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고 이름값' 에메카 오카포의 데뷔전은 어땠나
출처:루키|2019-12-07
인쇄



KBL에서 활약한 외국 선수들 중 역대 최고의 이름값을 자랑하는 에메카 오카포가 마침내 데뷔전을 치렀다. 

울산 현대모비스 피버스는 6일 안양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19-2020 현대모비스 프로농구 정규리그 안양 KGC인삼공사와의 경기에서 60-65로 패했다. 이날 패배로 현대모비스는 8승 11패가 됐다. 

오카포는 지난 2004년 NBA 드래프트에서 전체 2순위로 지명된 선수. 루키 시즌 평균 15.1점 10.9리바운드의 기록을 남기며 현재 레이커스에서 활약하고 있는 드와이트 하워드를 제치고 신인왕을 수상했다. 이후 오카포는 11시즌 동안 NBA 무대를 누비며 존재감 있는 활약을 보였다. 

벤치에서 경기를 지켜보던 오카포는 1쿼터 중반 마침내 코트를 밟았다. 그러나 전반까지의 모습은 다소 아쉬웠다. 전반 6분 13초를 뛴 오카포는 2점 3리바운드의 기록에 머물렀다. 2개의 야투 시도를 모두 놓치는 모습도 보였다. 

그러나 후반 들어 오카포는 위력을 발휘하기 시작했다. 3쿼터 2점과 3개의 리바운드를 추가한 오카포는 4쿼터에만 7점과 6개의 리바운드를 기록하며 활약했다. 특히 4쿼터 잡아낸 6개의 리바운드는 모두 공격리바운드. 오카포의 활약을 앞세운 현대모비스는 24점차까지 뒤지던 경기를 접전으로 만들어내며 맹추격을 펼쳤다. 

이날 경기 오카포의 최종 기록은 11점 12리바운드. 17분 29초를 뛰며 낸 기록이다. 유재학 감독 역시 "4쿼터만 보면 나쁘지 않다"는 평가를 남겼다. 

경기를 마친 오카포는 "재밌었다. 첫 경기여서 전체적인 흐름을 봤다. 앞으로 2,3경기 정도 뛰면 진정한 실력을 보일 수 있을 것이다"며 자신감을 보였다. 과연 오카포는 기대대로 KBL 무대에 연착륙할 수 있을까. 

한편, 2연패에 빠진 현대모비스는 8일 KT와의 원정 경기에서 연패 탈출에 도전한다. 
  • 축구
  • 야구
  • 기타
일본축구, 2046 월드컵 개최 본격 추진…"한국·중국과 함께 열 수도"
일본축구, 2046 월드컵 개최 본격 추진…
'안방에서 세계 정상 등극'을 목표로 내건 일본축구가 2046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 개최를 준비한다.일본 매체 '스포츠 호치'는 18일(한국시간) "일본축구협회(JFA)가...
추사랑X홀란드, 이 조합 특별해 ‘자비 없는 비율 과시’
추사랑X홀란드, 이 조합 특별해 ‘자비 없는 비율 과시’
이종격투기 선수 추성훈의 딸 추사랑이 축구선수 엘링 홀란드를 만났다.추사랑은 최근 자신의 SNS에 “엘링 홀란드 선수분과 함께 사진 찍어 영광입니다”라는 글과 사진 여러 장을 게재...
세계에서 가장 섹시한 축구선수, 성희롱 당했다…결국 개인 보디가드 고용
세계에서 가장 섹시한 축구선수, 성희롱 당했다…결국 개인 보디가드 고용
세계에서 가장 섹시한 축구선수가 곤욕을 치르고 있다.스위스대표팀 국가대표 공격수 알리샤 레만(26, 유벤투스)은 세계에서 가장 섹시한 축구선수로 여러번 선정됐다. 아름다운 외모와 ...
한그루, 수영복 입고 탄탄한 몸매..화사한 미모
한그루, 수영복 입고 탄탄한 몸매..화사한 미모
배우 한그루가 수영복 몸매를 자랑했다.18일 한그루는 자신의 채널에 수영복을 입고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한그루는 사진과 함께 별다른 코멘트를 하지 않았다.사진 속 한그루는 화이트...
박규영, 상의만 빼꼼…해외 팬들 깜짝 놀란 과감 비키니
박규영, 상의만 빼꼼…해외 팬들 깜짝 놀란 과감 비키니
배우 박규영이 여름 햇살 아래 빛나는 청량한 매력을 한껏 발산했다.박규영은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해변에서 촬영한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박규영은 빨간 스트...
권나라, 우월한 볼륨감 몸매 비결인가‥발레→필테 정복
권나라, 우월한 볼륨감 몸매 비결인가‥발레→필테 정복
배우 권나라가 운동으로 꽉 채운 일상을 공개했다.권나라는 7월 16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 계정에 토슈즈 이모티콘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사진을 통해선 운동에 빠진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