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심판 논란' KBO 또 초강수 징계 왜? "팬들 눈높이 맞춰야 한다"
출처:스타뉴스|2020-05-16
인쇄




한국야구위원회(KBO)가 심판진을 향해 연이어 강력한 징계를 내렸다. KBO는 연속으로 초강수 제재를 한 배경에 대해 "최선을 다해서 팬들의 높은 기대치와 눈높이에 맞춰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류대환 KBO 사무총장은 15일 스타뉴스와 통화에서 "세상이 바뀌고 있다. 옛날 생각을 하면 안 된다. 정말 위기의식을 갖고 대응해야, 팬들한테 100%까지는 아닐 지라도 신뢰를 얻을 수 있다"면서 "심판위원장도 그런 부분에 대해 강조하면서 심판진을 계속 독려하고 있다. 심판진도 물론 많이 힘들겠지만, (오심을) 최소화하고 최선을 다해달라는 이야기를 거듭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KBO는 심판진에 대단히 강도 높은 징계 조치를 취했다. 먼저 지난 7일 인천 SK 행복드림구장에서 열린 한화-SK전 해당 심판위원 전원(5명)을 퓨처스리그로 8일에 강등시켰다. 당시 한화 주장 이용규의 방송 인터뷰가 도화선이 됐다. 이용규는 7일 경기 후 "심판 판정에 일관성이 없다"면서 작심하고 스트라이크 존에 대해 불만을 쏟아냈다. 이후 심판위원들은 준비 부족이라는 이유와 함께 1군을 떠나야만 했다. 과거 KBO에서는 좀처럼 볼 수 없었던 매우 강력한 대처다.

손혁 키움 감독은 15일 경기에 앞서 올 시즌 스트라이크 존에 대해 "아직은 예년과 큰 차이는 없는 것 같다. 지난해와 비슷한 것 같다"면서 "아무래도 스트라이크 존이 넓어지면 더 빨리 쳐야 하니까 타자들이 공격적으로 변할 것이다. 홈런이 되는 공도 대부분 높은 공이다. 높은 공은 어차피 타자가 치는 존이니까 스트라이크를 줘도 된다는 견해를 과거에 밝힌 적이 있다"고 조심스럽게 이야기했다.

8일에 이어 일주일이 지난 뒤 15일에는 오훈규 심판위원이 퓨처스리그 강등이라는 제재를 받았다. KBO는 "14일 부산 두산-롯데전에서 불확실한 판정과 미숙한 운영으로 혼란을 초래했다"면서 징계 배경을 설명했다. 오 위원은 롯데 포수 정보근에게 바운드 여부를 묻는 등, 마치 선수의 말을 듣고 최종 판정을 내리는 듯한 모양새를 취해 논란을 일으켰다.



류 총장은 "물론 오심 때마다 징계를 내리면 심판을 볼 위원들이 사라질 수 있다. 그래도 지난 8일 심판진 징계와 마찬가지로 긴장하고 경각심을 가지면서 경기에 임하자는 뜻으로 보시면 될 것 같다"면서 "선제적으로 KBO가 로봇 심판 도입을 시도하는 것도 최대한 공정하게, 팬들끼리도 서로 불리한 것 없이 경기를 치르자는 뜻"이라고 설명했다.

계속해서 류 총장은 "소비자의 요구가 빠르고 많은 측면이 있지만, 그래도 최선을 다해서 해내야 한다. 심판들도 각고의 노력을 해서 팬들의 요구에 더욱 부응하는 길밖에 없다. 사람이 하는 일이라 물론 완벽하게 100%를 못할 수도 있다. 그래도 심판진이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잘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팬들의 기대치가 더 높으니까, 그 눈높이에 최대한 맞춰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CA 오사수나 VS 레알 소시에다드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CA 오사수나 VS 레알 소시에다드
[CA 오사수나의 유리한 사건]1. CA 오사수나는 지금 승점 11점으로 하위권에 처하고 있습니다. 팀은 리그에 잔류하기 위해 계속 득점해야 해서 전의가 강합니다.2. CA 오사수...
맨유 떠나고 '발롱도르 후보' 올랐던 맥토미니, '프리미어리그 복귀' 가능성 제기…그런데 '친정팀'이 아니다?
맨유 떠나고 '발롱도르 후보' 올랐던 맥토미니, '프리미어리그 복귀' 가능성 제기…그런데 '친정팀'이 아니다?
스콧 맥토미니가 많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구단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영국 '트리뷰나'는 21일(한국시간) "맥토미니는 현재 아스널, 토트넘 홋스퍼, 에버턴 등의 관심을 받...
용호상박! 선두권 경쟁 중인 밀란 형제, 24일 새벽 올 시즌 첫 격돌...밀란 더비 승자는?
용호상박! 선두권 경쟁 중인 밀란 형제, 24일 새벽 올 시즌 첫 격돌...밀란 더비 승자는?
용호상박, 선두권 경쟁 중인 밀란 형제가 올 시즌 처음으로 맞붙는다.이번 주말 2025-26 세리에A 12라운드가 빅 매치와 함께 돌아온다. 리그 1위 인터밀란과 3위 AC밀란이 ...
‘10kg 감량’ 소유, 비키니 대박…‘뼈말라’여도 건강美
‘10kg 감량’ 소유, 비키니 대박…‘뼈말라’여도 건강美
가수 소유가 늘씬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소유는 2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휴양지에서 보낸 여유로운 하루를 공유했다. 다양한 사진을 공개한 가운데 그는 비키니를 입고 늘씬한 ...
"태양보다 눈부셔" 김나연 치어리더, 파격 노출 화이트 룩
치어리더 김나연이 이국적인 휴가 분위기를 담은 사진들을 공개해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김나연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Sunrise in'이라는 짧은 코멘트와 함께 여러 장의...
레드벨벳 웬디, 레드 드레스로 시선 확! “빨간 맛 그 자체”
레드벨벳 웬디, 레드 드레스로 시선 확! “빨간 맛 그 자체”
레드벨벳 웬디가 미국 투어의 사진을 공개했다.웬디는 21일 오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러 장의 사진과 함께 짧은 문구 “Washington D.C. The END.”를 남겼다. 공...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