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흑표범·코끼리·조던…프로농구 감독들의 각양각색 프로필
출처:뉴시스|2020-02-04
인쇄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의 프로필 사진, 그림과 문구는 사용자의 첫 인상으로 사람의 유형이나 나이, 취미, 심리 상태 등을 간접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요소다.

차가운 승부사의 모습으로 치열한 순위 경쟁을 펼치고 있는 프로농구 10개 구단 감독들의 프로필은 어떤 모습일까. 국내에서 메신저로 많이 활용되는 SNS를 살펴봤다.

원주 DB의 이상범(51) 감독은 ‘천 가지 재난이 눈 녹듯 사라지고, 만 가지 복이 구름 일 듯이 일어난다‘는 의미의 ‘千災雪消 萬福雲興(천재설소 만복운흥)‘의 붓글씨와 함께 선수들을 지휘하는 모습이 담긴 사진을 프로필로 정했다.

10개 구단 감독 중 코트 위 자신의 모습을 프로필로 설정한 이는 이 감독이 유일하다.

‘연구하는 지도자‘로 잘 알려진 추일승(57) 고양 오리온 감독과 서동철(52) 부산 KT 감독은 농구와 관련된 사진이었다.

추 감독은 미국대학스포츠협회(NCAA) 남자농구 토너먼트 현장 사진을, 서 감독은 미국 시카고 유나이티드센터에 있는 미국프로농구(NBA) 레전드 마이클 조던의 동상이 간판이다.



서 감독은 "외국인선수를 물색하기 위해 시카고에 갈 일이 있었다. 조던은 우리 세대에서 최고의 우상이었고, 영웅이었다"며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바로 사진을 찍어 프로필로 정한 이후에 손대지 않고 있다"고 했다. 조던을 "형님"이라고 불렀다.

유도훈(53) 인천 전자랜드 감독은 팀에 대한 충성심이 강했다. 전자랜드의 상징 동물인 코끼리 인형을 프로필로 했다.

어미 코끼리 한 마리와 새끼 코끼리 세 마리가 함께 울부짖는 모양이다. 아직 우승이 없는 탓인지 챔피언을 갈구하는 코끼리처럼 보인다.

김승기(48) 안양 KGC인삼공사는 강한 지도 스타일과 어울리지 않게 꽃 사진이다. 꽃에서 최근 자택에서 바라본 한강 사진으로 바꿨다.

문경은(49) 서울 SK 감독은 가정적이다. 외동딸 진원 양의 백일 사진을 그림으로 옮긴 걸 바탕화면으로 설정했다. 미대에 재학 중인 딸이 직접 자신을 그린 것이다.



문 감독은 "딸이 어렸을 때, 나와 정말 닮았다. 딸이 직접 그려서 핸드폰과 프로필에 저장해서 항상 본다"며 활짝 웃었다.

전창진(57) 전주 KCC 감독은 자신의 일상 사진과 샘물을 먹고 있는 흑표범 사진을 설정했다. 유일하게 음악도 흐른다. 가수 ‘손디아(Sondia)‘의 ‘혼잣말‘이다.

유재학(57) 울산 현대모비스 감독과 현주엽(45) 창원 LG 감독은 아무것도 없는 기본 화면이다.

가장 젊고 세련된 이미지의 이상민(48) 서울 삼성 감독은 SNS 메신저도 하지 않는다.

한편, 프로농구는 이달 13일까지 일정을 소화한 후, 약 2주 동안 국가대표 경기로 인한 휴식기에 들어간다.

  • 축구
  • 야구
  • 기타
FIFA, 클럽월드컵 역사 정리했다…“첼시가 초대 우승팀” 공식 선언
FIFA, 클럽월드컵 역사 정리했다…“첼시가 초대 우승팀” 공식 선언
국제축구연맹(FIFA)이 올해 여름 미국에서 흥행한 2025 FIFA 클럽월드컵의 역사를 새로이 정리했다.영국 매체 ‘데일리 메일’과 ‘미러’ 등은 21일(한국시간) “FIFA가 ...
‘HERE WE GO’ 3461억 쓰고도 추가 보강…리버풀 미쳤다! ‘최대 1539억’ 에키티케 영입
‘HERE WE GO’ 3461억 쓰고도 추가 보강…리버풀 미쳤다! ‘최대 1539억’ 에키티케 영입
리버풀이 올여름 막대한 자금을 풀어 전력을 보강하고 있다. 이미 플로리안 비르츠(22)와 밀로시 케르케즈(21), 제레미 프림퐁(24) 등을 영입하면서 이적료 무려 2억 1368만...
또 0-2→3-2 대역전승, 도저히 지지 않을 것 같은 전북의 뒷심과 팀 스피릿…괜히 독주하는 게 아니다
또 0-2→3-2 대역전승, 도저히 지지 않을 것 같은 전북의 뒷심과 팀 스피릿…괜히 독주하는 게 아니다
축구에서 두 골 차를 뒤집어 승리하는 게 흔한 일은 아니다.전북 현대는 19일 포항스틸야드에서 열린 포항 스틸러스와의 하나은행 K리그1 2025 22라운드 경기에서 3-2 역전승을...
안현모, 파격 뒤태…우아함 속에 아찔함
안현모, 파격 뒤태…우아함 속에 아찔함
방송인 안현모 근황이 공개됐다.안현모는 19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몸과 마음, body & mind 그 사이 균형에 관해 인터뷰했던 비트윈 매거진 창간호 촬영 현장”이라며 “언젠가...
한예슬, 43세 몸매 맞아? 관리 끝판왕 인정…33세 류성재 반할 만♥
한예슬, 43세 몸매 맞아? 관리 끝판왕 인정…33세 류성재 반할 만♥
배우 한예슬이 이탈리아 여행 과정을 공유했다.한예슬은 20일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해변에서 촬영한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에는 독특한 패턴의 비키니 톱에 브라운 컬러의 ...
‘용준형♥’ 현아 섹시 터졌다, 임신설 쏙 들어가겠네
‘용준형♥’ 현아 섹시 터졌다, 임신설 쏙 들어가겠네
가수 현아 근황이 공개됐다.현아는 20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자신 모습이 담긴 사진을 올렸다.공개된 사진에는 짧은 의상을 입은 채 방바닥에 앉아 포즈를 취하는 현아 모습이 담긴다.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