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비판 뚫고 '체육회장 사퇴' 규정 변경할까
출처:이데일리|2020-04-09
인쇄


대한체육회가 회장 선출과 관련한 정관 개정을 심의한다.

체육회는 10일 서울 송파구 잠실동 롯데호텔 월드 크리스탈볼룸 3층에서 정기 대의원 총회를 개최한다. 이 자리에선 2019년 사업 결산 및 2020년 사업 계획 보고, 2020년 정기 자체 감사 결과, 2030년 하계 아시안게임 개최 도시 국내 후보 선정 등이 논의될 예정이다.

가장 관심을 끄는 부분은 체육회 정관 29조 ’회장의 선출’ 조항 개정 문제다. 조항에는 ‘회장을 포함한 임원이 후보자로 등록하고자 하는 경우 회장의 임기 만료일 전 90일까지 그 직을 그만둬야 한다’고 규정돼있다.

조항대로라면 2016년 10월 첫 통합 체육회장에 당선된 이기흥 회장은 임기 만료 시점인 2021년 2월의 90일 전인 올해 11월 말까지 회장직에서 내려와야 한다.

문제는 이기흥 회장이 회장직에서 물러나면 IOC 위원직도 내려놔야 한다는 점이다. 이기흥 회장은 지난해 6월 국가올림픽위원회(NOC) 수장 자격으로 IOC 신규위원에 선출됐다. 따라서 NOC 대표 자격을 잃으면 IOC 위원 자격도 자연스럽게 잃게 된다.

체육회는 스포츠 외교와 체육 행정 공백을 막기 위해 정관에서 회장 선출 조건을 임기 만료 90일 전 회장직 ‘사임’ 대신 회장 ‘직무 정지’로 바꾸려고 시도하고 있다. 하지만 체육시민단체와 일부 체육계 인사들은 정관 개정이 이기흥 현 회장의 연임을 위한 불순한 시도라며 반대 의사를 분명히 하고 있다.

체육회는 지난 2월 11일 제31차 이사회에서 정관 변경을 시도했지만 일부 이사의 만류로 보류된 바 있다. 주무관청은 문화체육관광부는 현행 회장선거의 공정성과 중립성을 강화하는 것을 요구하는 상황이다.

총회는 재적 대의원의 과반수 출석으로 열리고 출석 대의원의 과반수 찬성으로 안건을 의결한다. 찬성과 반대표가 같을 경우 부결된 것으로 본다.

  • 축구
  • 야구
  • 농구
[EFL컵 프리뷰] 풀럼 FC VS 브리스톨 시티 FC
[EFL컵 프리뷰] 풀럼 FC VS 브리스톨 시티 FC
[풀럼 FC의 유리한 사건]1.풀럼 FC의 선수단 몸값은 약 3.3억 유로입니다(상대팀 약 6000만 유로).[브리스톨 시티 FC의 유리한 사건]1.브리스톨 시티 FC는 며칠 전 ...
[코리아컵 프리뷰] 강원 FC VS 전북현대모터스
[코리아컵 프리뷰] 강원 FC VS 전북현대모터스
[강원 FC의 유리한 사건]1. 강원 FC는 지난 시즌 코리아컵 16강에 진출하는 데 그쳤습니다. 이번 시즌에는 돌파구를 찾아 코리아컵 준결승에 진출했습니다. 2차전을 홈에서 치르...
[천황배 전일본 축구선수권대회] 나고야 그램퍼스 VS 산프레체 히로시마
[천황배 전일본 축구선수권대회] 나고야 그램퍼스 VS 산프레체 히로시마
[나고야 그램퍼스의 유리 사건]1. 나고야 그램퍼스는 최근에 2연패를 당해서 이번에 홈에서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2. 모리 소이치로는 지난 경기에서 뛰어난 발휘를 보여 줬습니다.3...
치어리더 이다혜, 과즙미 가득한 모노키니 ‘완벽 S라인’
치어리더 이다혜, 과즙미 가득한 모노키니 ‘완벽 S라인’
치어리더 이다혜가 모노키니 패션으로 섹시함을 뽐냈다.이다혜는 25일 자신의 SNS를 통해 “냥“이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이다혜는 해변에서 오렌지...
비키니 입고 여유 즐기는 솔로지옥 출연자 성민지
비키니 입고 여유 즐기는 솔로지옥 출연자 성민지
넷플릭스 연애 리얼리티 ‘솔로지옥’에 출연자 성민지가 청순한 비키니 패션을 선보였다.성민지는 지난 2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름이 가기 전, 발리 같은 곳에서(국내 숙소인데 정...
치어리더 안지현, 바다보다 청량한 수영복 자태…화보 같은 비주얼
치어리더 안지현, 바다보다 청량한 수영복 자태…화보 같은 비주얼
치어리더 안지현이 청량하면서도 매혹적인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안지현은 24일 자신의 SNS에 별다른 내용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안지현은 푸른 바다를...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