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허훈과 이현중, 아버지로 인해 NBA 운명 엇갈려
- 출처:마니아리포트|2020-06-09
- 인쇄
그로부터 10개월 후인 2005년 5월, 허재는 한국으로부터 전화 한 통을 받았다. 김재욱 KCC 이지스 사무국장이었다.
김 국장은 허재에게 신선우 감독의 퇴임으로 공석이 된 감독 자리를 허재에게 제안했다.
용산고 출신인 허재는 역시 용산고 출신인 구단주의 ‘호출’을 거부할 수 없었다. 용산고의 끈끈한 인맥 때문이었다.
어차피 지도자의 길을 가겠다고 마음 먹었던 만큼 선배들이 있는 곳에서 조금 일찍 감독을 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했을 것이다.
저간의 사정이야 어찌됐건 허재는 KCC에서 10시즌 동안 팀을 두 차례 정상에 올려놓았다. 준우승도 한 차례 했고, 4강 플레이오프에 두 차례, 6강 플레이오프에 한 차례 오르는 등 지도자 경력이 일천한 스타 출신 감독으로는 비교적 성공적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후 그는 국가대표팀 감독도 역임했다.
결과적으로 연수 도중 귀국한 게 잘한 결정이었다.
그러나 그 결정은 본인을 위한 결정이었다고 볼 수 있다.
결과론적이지만, 그때 허재는 같이 간 아들, 허웅과 허훈을 미국에 남겨뒀어야 했다.
그랬다면, 둘은 지금 NBA 무대에서 뛰고 있을지도 모른다.
특히 허훈은 비록 180cm의 단신이지만, 어릴 때부터 미국에서 농구를 했다면, NBA에서도 통할 수 있는 기량을 갖출 수 있었을 것이다.
물론, 허재는 그땐 허훈이 지금처럼 대성할 것이라고는 미처 생각하지 못했을 것이다.
미국에 머무는 대신 허훈은 한국으로 돌아가 아빠가 다녔던 용산고에 진학했고, 연세대에서 4년 동안 주전으로 활약한 후 프로팀인 KT에 들어가 올 시즌 MVP에 선정됐다.
허훈의 실력에 대해 사람들의 평가는 다르다. 아빠의 피를 그대로 이어받았다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아빠보다는 못하다고 평가하는 사람도 있다.
그러나 분명한 사실은, 그가 농구 종주국인 미국에 남았으면 지금보다 모든 면에서 훨씬 더 잘하고 있을 것이라는 점이다.
한국에서는 지금 하승진 이후 한국 농구 선수 중 미국프로농구(NBA) 입성 가능성이 가장 높은 선수로 이현중(20 미국 데이비슨대)을 꼽고 있다.
그는 아버지가 감독으로 있는 삼일상고에 다니던 중 호주 NBA 글로버 아카데미 초청으로 일찌감치 농구 유학을 떠났다.
그곳에서 발군의 실력을 인정받아 NBA 최고 슈터 중 한 명인 스테판 커리가 졸업한 미국 데이비슨 대학에 입학했다. 대학 1년생으로 경기당 평균 20분을 뛴 그는 소속 콘퍼런스 루키 멤버로 선정되는 등 NBA 입성 준비를 차근차근하고 있다. 3년 후면 NBA 드래프트에서 이현중이 호명될지도 모른다.
허재는 KCC 감독을 하기 위해 아들들과 함께 귀국했고, 이현중의 아버지(이윤환)는 아들을 농구 유학을 시켰다.
NBA에 진출할 수도 있었던 허훈은 아버지를 따라 귀국하는 바람에 KBL로 만족해야 하는 운명에 처한 반면, 이현중은 아버지의 ‘선견지명‘ 덕분에 꿈에 그리던 NBA 무대에 설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잡았다.
