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선수노조, 시즌 재개 여부 찬반 조사 진행
출처:뉴시스|2020-05-13
인쇄


미국프로농구(NBA) 선수노조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중단된 정규리그의 재개 여부와 관련해 선수들의 의사를 확인하고 있다.

미국 스포츠전문매체 ESPN은 13일(한국시간) "선수노조(NBPA)가 대표자들을 통해 코로나19 상황에서 시즌 재개에 대한 선수들의 찬반 의사를 묻고 있다"고 전했다.

선수들은 ‘예‘와 ‘아니오‘로 답할 수 있고, 투표는 비밀을 보장한다고 설명했다. 전체 선수들의 의사를 정확히 파악해 향후 NBA 사무국, 구단들의 의사결정에 의견을 낼 것으로 관측된다.

앞서 지난 9일 아담 실버 NBA 커미셔너와 선수노조는 화상회의를 통해 재개와 관련된 여러 가지를 논의했다.

실버 커미셔너는 "재개하더라도 코로나19 백신이 개발되기 전까지는 관중 없이 경기를 펼쳐야 할 것이다"며 "리그 재개 여부를 늦어도 6월 중에는 결정할 것이다"고 했다.

확산 방지를 위해 1~2곳을 지정해 경기를 치르는 안도 고민 중이다. 후보지로는 올랜도와 라스베이거스가 언급됐다.

최근 NBA는 주 정부의 지침에 따라 허용된 구단에 한해 훈련 시설을 다시 열 수 있도록 했다.

일부 구단이 ‘구단 훈련 시설에 와서 훈련할 것을 강요하고 있다‘는 선수들의 우려에 실버 커미셔너는 "그러지 말 것을 지시하겠다"고도 했다.

한편, NBA의 레전드 센터 샤킬 오닐은 최근 USA투데이와의 인터뷰에서 "개인적으로 시즌을 하지 말고 모두 집으로 돌아가는 것이 맞다고 생각한다. 재개 후에 우승하는 팀이 나오더라도 진정한 의미의 존중을 받을 수 없을 것이다"며 "팬과 선수, 관계자들의 안전을 먼저 생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 축구
  • 야구
  • 기타
훈련 무단 불참→징계 위기…도글라스 루이스, 결국 유벤투스 떠나 맨유행?
훈련 무단 불참→징계 위기…도글라스 루이스, 결국 유벤투스 떠나 맨유행?
도글라스 루이스가 프리시즌 훈련 불참으로 징계를 앞둔 가운데, 이적 가능성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영국 매체 디 애슬레틱은 25일(이하 한국시간) "도글라스 루이스가 유벤투스의 프리...
'323억 CB' 모스케라, '1188억 ST' 요케레스만큼 아스널에 소중한 이유
'323억 CB' 모스케라, '1188억 ST' 요케레스만큼 아스널에 소중한 이유
이번 시즌 주전은 아닐 것이다. 그럼에도 크리스티안 모스케라는 아스널이 필요로 했던 적절한 보강이다.아스널이 모스케라 영입을 확정지었다. 25일(한국시간) 아스널은 공식 홈페이지를...
제주SK '수트라이커' 임창우, 김천 원정서 '3연승 획득' 예고! "온 힘 다해 준비할 것"
제주SK '수트라이커' 임창우, 김천 원정서 '3연승 획득' 예고!
제주SK FC가 김천 원정에서 3연승의 상승 기류를 타고 순위 도약에 나선다.제주SK는 7월 26일(토) 오후 7시 김천종합경기장에서 열리는 하나은행 K리그1 2025 24라운드 ...
맹승지, 수영복에 꽉찬 'S라인'…뒤태까지 갓벽 소화력 "더보기"
맹승지, 수영복에 꽉찬 'S라인'…뒤태까지 갓벽 소화력
방송인 맹승지가 수영장에서 아름다운 모습을 뽐냈다.24일 맹승지는 자신의 스레드에 "여러분 제가 이번에 수영장에서...더보기"라는 글과 함께 두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
이다혜, 거품에 가려져 더 아찔한 욕조 속 모습 "나의 여름 비밀"
이다혜 치어리더, 거품에 가려져 더 아찔한 욕조 속 모습
이다혜 치어리더가 아찔한 분위기를 연출했다.지난 24일 이다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나의 여름 비밀"이라는 글과 함께 거품 목욕과 관련한 상품 홍보 글을 업로드했다.사진 속 이다...
권나라, 가벼운 옷차림에 더 돋보이는 볼륨감…청순 글래머 정석
권나라, 가벼운 옷차림에 더 돋보이는 볼륨감…청순 글래머 정석
권나라가 비너스 같은 비주얼을 자랑했다.24일 권나라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노란 하트 모양 이모지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업로드했다.사진 속 권나라는 더운 날씨 탓인지 가벼운 민...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