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밀 워니는 재계약 확정, 캐디 라렌과 치나누 오누아쿠의 운명은?
출처:점프볼|2020-05-29
인쇄

 


재계약 제의를 받은 외국선수들의 운명은 어떻게 될까.

한국농구연맹(KBL)은 29일 오후까지 기존 외국선수와의 재계약 및 선수 등록에 대한 마감 기한을 뒀다. 현재까지 서울 SK가 자밀 워니와의 재계약을 확정했으며 창원 LG, 그리고 원주 DB는 소식을 전하지 않고 있다.

캐디 라렌의 경우 재계약이 확정적인 상황이다. LG 역시 “이변은 없다. 다만 등록 절차를 밟고 있는 중이다”라고 말하며 해피 엔딩을 기대하게 했다.

조성원 감독 체제의 시작에 라렌이라는 검증된 외국선수의 합류는 천군만마를 얻은 것과 같다. 지난 시즌 득점 1위, 리바운드와 블록 2위를 기록했던 MVP급 선수의 재등장은 모두가 기대하고 있다.

변수는 치나누 오누아쿠다. 지난 시즌 맹활약했던 그는 주가가 상승하며 타리그의 관심을 받고 있다는 것이 현재 상황. DB는 재계약 의사가 확실하지만 오누아쿠는 보다 넓은 선택지를 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다.

오누아쿠는 지난 시즌 김종규, 윤호영과 함께 ‘DB산성’을 재건한 핵심 자원이다. 압도적인 수비력과 묵직한 골밑 플레이는 외국선수 맞대결에서 항상 우위를 점할 수 있도록 했다. 이런 이유로 DB 역시 오누아쿠와의 재회를 바랐다.

그러나 오누아쿠와의 재계약이 틀어진다면 DB 역시 외국선수 찾기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물론 이상범 감독, 그리고 DB의 외국선수 영입 능력이 그동안 대단했다는 것에 의미를 둘 수 있지만 오누아쿠와의 재계약이 이뤄지지 않는다면 분명 상황은 어려워질 수밖에 없다.

DB와 오누아쿠의 줄다리기는 늦은 오후에 결판이 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구단의 재계약 제의를 거절한 외국선수는 1년간 해당 구단에서 뛸 수 없다. 또 3년간 타구단에서 영입할 수도 없다.

  • 축구
  • 야구
  • 기타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RCD 마요르카 VS CA 오사수나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RCD 마요르카 VS CA 오사수나
[RCD 마요르카의 유리한 사건]1.RCD 마요르카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12점으로 16위에 있지만 18우팀(강등권)보다 승점 1점차로 앞서 있습니다. RCD 마요르카는 강등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FC 바르셀로나 VS 알라베스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FC 바르셀로나 VS 알라베스
[FC 바르셀로나의 유리한 사건]1.FC 바르셀로나는 요즘 컨디션이 좋아서 홈 4연승을 질주했습니다.2.FC 바르셀로나는 최근 리그 홈 8경기에서 매경기 적어도 2득점을 터뜨렸습니...
[EFL 챔피언십 프리뷰] 포츠머스 FC VS 브리스톨 시티 FC
[EFL 챔피언십 프리뷰] 포츠머스 FC VS 브리스톨 시티 FC
[브리스톨 시티 FC의 유리한 사건]1.브리스톨 시티 FC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26점으로 7위에 있지만 6위팀(승격 플레이오프)보다 승점 1점차로 뒤쳐져 있습니다. 브리스톨 ...
소유, 한 뼘 비키니 버거운 볼륨감…흘러 넘치겠네
소유, 한 뼘 비키니 버거운 볼륨감…흘러 넘치겠네
가수 소유가 2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근황을 전하며 눈길을 끌었다.이날 소유의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된 사진 속에는 휴양지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부터 감각적인...
'환승연애' 이나연, 휴양지 파격 비키니에 팬들 깜짝…"사진 조금 더 올려도 되죠?"
'환승연애' 이나연, 휴양지 파격 비키니에 팬들 깜짝…
'환승연애' 출연자로 얼굴을 알린 아나운서 겸 방송인 이나연이 휴양지에서의 여유로운 근황을 전했다.이나연은 지난 25일 자신의 SNS에 "2시간 거리인데 수영복을 입을 수 있는 날...
EXID 엘리, 파격 "1일 1비키니"…괜한 자신감 아니네
EXID 엘리, 파격
EXID 엘리(LE)가 비키니 자태를 공개했다.EXID 엘리는 26일 자신의 계정에 "1일 1비키니"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휴양지를 찾은 듯한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