- 최신 이슈
- '이 선수가 아직 FA라고?' 쏠쏠한 포워드, 최저연봉 제안도 없다|2025-07-26
- 논란 속 허웅·허훈 사라지고… 이현중·여준석이 바꾼 한국농구 판도|2025-07-26
- WKBL 심판 교육, “투 콜은 괜찮지만, 쓰리 콜은 지양”|2025-07-25
- 전성현과 이별 성공한 LG, 그런데 두경민은 어떻게 하나|2025-07-25
- [오피셜] NBA 드래프트 전체 2순위도 왔다→KT 외국인 듀오 영입... KBL 경력자 힉스도 합류|2025-07-24
- 축구
- 야구
- 기타
- 'MLS 올스타전 무단 결장' 메시, 리그 1경기 출전 정지 징계
-
- '축구의 신'으로 평가 받는 리오넬 메시(인터 마이애미)가 올스타전을 무단으로 결장해 리그 1경기 출장 정지 징계를 받았다.미국메이저리그사커(MLS) 사무국은 26일(한국시각) "...
- 이적료 975억에 합의→사실상 ‘오피셜’ 공식발표만 남았다…파리 생제르맹 마침내 ‘우크라 신예’ 센터백 영입 임박
-
- 파리 생제르맹(PSG)이 센터백 일랴 자바르니(22·본머스) 영입이 상당히 가까워진 모양새다. 이미 개인 합의를 맺은 가운데 구단 간 합의도 얼추 마무리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 하위권 탈출 절박한 천안vs경남…반등 발판 마련할 팀은?
-
- 나란히 하위권에서 반등이 시급한 두 팀이 맞붙는다.천안시티FC와 경남FC는 26일 오후 7시 천안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하나은행 K리그2 2025’ 22라운드에서 맞대결을 펼친다....
- 실력·태도 갖춘 해외파 에이스 듀오, 한국 농구를 깨웠다 / YTN
- [한눈에 이슈] "이현중은 농구에 진심입니다"…일본 당황시킨 남자 농구 국가대표팀 / KBS 2025.07.14.
- 이현중 합류 효과? 남자 농구 대표팀 한일전 승리 [9시 뉴스] / KBS 2025.07.11.
- '슬램덩크 실사판' NBA가 주목한 용산고 주장 [MBN 뉴스7]
- ‘서머 리그보다 태극마크’ 이현중, “목표는 이기는 농구!” [9시 뉴스] / KBS 2025.07.04.
- ‘코트 위 앙숙’ 이정현·이관희, FA로 서로 팀 바꿔 [9시 뉴스] / KBS 2025.06.02.
1/6
- 치어리더 김진아, 드디어 맥심 표지 장식 “찌나뇽이 아직도 맥심 안 찍었다고?”
- kt wiz 인기 치어리더 김진아가 남성 잡지 맥심(MAXIM)의 2025년 8월호 표지를 장식했다.13년 차 치어리더 김진아는 9년째 프로야구 kt wiz 치어리더로 활동하면서 ...
- 고 최진실 딸 최준희, 다이어트 전후 사진 공개…복근 드러낸 변신
- 배우 고(故) 최진실의 딸이자 모델 겸 인플루언서 최준희가 다이어트 전후 사진을 공개했다.최준희는 자신의 SNS에 사진과 함께 “저는 자존감을 숫자(체중)에 두기보다는, 얼마나 예...
- 아이린, 휴양지룩 보니...체크 비키니 입고 러블리+섹시 다 잡았네
- 모델 아이린이 일상을 공유했다.21일 아이린은 자신의 SNS에 근황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해변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아이린의 모습이 담겼다. 레드 체크 무늬 비키니...
- 스포츠
- 연예
[XiuRen] Vol.10055 모델 Xiao Dou Dou
[MyGirl] Vol.584 모델 Vetiver Jia Bao Bei Er
[XiuRen] VOL.9772 모델 Xiao Ju Zi Orange
섹시간호사 치명적 유혹
Xiuren Model-vol-10528-云璎珞
xiuren-vol-10098-希雅
K리그1 선두 전북, 강원 2-0 완파하고 19경기 무패 행진
[XiuRen] Vol.10056 모델 Tian Ni
[XiuRen] Vol.4947 모델 Xi Xi Baby
[MFStar] Vol.527 모델 Li Ying Xuan Baby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