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이치로의 성공 비결, 발렌타인 감독 “수학적 두뇌, 천재다”
출처:OSEN|2020-04-06
인쇄




일본인 타자 스즈키 이치로(47)는 지난 시즌을 끝으로 은퇴했지만 여전히 미국이나 일본에서 미디어의 주목을 받고 있다. 미국 매체 ESPN은 최근 19년 전 2001년 4월 3일 메이저리그에 데뷔한 이치로를 회고했다.

일본과 미국에서 감독을 지낸 바비 발렌타인 전 감독은 이치로의 성공 비결로 ‘수학 천재’라고 소개했다.

발렌타인 감독은 "35층짜리 호텔의 엘리베이터에서 이치로가 짝수 버튼의 숫자를 순식간에 덧셈하는 것을 봤다. 그가 외야에서 위를 보지 않고 달려, 타구의 위치에 도달하는 것은 수학적 두뇌를 갖고 있기 때문이다"며 이치로의 야구 재능을 칭찬했다.

발렌타인 감독은 일본에선 1995년과 2004~2009년 지바롯데 감독을 역임했다. 메이저리그에선 텍사스(1985~1992년), 뉴욕 메츠(1996~2002년), 보스턴(2012년) 감독을 지냈다. 일본에서 1995년 이치로가 오릭스를 퍼시픽리그 우승으로 이끌 때 상대했고, 메이저리그에서는 2001~02년 메츠 감독, 2012년 보스턴 감독 때 이치로의 활약을 근거리에서 지켜봤다.

이치로는 야구에 대한 태도가 남다르다. 특히 배트 관리는 첨단 장비를 다루듯 한다. 매체는 "이치로는 절대 방망이를 그라운드에 던지거나 배트랙에 격렬하게 넣거나 하지 않았다. 항상 정중하게 방망이를 보관했다"고 익히 알려진 이치로의 배트 사랑을 전했다. 

ESPN은 “19년 전에 이치로는 메이저리그 최초 일본인 야수가 됐다. 5년 후에는 명예의 전당에 헌액되는 첫 번째 일본인 선수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명예의 전당은 은퇴 후 5년이 지나면 후보 자격을 갖고, 미국야구기자협회 투표에서 득표율 75%를 넘으면 입회된다.

2001년 메이저리그에 데뷔한 이치로는 역대 두 번째로 MVP와 신인왕을 석권했다. 2004년에는 ML 역대 신기록인 시즌 262안타를 달성했고, 10년 연속 200안타를 기록했다. 통산 3089개의 안타를 기록하고 지난해 은퇴했다. 미일 통산 4367안타.
  • 축구
  • 농구
  • 기타
[EPL 프리뷰] 브라이턴 & 호브 앨비언 VS 풀럼 FC
[EPL 프리뷰] 브라이턴 & 호브 앨비언 VS 풀럼 FC
[브라이턴 & 호브 앨비언의 유리한 사건]1. 오프시즌 동안 브라이턴 & 호브 앨비언은 엘라스 베로나 FC의 21세 수비수 디에고 코폴라를 영입했습니다. 그는 지난 시즌 세리에 A...
[EPL 프리뷰] 애스턴 빌라 FC VS 뉴캐슬 유나이티드 FC
[EPL 프리뷰] 애스턴 빌라 FC VS 뉴캐슬 유나이티드 FC
[애스턴 빌라의 유리 사건]1. 애스턴 빌라는 지난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6위권에 진입하며 좋은 성과를 거뒀고, 이번 시즌에는 한 단계 더 도약해 더 나은 순위를 차지하려는 목표를...
[EPL 프리뷰] 토트넘 홋스퍼 FC VS 번리 FC
[EPL 프리뷰] 토트넘 홋스퍼 FC VS 번리 FC
[토트넘 홋스퍼 FC의 유리한 사건]1. 토트넘 홋스퍼 FC는 이번에 홈에서 새 시즌의 첫 승을 얻고 싶어서 전의가 강합니다.2. 토트넘 홋스퍼 FC는 오프시즌 동안 감독을 교체했...
솔라, 탄탄한 애플힙과 복근 공개…건강美 폭발
솔라, 탄탄한 애플힙과 복근 공개…건강美 폭발
마마무 멤버 솔라가 청량한 휴가 근황을 전했다.솔라는 14일 자신의 소셜 계정에 별다른 글 없이 해변에서 촬영한 두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그는 푸른 하늘과 바다를...
'이게 왜 논란?' IVE 장원영, 시선 사로잡는 '아찔' 시축 패션
'이게 왜 논란?' IVE 장원영, 시선 사로잡는 '아찔' 시축 패션
그룹 아이브(IVE)의 장원영이 논란을 정면돌파하는 모습으로 시선을 모으고 있다.장원영은 1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들은 지난달 30일 수원...
"내 아내 몸이 왜 인터넷에?"…친구가 보낸 '충격' 사진
아내가 몰래 수위 높은 비키니 화보를 찍어 이혼을 고민한다는 한 남성의 사연이 전해졌다.지난달 31일 양나래 변호사의 유튜브 채널에는 '남편에게 말도 없이 비키니 화보 찍고 소셜미...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