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윌리엄스 제쳤다..'여성 스포츠 스타 수입 1위'
출처:연합뉴스|2020-05-23
인쇄




일본 테니스 스타 오사카 나오미(23)가 ‘테니스 여제‘ 세리나 윌리엄스(39)를 누르고 지난 1년간 가장 많은 돈을 벌어들인 여성 스포츠 스타로 등극했다.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는 자체 조사한 2020 여자 선수 수입 순위에서 3천740만 달러(약 458억원)를 벌어들인 오사카가 1위에 올랐다고 23일(한국시간) 보도했다.

오사카는 이 조사에서 지난해까지 4년 연속 1위를 지켰던 세리나 윌리엄스보다 140만 달러를 더 벌어 ‘간발의 차이‘로 1위를 차지했다.

포브스에 따르면 오사카가 올린 수입은 스포츠 역사상 여성 선수가 벌어들인 역대 최고액이다.

세계 톱 클래스 선수들과 당당히 경쟁하는 실력, 활달한 성격에 더해 일본 국적인 점이 오사카를 ‘수입 1위 스타‘에 올려놓는 결정적인 동력이 됐다고 포브스는 분석했다.

일본인 어머니와 아이티계 미국인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나 이중국적자였던 오사카는 2020 도쿄 올림픽을 겨냥, 일본 국적을 선택했다.




나오미는 지난해 4월 나이키와 6년간 1천만 달러(약 124억원)를 받는 스폰서 계약을 맺으며 글로벌 상품성을 입증한 데 이어 항공사 전일본공수, 식품회사 닛신 등 일본 대기업 광고 계약을 쓸어 담다시피 했다.

포브스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대회가 연기되기 전, 나오미는 도쿄 올림픽을 대표하는 ‘얼굴‘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고 전했다.

한편, 남자 선수까지 포함한 전체 100위까지 순위에서 오사카는 29위, 윌리엄스는 33위에 자리했다.

전체 순위에 여자 선수가 2명이 포함된 건 2016년 이후 처음이다.

지난 2위 은퇴를 선언한 테니스 선수 마리야 샤라포바(33)가 오사카, 윌리엄스에 이어 여자 선수 중 3위에 자리했다.

지난 10년간 이 조사에서 테니스 선수들이 1위를 독식했다.

포브스는 "테니스는 남성과 여성이 어느 정도 평등한 수익을 거두는 유일한 종목"이라고 평가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웨일스 VS 북마케도니아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웨일스 VS 북마케도니아
[웨일스의 유리한 사건]1.웨일스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13점으로 J조 3위에 있습니다(2위팀인 북마케도니아와 동점). 웨일스는 월드컵 본선에 진출하기 위해 꼭 승리를 목표로 ...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스코틀랜드 VS 덴마크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스코틀랜드 VS 덴마크
[스코틀랜드의 유리한 사건]1.스코틀랜드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10점으로 C조 2위에 있지만 1위팀인 덴마크보다 승점 1점차로 뒤쳐져 있습니다. 스코틀랜드는 이날에 승점 3점을...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불가리아 VS 조지아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불가리아 VS 조지아
[불가리아의 유리 사건]1. 불가리아는 조별리그에서 최하위를 기록하며 이미 월드컵 본선 진출이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팀의 목표는 사실상 없지만, 이번 경기는 홈 경기이므로 일정 수...
‘불륜 의심’ 샤워하는 아내 감전사 시킨 남편, 결국…
‘불륜 의심’ 샤워하는 아내 감전사 시킨 남편, 결국…
중국 북부에 사는 14세 소녀가 샤워 중이던 어머니를 감전시켜 살해한 아버지에게 관대한 처벌을 내려 달라며 법원에 탄원서를 제출했다.16일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에 따르면, 이 사건...
이다희, 말랐는데 반전…힙하고 섹시해
이다희, 말랐는데 반전…힙하고 섹시해
배우 이다희가 색다른 매력을 뽐냈다.이다희는 1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여러장 게재, 아이돌 느낌이 나는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그는 심플한 블랙 슬립 톱에 짙은 에메랄드 컬...
김현영, 원피스 속 '꽉 낀' 가슴골 노출… "사이즈가 독보적이네"
김현영, 원피스 속 '꽉 낀' 가슴골 노출…
치어리더 김현영이 독복적인 몸매를 자랑했다.15일 김현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근황이 담긴 사진 여러 장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김현영은 한 행사에 참석한 모습이다. 그...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