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코로나19 개막 연기 여파, 류현진 추신수 경기당 억대 손해
출처:스포츠서울|2020-05-06
인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여파로 메이저리그 개막이 무기한 연기되고 있다. 리그 일정이 단축될 가능성이 높은 가운데 고액 연봉자들 역시 금전적 손실이 커질 수밖에 없다. 코리안 빅리거들 역시 피할 수 없다.

AP통신은 5일(한국시간) “ 2020년 메이저리그 선수들의 연봉이 경기당 일당으로 경기수에 비례해 지급된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개막 일정도 잡지 못하고 있는 현 시점에서 볼 때 개막되더라도 리그 단축이 불가피하다. 결국 줄어든 경기수 만큼 연봉이 줄어든다는 얘기다.

AP통신은 고액 연봉자인 LA 에인절스 마이크 트라웃, 뉴욕 양키스 게릿 콜(이상 22만2222달러), 콜로라도 놀란 아레나도(21만6049달러), 휴스턴 저스틴 벌랜더(20만3704달러) 등 4명은 경기당 20만 달러 이상을 받는 선수로 꼽았다. 10만 달러 이상을 받는 선수 중에 류현진(토론토)과 추신수(텍사스)도 포함됐다. 각각 12만 3457달러, 12만 9630달러를 받는다. 결국 개막이 지연돼 경기수가 줄어들 경우 류현진은 경기당 약 1억5100만원, 추신수는 1억5800만원을 받지 못한다.

메이저리그 데뷔가 미뤄진 세인트루이스의 김광현은 경기당 약 3000만원(2만4691달러)을 받지 못하게 된다. 탬파베이 최지만도 약 640만원(5247달러)를 받지 못하는 거으로 계산됐다.

AP에 따르면 연봉조정신청자격이 없는 저연차나 신인급 선수에게는 대부분 3500달러가 주어지게 된다. 메이저리그는 6월 캠프 재개, 7월 시즌 개막을 검토 중이다.

  • 축구
  • 농구
  • 기타
"아스널 잘하고 있지만… 진짜 시즌은 지금부터" 펩의 의미심장 한마디, "로드리·코바치치는 뉴캐슬전 결장"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뉴캐슬 유나이티드전을 앞두고 기자회견을 가졌다.맨체스터 시티는 23일 오전 2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뉴캐슬에 위치한 세인트 제임스 파크에서 열리는 2025...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CA 오사수나 VS 레알 소시에다드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CA 오사수나 VS 레알 소시에다드
[CA 오사수나의 유리한 사건]1. CA 오사수나는 지금 승점 11점으로 하위권에 처하고 있습니다. 팀은 리그에 잔류하기 위해 계속 득점해야 해서 전의가 강합니다.2. CA 오사수...
맨유 떠나고 '발롱도르 후보' 올랐던 맥토미니, '프리미어리그 복귀' 가능성 제기…그런데 '친정팀'이 아니다?
맨유 떠나고 '발롱도르 후보' 올랐던 맥토미니, '프리미어리그 복귀' 가능성 제기…그런데 '친정팀'이 아니다?
스콧 맥토미니가 많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구단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영국 '트리뷰나'는 21일(한국시간) "맥토미니는 현재 아스널, 토트넘 홋스퍼, 에버턴 등의 관심을 받...
‘10kg 감량’ 소유, 비키니 대박…‘뼈말라’여도 건강美
‘10kg 감량’ 소유, 비키니 대박…‘뼈말라’여도 건강美
가수 소유가 늘씬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소유는 2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휴양지에서 보낸 여유로운 하루를 공유했다. 다양한 사진을 공개한 가운데 그는 비키니를 입고 늘씬한 ...
"태양보다 눈부셔" 김나연 치어리더, 파격 노출 화이트 룩
치어리더 김나연이 이국적인 휴가 분위기를 담은 사진들을 공개해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김나연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Sunrise in'이라는 짧은 코멘트와 함께 여러 장의...
레드벨벳 웬디, 레드 드레스로 시선 확! “빨간 맛 그 자체”
레드벨벳 웬디, 레드 드레스로 시선 확! “빨간 맛 그 자체”
레드벨벳 웬디가 미국 투어의 사진을 공개했다.웬디는 21일 오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러 장의 사진과 함께 짧은 문구 “Washington D.C. The END.”를 남겼다. 공...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