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진수 부진에 오리온도 답답... 추일승 감독 "해결사 돼줘야"
출처:스타뉴스|2019-12-14
인쇄



"우리는 (최)진수가 해결사 역할을 해줘야 한다."

최하위 고양 오리온 오리온스가 선두 서울 SK 나이츠를 만나 완패를 당했다. 제대로 힘 한 번 써보지 못하고 졌다. 해줄 선수들이 해주지 못하니 어렵다. 특히 최진수(30)가 그렇다.

오리온은 13일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열린 2019~2020 현대모비스 프로농구 정규시즌 3라운드 SK전에서 72-89의 대패를 당했다. 20점 넘게 뒤지다 경기 막판 ‘가비지 타임‘에 점수를 넣으면서 줄인 점수차가 17점이다.

경기 후 추일승 감독은 "경기력이 엉망이었다. 집중력을 끌어올리는 것이 급선무다. 선수들과 미팅을 해서 원인을 찾아보고, 처방해야할 것 같다. 오늘은 이승현을 제외하면 다른 쪽이 좋지 못했다. 우리는 최진수와 이승현이 같이 살아야 한다. 그래야 더 위력이 생긴다"라고 강조했다.

최진수는 올 시즌을 앞두고 추일승 감독의 큰 기대를 받았다. 2018~2019시즌을 앞두고 FA 계약으로 6억 5000만원의 ‘대박‘을 터뜨렸던 최진수는 2018~2019시즌 13.6점 5.3리바운드 1.9어시스트를 만들며 팀을 이끌었다. 커리어 하이 시즌이었다.

당연히 올 시즌도 기대를 걸었다. 하지만 21경기에서 8.3점 4.4리바운드 1.3어시스트가 전부다. 13일 SK전에서도 8리바운드를 올렸지만, 득점이 4점에 그쳤다. 시즌 전체로 봐도 경기력이 들쑥날쑥하다. 17점을 넣은 경기도 있고, 무득점에 그친 경기도 있다.

올 시즌 오리온이 최하위에 처진 이유 가운데 하나가 최진수의 부진이다. 심지어 올 시즌 연봉도 5억 4000만원으로 적지 않다. ‘돈값‘을 못하는 모양새.

추일승 감독은 "있는 선수들이 더 노력하고, 해결해 줘야 한다. 선수들이 자신감이 떨어져 있다. 중요할 때나 승부처에서 피하는 선수가 있다. 그러면 늘지 않는다"라고 짚었다.

이어 "승부를 뒤집는 선수가 되어야 한다. 승부처에서 실패하더라도 해봐야 한다. 우리 팀에서는 이 해결사 역할을 진수가 해줘야 한다고 본다. 경기에서 20점~30점 넣는 것보다, 승부처에서 한 골이 더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진수는 배짱이 있는 선수다. 능력이 없는 것이 아니다. 하지만 너무 덤비려 한다. 필요할 때 기다릴 줄도 알아야 한다. 승부처가 중요하다"고 더했다.

기본적으로 오리온은 이승현, 장재석, 사보비치 등 포워드 라인이 강한 팀이다. 최진수도 한 축이다. 안팎에서 휘저을 수 있고, 필요할 때 한 방을 터뜨릴 수 있는 선수다. 올 시즌 이것이 안 된다. 추일승 감독도, 구단도, 팬들도 답답하다. 어느 때보다 최진수의 부활이 필요하다.
  • 축구
  • 야구
  • 기타
[메이저 리그 사커 프리뷰] 인터 마이애미 CF VS 뉴욕 시티 FC
[메이저 리그 사커 프리뷰] 인터 마이애미 CF VS 뉴욕 시티 FC
[인터 마이애미 CF의 유리한 사건]1.공격수 리오넬 메시 선수가 지난 FC 신시내티전에서 1골 3도움을 기록하며 팀의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그가 최근 4경기에서 6골 4도움을 완...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AC 밀란 VS SS 라치오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AC 밀란 VS SS 라치오
[AC 밀란의 유리한 사건]1.AC 밀란은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25점으로 2위에 있지만 1위팀보다 승점 2점차로 뒤쳐져 있습니다. AC 밀란은 1위로 올라서기 위해 꼭 승점 3...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VS 레알 오비에도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VS 레알 오비에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유리한 사건]1.공격수 훌리안 알바레스 선수가 올 시즌 리그에서 7골을 넣었습니다(팀내 1위).2.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올 시즌 컨디션이 좋아서 리그 홈 7...
원진서, 결혼 하루 앞두고 "오지 않을 것만 같았던 그날이 다가와"
'윤정수♥' 원진서, 결혼 하루 앞두고
원진서(개명 전 원자현)가 결혼을 하루 앞둔 소감을 전했다.29일 원진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D-1"이라며 "살면서 과연 내 삶에도 결혼이라는 순간이 올까? 막연히만 생각했던 ...
이다혜, '교복룩 여신' 등장…니삭스 아래 꿀벅지에 눈 둘 곳이 없네
이다혜, '교복룩 여신' 등장…니삭스 아래 꿀벅지에 눈 둘 곳이 없네
치어리더 이다혜가 일상 속 다양한 매력을 담은 사진으로 팬들과 소통했다.이다혜는 지난 27일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하며 근황을 전했다.공개된 사진에서 그는 야시장,...
신수지, 묵직한 볼륨감에 내려갈까 불안한 오프숄더…아찔한 '청순 글래머'
신수지, 묵직한 볼륨감에 내려갈까 불안한 오프숄더…아찔한 '청순 글래머'
신수지가 청순 글래머 자태를 과시했다.지난 28일 신수지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뷰티 브랜드 팝업 스토어를 방문한 사진 여러 장을 업로드했다. 신수지는 기기를 직접 얼굴에 대...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