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블랜드, 시즌 후 FA되는 탐슨과 재계약 관심
출처:바스켓코리아|2020-06-15
인쇄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가 전력 유지를 바라고 있다.

『Cleveland.com』의 크리스 페도 기자에 따르면, 클리블랜드가 ‘Double T‘ 트리스탄 탐슨(센터-포워드, 206cm, 108kg)과의 재계약에 관심이 있다고 전했다.

탐슨은 이번 시즌 후 계약이 만료된다. 신인계약 만료를 앞두고 체결한 연장계약(5년 8,200만 달러)이 어느덧 막바지에 다다랐다. 클리블랜드가 창단 첫 우승을 차지하는데 힘을 보태는 등 장기계약 이후 나름의 역할을 해왔다. 그러나 우승 이후 수비력이 예전과 같지 않아 아쉬운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1차적인 지표는 양호하다. 지난 시즌에는 2013-2014 시즌 이후 오랜 만에 평균 두 자리 수 득점을 책임졌다. 이번 시즌에는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으로 시즌이 중단되기 전까지 57경기에 나서 경기당 30.2분을 소화하며 12점(.512 .391 .615) 10.1리바운드 2.1어시스트를 기록했다. 두 시즌 연속 평균 더블더블을 작성하면서 존재감을 자랑했다.

그러나 클리블랜드에는 센터들이 차고 넘친다. 기존의 탐슨과 래리 낸스 주니어가 자리하고 있는 가운데 안드레 드러먼드도 가세했다. 클리블랜드는 이번 시즌 트레이드 데드라인을 앞두고 드러먼드를 품었다. 드러먼드까지 더할 경우 주력 센터만 세 명이 되며, 케빈 러브까지 더할 경우 빅맨 진영은 더욱 탄탄하다. 다만, 전력 중복도 우려된다.

선수옵션을 가진 드러먼드가 잔류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클리블랜드가 탐슨까지 붙잡는다면 골밑 교통정리가 불가피하다. 러브도 일단 탐슨과의 재계약을 희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탐슨이 처음으로 이적시장에 나오는데 이전보다는 큰 규모의 계약을 바랄 가능성이 적지 않은 만큼 재계약이 성사될지는 지켜봐야 한다.

클리블랜드가 탐슨을 붙잡는다면, 지출은 당연히 늘어난다. 드러먼드가 남을 시, 클리블랜드의 다가오는 2020-2021 시즌 확정된 샐러리캡은 1억 1,000만 달러에 육박해 있다. 탐슨이 적어도 연간 2,000만 달러의 계약을 바란다면 클리블랜드의 지출은 더욱 늘어날 수밖에 없다. 이후 샐러리캡이 얼마나 책정될지 두고봐야 하겠지만, 지출 규모가 커지는 것은 피할 수 없다.

단, 현재 클리블랜드는 백코트에 다수의 유망주들이 자리하고 있는데다 이들의 신인계약이 막 시작됐다. 2023년에 이들의 신인계약이 만료되는데다 러브와의 계약이 종료된다. 이를 감안하면 탐슨과 장기계약이 큰 걸림돌이 될 여지는 그리 많지 않다. 그러나 탐슨은 이제 30대 진입을 앞둑도 있어 클리블랜드가 좀 더 신중할 필요는 있다.

과연, 클리블랜드는 오는 오프시즌에 탐슨을 붙잡을까. 잡는다면 어떤 계약으로 계약이 성사될지도 관심사다. 또, 재계약 성사 이후 클리블랜드가 포화된 인사이드를 어떻게 구성할지도 관건이다. 탐슨은 지난 2011 드래프트에서 1라운드 4순위로 지명된 이후 지금까지 클리블랜드에서 뛰고 있다.

  • 축구
  • 야구
  • 기타
'MLS 올스타전 무단 결장' 메시, 리그 1경기 출전 정지 징계
'MLS 올스타전 무단 결장' 메시, 리그 1경기 출전 정지 징계
'축구의 신'으로 평가 받는 리오넬 메시(인터 마이애미)가 올스타전을 무단으로 결장해 리그 1경기 출장 정지 징계를 받았다.미국메이저리그사커(MLS) 사무국은 26일(한국시각) "...
이적료 975억에 합의→사실상 ‘오피셜’ 공식발표만 남았다…파리 생제르맹 마침내 ‘우크라 신예’ 센터백 영입 임박
이적료 975억에 합의→사실상 ‘오피셜’ 공식발표만 남았다…파리 생제르맹 마침내 ‘우크라 신예’ 센터백 영입 임박
파리 생제르맹(PSG)이 센터백 일랴 자바르니(22·본머스) 영입이 상당히 가까워진 모양새다. 이미 개인 합의를 맺은 가운데 구단 간 합의도 얼추 마무리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하위권 탈출 절박한 천안vs경남…반등 발판 마련할 팀은?
하위권 탈출 절박한 천안vs경남…반등 발판 마련할 팀은?
나란히 하위권에서 반등이 시급한 두 팀이 맞붙는다.천안시티FC와 경남FC는 26일 오후 7시 천안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하나은행 K리그2 2025’ 22라운드에서 맞대결을 펼친다....
치어리더 김진아, 드디어 맥심 표지 장식 “찌나뇽이 아직도 맥심 안 찍었다고?”
치어리더 김진아, 드디어 맥심 표지 장식 “찌나뇽이 아직도 맥심 안 찍었다고?”
kt wiz 인기 치어리더 김진아가 남성 잡지 맥심(MAXIM)의 2025년 8월호 표지를 장식했다.13년 차 치어리더 김진아는 9년째 프로야구 kt wiz 치어리더로 활동하면서 ...
고 최진실 딸 최준희, 다이어트 전후 사진 공개…복근 드러낸 변신
고 최진실 딸 최준희, 다이어트 전후 사진 공개…복근 드러낸 변신
배우 고(故) 최진실의 딸이자 모델 겸 인플루언서 최준희가 다이어트 전후 사진을 공개했다.최준희는 자신의 SNS에 사진과 함께 “저는 자존감을 숫자(체중)에 두기보다는, 얼마나 예...
아이린, 휴양지룩 보니...체크 비키니 입고 러블리+섹시 다 잡았네
아이린, 휴양지룩 보니...체크 비키니 입고 러블리+섹시 다 잡았네
모델 아이린이 일상을 공유했다.21일 아이린은 자신의 SNS에 근황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해변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아이린의 모습이 담겼다. 레드 체크 무늬 비키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