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제이 브루스의 2021년 우려 "12월 야구→2월 캠프, 비현실적"
출처:마이데일리|2020-05-04
인쇄



"2월 스프링캠프로 돌아오길 기대하는 건 현실적이지 않다."

메이저리그 2020시즌이 언제 어디서 어떻게 개막하고 끝날지 결정되지 않았다. 확실한 건 단축시즌을 하든 중립경기를 하든 예년보다 늦게 끝날 것이라는 점이다. 코로나19를 최대한 통제하고 2020시즌에 들어가면, 경제적 논리를 거스를 수 없다. 최대한 많은 경기를 치른다면, 11~12월 포스트시즌은 불가피하다. 

제이 브루스(33, 필라델피아 필리스)는 2020시즌이 아닌 2021시즌을 우려했다. 올 시즌이 늦게 끝나면 2021시즌을 원래 루틴대로 준비하는 건 선수들에게 무리라는 지적이다. 3일(이하 한국시각) NBC10 필라델피아에 "가능하면 많은 경기를 하고 싶지만, 마라톤이라는 것도 안다"라고 했다.

구체적으로 브루스는 "2021년에 발생할 수 있는 부수적인 데미지에 대해 큰 우려를 표한다. 선수들이 12월까지 야구를 한 이후 2월 스프링캠프로 돌아오길 기대하는 건 현실적이지 않다고 생각한다"라고 했다.

2020시즌을 빡빡하게 치를 경우 2021시즌에 데미지가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는 KBO리그에서도 제기됐다. 일부 투수전문가는 국가대표급 투수들이 올해 11월까지 포스트시즌을 치를 경우, 예년보다 짧게 휴식한 뒤 내년 3월 월드베이스볼클래식을 준비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나아가 2021시즌과 7월 도쿄올림픽까지 소화할 경우 2022년에는 팔과 어깨에 피로가 쌓일 수 있다고 봤다. 

브루스도 비슷한 논리다. "올 시즌에 더블헤더를 추가하고, 쉬는 날이 적은 일정을 짠다면, 분명히 일어날 수 있는 일이다. 선수들의 경력은 마라톤과 같다. 7~8년, 10년간 야구를 더 해야 할 선수들이 75~90경기를 무리하게 소화할 필요는 없다"라고 했다.

NBC10 필라델피아는 당장 올 시즌에 다치는 투수들이 나올 수 있다고 봤다. "2020시즌 경기가 줄어들면 부상이 줄어들 수 있겠지만, 투수들이 다치는 사례가 나올 수 있다. 투수들이 6주간의 스프링캠프를 2주에 걸쳐 소화하려다 부상을 입을 수 있다. 더블헤더가 있다면, 핵심선수들이 뛰게 될 것"이라고 했다. 

브루스는 "모든 구성원이 나보다 훨씬 똑똑하고, 선수로서, 팀으로서, 그리고 리그를 위해 할 수 있는 대화를 했다고 확신한다. 정보를 주는 사람들을 믿고 때가 되면 야구를 할 준비를 할 것이다"라고 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아스널 잘하고 있지만… 진짜 시즌은 지금부터" 펩의 의미심장 한마디, "로드리·코바치치는 뉴캐슬전 결장"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뉴캐슬 유나이티드전을 앞두고 기자회견을 가졌다.맨체스터 시티는 23일 오전 2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뉴캐슬에 위치한 세인트 제임스 파크에서 열리는 2025...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CA 오사수나 VS 레알 소시에다드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CA 오사수나 VS 레알 소시에다드
[CA 오사수나의 유리한 사건]1. CA 오사수나는 지금 승점 11점으로 하위권에 처하고 있습니다. 팀은 리그에 잔류하기 위해 계속 득점해야 해서 전의가 강합니다.2. CA 오사수...
맨유 떠나고 '발롱도르 후보' 올랐던 맥토미니, '프리미어리그 복귀' 가능성 제기…그런데 '친정팀'이 아니다?
맨유 떠나고 '발롱도르 후보' 올랐던 맥토미니, '프리미어리그 복귀' 가능성 제기…그런데 '친정팀'이 아니다?
스콧 맥토미니가 많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구단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영국 '트리뷰나'는 21일(한국시간) "맥토미니는 현재 아스널, 토트넘 홋스퍼, 에버턴 등의 관심을 받...
‘10kg 감량’ 소유, 비키니 대박…‘뼈말라’여도 건강美
‘10kg 감량’ 소유, 비키니 대박…‘뼈말라’여도 건강美
가수 소유가 늘씬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소유는 2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휴양지에서 보낸 여유로운 하루를 공유했다. 다양한 사진을 공개한 가운데 그는 비키니를 입고 늘씬한 ...
"태양보다 눈부셔" 김나연 치어리더, 파격 노출 화이트 룩
치어리더 김나연이 이국적인 휴가 분위기를 담은 사진들을 공개해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김나연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Sunrise in'이라는 짧은 코멘트와 함께 여러 장의...
레드벨벳 웬디, 레드 드레스로 시선 확! “빨간 맛 그 자체”
레드벨벳 웬디, 레드 드레스로 시선 확! “빨간 맛 그 자체”
레드벨벳 웬디가 미국 투어의 사진을 공개했다.웬디는 21일 오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러 장의 사진과 함께 짧은 문구 “Washington D.C. The END.”를 남겼다. 공...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