타드 FK VS 크리스탈 팰리스 FC
[프레드릭스타드의 유리 사건]1. 프레드릭스타드는 1차전에서 0-1로 패해서 이번에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프레드릭스타드의 불리 사건]1. 프레드릭스타드는 지난 경기에서 0-1로 ...
“입술에 담은 여름의 장난”…맹승지, 청량 웃음→시선 압도
“입술에 담은 여름의 장난”…맹승지, 청량 웃음→시선 압도
여름의 기운이 한껏 묻어나는 순간, 맹승지는 자신만의 빛나는 분위기로 촬영장을 환하게 물들였다. 카메라 앞에 선 맹승지는 장난스러운 입매와 환한 미소로, 보는 이들에게 청량한 에너...
“물의 자유로움 닮고파”…이퍼플, 여름 햇살 아래→청량한 존재감
“물의 자유로움 닮고파”…이퍼플, 여름 햇살 아래→청량한 존재감
여름의 태양 아래 그림자처럼 드리운 여운이 길게 늘어졌다. 선명한 물빛과 따뜻한 빛살 속, 이퍼플은 자유로운 호흡을 닮은 순간을 기록했다. 흩날리는 머리칼과 함께 반짝이는 표정엔 ...
심으뜸, 수영복 입고 뽐낸 애플힙→ 글래머 라인… '워너비 몸매'
심으뜸, 수영복 입고 뽐낸 애플힙→ 글래머 라인… '워너비 몸매'
유튜버 심으뜸이 완벽한 몸매 라인을 뽐내 눈길을 끌었다.27일 심으뜸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근황이 담긴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심으뜸은 하늘색 화이트 무늬가 들어간 원피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