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파우치 소장 "스포츠, 아직 시기상조...시즌 건너뛸수도"
출처:이데일리|2020-05-01
인쇄


미국 행정부 내에서 코로나19 태스크포스(TF)의 ‘간판’으로 평가받는 앤서니 파우치 미국 국립보건원 산하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NIAID) 소장이 “스포츠 경기 일정 재개는 시기상조”라고 밝혔다.

파우치 소장은 지난달 30일(한국시간) 미국 뉴욕타임스와 인터뷰에서 “모든 스포츠가 다시 열리면 좋겠지만 전문가로서 현재 미국 상황을 보면 아직 준비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는 “선수와 팬 등 모든 부문에 대한 안전이 확실해야 스포츠 경기를 재개할 수 있다”며 “그렇지 않으면 내키지 않더라도 이번 시즌을 건너뛰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파우치 소장은 “어떤 종목의 경우 일정을 재개할 준비가 돼 있을지도 모르지만 현재로 보면 때가 아니다”며 “아무리 코로나19를 예방하기 위한 조치를 충실히 해도 감염 위험성에서 완벽히 벗어나기는 불가능하다”고 덧붙였다.

또한 “우리가 성급하게 예전으로 돌아가려고 하면 몇 주 전 상황으로 돌아갈 수 있다”고 경고했다.

미국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4대 프로스포츠(NFL, MLB, NBA, NHL) 등 모든 스포츠 활동이 중단된 상태다.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는 이달 초 “NBA, NHL, MLB 등 3대 리그의 TV 중계 관련 광고 수입이 10억달러 정도 줄어들 것”이라고 전망하기도 했다.

최근들어선 메이저리그가 리그 재개를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내놓고 있다. 30개 팀을 모두 애리조나주 또는 애리조나주와 플로리다주에 몰아넣고 리그를 펼치자는 주장이 나왔다. 이에 대한 선수들의 반발이 거세자 각 팀 홈구장에서 경기를 치르되 리그를 지역별로 재편하자는 안이 나오기도 했다.

최근에는 아예 기존 리그 방식을 버리고 월드컵 축구대회와 같이 60일간 단기 토너먼트를 치르자는 극단적인 아이디어가 나오기도 했다.

하지만 코로나19 대처와 관련해 영향력이 큰 파우치 소장이 이같이 밝히면서 미국 내 스포츠 활동 재개는 당분간 뒤로 미뤄질 가능성이 커졌다.

  • 축구
  • 야구
  • 농구
[천황배 전일본 축구선수권대회] 나고야 그램퍼스 VS 산프레체 히로시마
[천황배 전일본 축구선수권대회] 나고야 그램퍼스 VS 산프레체 히로시마
[나고야 그램퍼스의 유리 사건]1. 나고야 그램퍼스는 최근에 2연패를 당해서 이번에 홈에서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2. 모리 소이치로는 지난 경기에서 뛰어난 발휘를 보여 줬습니다.3...
[EFL컵 프리뷰] 에버턴 FC VS 맨스필드 타운 FC
[EFL컵 프리뷰] 에버턴 FC VS 맨스필드 타운 FC
[에버턴 FC의 유리한 사건]1.에버턴 FC는 지난 2025-26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라운드 브라이턴 & 호브 앨비언과 홈에서 2:0 승리를 챙겼습니다. 미드필더 잭 그릴리쉬 ...
[EFL컵 프리뷰] 그림즈비 타운 FC VS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EFL컵 프리뷰] 그림즈비 타운 FC VS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그림즈비 타운 FC의 유리한 사건]1. Jaze Kabia가 지난 경기가 골을 넣어서 컨디션이 좋습니다.2. 그림즈비 타운 FC는 지난 경기가 애크링턴 스탠리 FC와 1대1로 비...
치어리더 이다혜, 과즙미 가득한 모노키니 ‘완벽 S라인’
치어리더 이다혜, 과즙미 가득한 모노키니 ‘완벽 S라인’
치어리더 이다혜가 모노키니 패션으로 섹시함을 뽐냈다.이다혜는 25일 자신의 SNS를 통해 “냥“이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이다혜는 해변에서 오렌지...
비키니 입고 여유 즐기는 솔로지옥 출연자 성민지
비키니 입고 여유 즐기는 솔로지옥 출연자 성민지
넷플릭스 연애 리얼리티 ‘솔로지옥’에 출연자 성민지가 청순한 비키니 패션을 선보였다.성민지는 지난 2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름이 가기 전, 발리 같은 곳에서(국내 숙소인데 정...
치어리더 안지현, 바다보다 청량한 수영복 자태…화보 같은 비주얼
치어리더 안지현, 바다보다 청량한 수영복 자태…화보 같은 비주얼
치어리더 안지현이 청량하면서도 매혹적인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안지현은 24일 자신의 SNS에 별다른 내용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안지현은 푸른 바다를...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