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진영 vs 박성현 오늘 맞대결… 비·바람 변수는?
출처:국민일보|2020-05-24
인쇄


포스트 코로나 세계 프로스포츠 첫 빅매치 성사된 현대카드 슈퍼매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이후 세계 프로스포츠에서 처음으로 펼쳐질 ‘빅매치’의 아침이 밝았다. 여자골프 세계 랭킹 1위 고진영(25)과 3위 박성현(27)이 24일 오후 2시15분 인천 스카이72 골프앤리조트에서 격돌한다.

두 선수의 대결은 현대카드 슈퍼매치로 성사됐다. 현대카드 슈퍼매치는 두 선수의 맞대결을 계기로 2011년 댄스스포츠 이후 9년 만에 재개됐다. 그만큼 흥행카드로 부족함이 없는 승부다. 경기는 각 홀마다 걸린 상금을 승리한 선수에게 지급하는 스킨스게임 형태로 진행된다. 추가 상금 1000만원을 획득할 수 있는 챌린지 홀이 재미를 높일 것으로 보인다. 총상금 1억원은 선수들이 각각 지정한 단체에 자선기금으로 전달된다.

영종도에 위치한 스카이72 골프앤리조트의 특성상 날씨는 변수가 될 수 있다.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 일부 지역에서 오전 8시 현재 비가 내리고 바람이 불고 있다. 다만 기상청은 이날 오후 3시 기준 영종도의 강수확률이 30% 이하로 내려갈 것으로 보고 있다. 바람은 초속 5~6m 안팎으로 불 것으로 전망됐다.

두 선수의 대결은 ‘창과 방패’의 대결로 묘사된다. ‘창’은 박성현이다. 박성현은 세계 최강 한국도 미국을 넘어서지 못하는 장타에서 분명한 강세를 나타낸다. 2019시즌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성적을 보면, 박성현은 평균 드라이브 비거리 275.55야드로 6위에 있다. 상승세가 한풀 꺾인 시즌이었지만 장타에서만은 상위권 기량을 유지했다. 이에 비해 고진영의 평균 드라이브 비거리는 258.08로 측정돼 투어 76위에 머물렀다.

고진영은 정교함으로 무장한 ‘방패’다. 고진영의 아이언샷은 세계 최강으로 평가된다. 그의 그린적중률은 투어에서 가장 높은 79.56%를 가리키고 있다. 아이언샷의 정교함을 보여주는 대목이다. 고진영은 온그린에서 평균 1.75개의 퍼트로 홀을 마무리해 라운드당 평균 타수 69.06타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 시즌 평균 타수 1위는 고진영이었다. 박성현의 그린적중률(75.53%)은 7위, 평균 타수(69.70타)는 5위로 기록됐다.

두 선수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지난 3월부터 중단된 2020시즌 LPGA 투어 대회에 출전하지 못했다. 몸 상태 조절을 위해 투어 출전을 미룬 탓이다. 실전 감각이 지난해보다 떨어질 수밖에 없다. 박성현은 세계 프로골프 투어에서 가장 빠르게 개막한 제42회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 챔피언십에 출전했지만, 지난 15일 2라운드에서 컷 탈락했다. 고진영의 경우 LPGA 투어 중단 발표 직후인 지난 3월 15일에 입국해 개인 훈련만 반복할 뿐 실전에 나서지 못했다. 고진영은 박성현과 맞대결을 올해 첫 경기로 임하게 됐다.

두 선수의 전적은 팽팽하다. KLPGA 투어에서 나란히 10승씩을 수확했다. LPGA 투어에서 박성현은 2017년부터 7승, 고진영은 2018년부터 6승을 각각 수확했다. 메이저 대회에서는 사이좋게 2차례씩 우승 트로피를 가져갔다. 두 선수 모두 LPGA 투어 최고 영예인 ‘올해의 선수상’과 생애 한 번의 수상 기회만 돌아오는 신인왕 타이틀을 나란히 보유하고 있다.

  • 축구
  • 야구
  • 농구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웨일스 VS 북마케도니아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웨일스 VS 북마케도니아
[웨일스의 유리한 사건]1.웨일스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13점으로 J조 3위에 있습니다(2위팀인 북마케도니아와 동점). 웨일스는 월드컵 본선에 진출하기 위해 꼭 승리를 목표로 ...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스코틀랜드 VS 덴마크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스코틀랜드 VS 덴마크
[스코틀랜드의 유리한 사건]1.스코틀랜드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10점으로 C조 2위에 있지만 1위팀인 덴마크보다 승점 1점차로 뒤쳐져 있습니다. 스코틀랜드는 이날에 승점 3점을...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불가리아 VS 조지아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불가리아 VS 조지아
[불가리아의 유리 사건]1. 불가리아는 조별리그에서 최하위를 기록하며 이미 월드컵 본선 진출이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팀의 목표는 사실상 없지만, 이번 경기는 홈 경기이므로 일정 수...
‘불륜 의심’ 샤워하는 아내 감전사 시킨 남편, 결국…
‘불륜 의심’ 샤워하는 아내 감전사 시킨 남편, 결국…
중국 북부에 사는 14세 소녀가 샤워 중이던 어머니를 감전시켜 살해한 아버지에게 관대한 처벌을 내려 달라며 법원에 탄원서를 제출했다.16일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에 따르면, 이 사건...
이다희, 말랐는데 반전…힙하고 섹시해
이다희, 말랐는데 반전…힙하고 섹시해
배우 이다희가 색다른 매력을 뽐냈다.이다희는 1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여러장 게재, 아이돌 느낌이 나는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그는 심플한 블랙 슬립 톱에 짙은 에메랄드 컬...
김현영, 원피스 속 '꽉 낀' 가슴골 노출… "사이즈가 독보적이네"
김현영, 원피스 속 '꽉 낀' 가슴골 노출…
치어리더 김현영이 독복적인 몸매를 자랑했다.15일 김현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근황이 담긴 사진 여러 장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김현영은 한 행사에 참석한 모습이다. 그...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