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덩크 콘테스트 불운자 고든, '10점 만점에 9점' 웨이드 디스 음악 발표
출처:점프볼|2020-04-28
인쇄




“아담 실버 총재조차 내가 우승했어야 된다고 얘기하지.”

2020 NBA 올스타전 전야제 덩크 콘테스트는 역대 가장 논쟁적인 대회 중 하나였다. 덩크의 수준은 그 어느때보다 높았다. 하지만 심사위원들의 의아함을 남기는 점수 채점으로 인해 그 뒷맛이 썩 개운하지는 않았다.

덩크 콘테스트의 가장 큰 피해자로 꼽히는 것은 올랜도 매직의 덩크 머신 애런 고든. 대회에서 만점행진을 이어가던 그는 결승전 마지막 시기에서 보스턴 셀틱스의 226cm 타코 폴을 뛰어넘는, 그야말로 충격적인 덩크를 선보였다. 코트 사이드에서 함께하던 선수들은 흥분을 감추지 못하고 코트로 뛰쳐 나왔으며, 대회 내내 “트로피를 두개 만들어야 된다”라고 했던 현지 해설자들도 “대회가 끝났다”며 고든의 우승을 확신했다.

하지만 고든은 우승컵을 거머쥐지 못했다. 50점 만점에서 고든은 충격적인 47점을 받으며 준우승에 그쳤다.

당시 상황을 자세히 살펴보면, 더욱 찜찜한 부분이 있다. 고든의 결승전 상대는 마이애미 히트의 데릭 존스 주니어. 결승전 마지막 시기에서 존스 주니어의 덩크는 분명 환상적이었다. 하지만 그가 마이클 조던의 자유투 덩크를 시도했다는 것을 고려했을 때, 덩크가 자유투 라인 훨씬 앞에서 이루어졌다는 점에서 감점 요인 역시 다분했다. 하지만 심사위원으로 참가한 마이애미의 전설 드웨인 웨이드는 10점으로 후배를 품었다.

이어 고든은 폴을 뛰어넘는 덩크를 선보였다. ESPN에 따르면, 심사위원으로 참가한 래퍼 커먼과 WNBA의 캔디스 파커는 “5명의 심사위원들은 두 선수에게 동점을 주기로 결정했었다”는 당시 일화를 공개했다. 두 선수 중 우열을 가릴 수 없다는 평가.

심사위원들이 이에 대한 논의하느라 당시 점수가 좀처럼 공개되지 않았고 현재 해설자 레지 밀러는 “왜이리 오래 걸리지? (점수 채점하기) 쉽잖아!”라며 당혹감을 감추지 못했다.

하지만 심사위원들중 누군가가 약속된 것을 이행하지 않았고, ‘48점’으로 통일되었어야 되는 점수는 ‘47점’으로 산출되었다. 많은 이들은 고든에게 9점을 준 웨이드를 향해 의심의 눈초리를 보내고 있다. 웨이드는 “나만 9점을 준게 아니다”라며 항변했지만, 당시 두 명의 심사위원은 9점을 줘서 동점을 만들기로 합의한 상황에서 이는 온당한 항변이 아니라는 지적이 이어진다. 존스 주니어가 마이애미의 후배였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는 논쟁거리.

결국 너무나도 쓴 준우승을 삼킨 고든은 웨이드를 향한 디스 음악을 내놓았다. 27일 (이하 현지시간) 고든은 “10점 만점에 9점”이라는 뮤직 비디오를 공개했다. 해당 뮤직비디오에서는 고든은 “아담 실버 조차 내가 우승했어야 된다고 얘기하지”, “너의 심사는 모두가 의아해했어”, “너의 렌즈를 고쳐 껴”등 다소 수위가 있는 가사를 공개했다.

해당 음악을 들은 웨이드는 인상적인 반응을 내놓았다. 본인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웨이드는 “고든이 ‘10점 만점에 9점’을 트레이드 마크로 삼으면 좋을 것이다. 이를 통해 돈을 벌면 좋을 것이다. 공짜 조언이다”라는 다소 의외의 반응을 내놓았다.
  • 축구
  • 야구
  • 기타
[UEFA 유로파리그 프리뷰] SC 브라가 VS 노팅엄 포리스트 FC
[UEFA 유로파리그 프리뷰] SC 브라가 VS 노팅엄 포리스트 FC
[SC 브라가의 유리한 사건]1. SC 브라가의 공격수 로드리고 잘라저가 지난 경기에서 동점골을 넣으며 팀의 승리에 기여했습니다.2. 리카르도 호르타가 이번 시즌 모든 대회에서 1...
[UEFA 유로파리그 프리뷰] FC 빅토리아 플젠 VS FC 포르투
[UEFA 유로파리그 프리뷰] FC 빅토리아 플젠 VS FC 포르투
[FC 빅토리아 플젠의 유리한 사건]1. FC 빅토리아 플젠은 현재 유로파리그에서 14위에 올라 있으며, 8위와는 3점 차이입니다. 홈에서 FC 포르투를 상대로 승점을 따내어 본선...
[UEFA 유로파리그 프리뷰] 볼로냐 FC 1909 VS 셀틱 FC
[UEFA 유로파리그 프리뷰] 볼로냐 FC 1909 VS 셀틱 FC
[볼로냐 FC 1909의 유리한 사건]1. 볼로냐 FC 1909는 현재 유로파리그에서 12위에 올라 있으며, 8위와는 승점 2점 차이입니다. 셀틱 FC와의 이번 홈 경기에서 승점 ...
맹승지, 완벽 S라인 몸매 돋보이는 수영복 추천…뭘 입어도 잘 어울려
맹승지, 완벽 S라인 몸매 돋보이는 수영복 추천…뭘 입어도 잘 어울려
맹승지가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지난 20일 맹승지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를 진행했다.이를 본 한 네티즌은 수영복 브랜드를 추천해달라는 요청을 했고...
이재시. 유카타 입고 청초美 폭발 "너무 행복했던 삿포로 여행"
'이동국 딸' 이재시. 유카타 입고 청초美 폭발
이재시가 청초한 미모를 자랑했다.지난 20일 이재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너무 행복했던 삿포로 여행"이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이재시는 눈이 내린 료칸...
오정연, 꾸준한 관리로 완성한 몸매였네 "추운겨울에도 운동하라는 계시"
오정연, 꾸준한 관리로 완성한 몸매였네
오정연이 꾸준한 관리 중인 근황을 전했다.지난 20일 오정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옴마나"라며 "작년 여름 3주 정도 했다 겨울 되어 다시 시작한 F45"라며 "단 45분 동안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