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그리거 존 존스에게…UFC 대표 "안 싸워도 돼"
출처:스포티비뉴스|2020-06-09
인쇄




UFC 데이나 화이트(50) 대표는 심드렁하다.

최근 은퇴 선언하고 UFC 처우에 불만을 표출한 스타 파이터를 향해 "싸우고 싶지 않으면 안 싸워도 된다"며 대수롭지 않게 반응했다.

화이트 대표는 7일(이하 한국 시간) UFC 250 종료 기자회견에서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이 일(UFC 대표)은 그간 했던 일 가운데 가장 힘들다. 하루 3번은 그만두고 싶다는 생각이 절로 든다"면서 "그런데도 대중은 날 욕한다. 제정신이 아니다. 정말 잔인하다. 그래도 난 꿋꿋이 버틴다"며 목소리에 힘을 넣었다.

조목조목 짚었다. 가는 사람 안 잡는다고 못박았다.

UFC는 지난달 말 라이트헤비급 챔프 존 존스(31, 미국)와 헤비급 월장을 놓고 입씨름했다.

존스 설명은 이렇다. 자신은 프란시스 은가누(33, 카메룬)와 싸우고 싶은데 "UFC가 별로 반응이 없다"며 볼멘소리다.

존스는 "내 헤비급 매치보다 (다른 조합으로) 페이퍼뷰(PPV)에 집중하는 게 더 수익성이 높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며 챔피언벨트 반납 뜻까지 밝혔다.

코너 맥그리거(31, 아일랜드)는 7일 은퇴를 선언했다. 커리어 세 번째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싸움이 지루해졌다. (MMA가) 더는 날 설레게 하지 않는다"며 오픈핑거글로브를 벗겠다고 선언했다.




화이트 대표는 꿈쩍도 안한다. 정중동이다. 그러면서 찬찬히 자기 생각을 털어놨다.

"MMA가 아름다운 스포츠인 이유는 (출전이) 의무가 아니라는 점이다. 안 싸우고 싶으면 안 싸워도 된다."

"종합격투기는 미국프로농구(NBA)나 미국프로풋볼(NFL)과 다르다. 이곳에선 아무것도 (강제로) 할 필요가 없다. 만약 (존스든 맥그리거든 호르헤 마스비달이든) 누구든 지금 당장 은퇴하고 싶다거나 어떤 형태로든 (UFC에 속하는 게) 불편하다면 안 싸워도 된다. 그래도 괜찮다. 그게 바로 MMA"라고 덧붙였다.

말을 계속 이었다. 설명에 쉼표가 없었다.

맥그리거가 뭘 느끼는지, 존스와 마스비달이 어떤 생각하는지 나도 안다. 얼추 느껴진다. 그래도 난 걔네한테 ‘이런 미친. 그건 미친 짓이야. 다들 제정신이 아니라고‘ 이렇게 말할 생각이 없다. 왜냐하면 지금 상황(코로나19)이 미친 상황이기 때문이다. 이런 국면에선 어느 것도 미친 짓이라고 말할 수 없다. 그래서 어느 정도는 나도 이해한다. 걔네가 완전히 이해되기도 하고. 그렇게 (이번 사태를) 받아들이고 있다."
  • 축구
  • 야구
  • 농구
밴쿠버 "경기장 빨리 와"...손흥민vs 뮐러 '신도림 조기축구회' 더비 미쳤다! 53,000석 전석 매진 열풍
밴쿠버
손흥민의 로스앤젤레스 FC와 토마스 뮐러의 밴쿠버 화이트캡스가 격돌을 앞두고 있다.밴쿠버는 지난 15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밴쿠버는 22일 토요일 BC플레이스에서 열...
맨유-레알 비상!..."첼시, 04년생 팰리스 '특급 MF' 영입 선두 주자"→"첼시 주전 도약할 것"
맨유-레알 비상!...
첼시가 애덤 워튼 영입에 유력해졌다.2004년생 잉글랜드 국가대표 미드필더 워튼. 블랙번 로버스 '성골' 출신으로 2022년 잉글리시 풋볼리그(2부리그) 블랙번에서 1군 데뷔하자마...
‘개최 대륙 특수’ 수리남-퀴라소, 사상 첫 ‘월드컵 본선 진출’ 눈앞
‘개최 대륙 특수’ 수리남-퀴라소, 사상 첫 ‘월드컵 본선 진출’ 눈앞
북중미 약체들이 2026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 개최국 덕을 톡톡히 보고 있다. 수리남과 퀴라소가 사상 첫 월드컵 본선 진출을 앞두고 있다.수리남은 지난 14일(이하 한국시...
‘불륜 의심’ 샤워하는 아내 감전사 시킨 남편, 결국…
‘불륜 의심’ 샤워하는 아내 감전사 시킨 남편, 결국…
중국 북부에 사는 14세 소녀가 샤워 중이던 어머니를 감전시켜 살해한 아버지에게 관대한 처벌을 내려 달라며 법원에 탄원서를 제출했다.16일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에 따르면, 이 사건...
이다희, 말랐는데 반전…힙하고 섹시해
이다희, 말랐는데 반전…힙하고 섹시해
배우 이다희가 색다른 매력을 뽐냈다.이다희는 1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여러장 게재, 아이돌 느낌이 나는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그는 심플한 블랙 슬립 톱에 짙은 에메랄드 컬...
김현영, 원피스 속 '꽉 낀' 가슴골 노출… "사이즈가 독보적이네"
김현영, 원피스 속 '꽉 낀' 가슴골 노출…
치어리더 김현영이 독복적인 몸매를 자랑했다.15일 김현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근황이 담긴 사진 여러 장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김현영은 한 행사에 참석한 모습이다. 그...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