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리엄스 "8월 말 개막 US오픈 테니스 출전하겠다"
출처:연합뉴스|2020-06-18
인쇄


세리나 윌리엄스(9위·미국)가 8월 31일(한국시간) 개막 예정인 US오픈 테니스대회에 출전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US오픈을 개최하는 미국테니스협회(USTA)는 18일 "빨리 올해 US오픈에 뛰고 싶다. USTA가 모든 이들의 안전을 위해 준비를 잘한 것 같다"고 말하는 윌리엄스의 영상 메시지를 공개했다.

올해 US오픈은 8월 31일부터 2주간 미국 뉴욕에서 열린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때문에 5월 프랑스오픈이 9월로 미뤄지고, 6월 윔블던은 취소되면서 US오픈 개최 가능성도 불투명했다.

그러나 전날 앤드루 쿠오모 뉴욕주지사가 "올해 US오픈이 관중 없이 열릴 것"이라고 밝히면서 원래 일정대로 올해 US오픈이 열리게 됐다.

최근 2년 연속 US오픈 여자 단식에서 준우승한 윌리엄스는 "팬들이 그립다"며 "빨리 뉴욕에 가서 재미있는 경기를 하고 싶다"고 의욕을 내보였다.

윌리엄스는 메이저 대회 단식 우승을 한 번 더 할 경우 마거릿 코트(은퇴·호주)가 보유한 메이저 대회 단식 최다 우승 기록(24회)과 동률을 이룬다.

2017년 9월 출산한 윌리엄스는 이후로는 메이저 대회 단식 결승에 네 차례 진출했으나 모두 준우승했다.


반면 시모나 할레프(2위·루마니아)는 "올해 US오픈에 출전할 계획이 현재로서는 없다"고 밝혔다.

그는 "다만 앞으로 코로나19 상황 변화에 따라 지금 계획이 바뀔 가능성은 있다"고 여지를 남겨뒀다.

남자프로테니스(ATP) 단식 세계 랭킹 1, 2위인 노바크 조코비치(세르비아)와 라파엘 나달(스페인)도 올해 US오픈 개최에 부정적인 입장을 밝힌 바 있어 이 대회에 얼마나 많은 톱 랭커들이 US오픈에 출전할지는 미지수다.

한편 USTA는 18일 올해 US오픈 운영 방안을 발표했다.

메인 코트인 아서 애시 스타디움과 루이 암스트롱 스타디움을 제외한 나머지 코트에 선심 대신 전자 판독기를 사용하고 볼 퍼슨 역시 6명에서 3명으로 줄이기로 했다.

또 예선을 폐지하고 혼합복식과 주니어, 휠체어 경기도 올해는 열리지 않는다.

단식의 경우 남녀 각 120명이 세계 랭킹에 따라 본선에 직행하고 남은 8장의 본선 티켓은 와일드카드 몫으로 돌아간다. 64개조가 출전하는 남녀 복식은 올해 32개조로 축소한다.

US오픈이 9월 12일에 끝난 뒤 1주일 후 개막할 예정이었던 프랑스오픈은 일정을 1주일 늦춰 9월 27일에 개막하기로 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밴쿠버 "경기장 빨리 와"...손흥민vs 뮐러 '신도림 조기축구회' 더비 미쳤다! 53,000석 전석 매진 열풍
밴쿠버
손흥민의 로스앤젤레스 FC와 토마스 뮐러의 밴쿠버 화이트캡스가 격돌을 앞두고 있다.밴쿠버는 지난 15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밴쿠버는 22일 토요일 BC플레이스에서 열...
맨유-레알 비상!..."첼시, 04년생 팰리스 '특급 MF' 영입 선두 주자"→"첼시 주전 도약할 것"
맨유-레알 비상!...
첼시가 애덤 워튼 영입에 유력해졌다.2004년생 잉글랜드 국가대표 미드필더 워튼. 블랙번 로버스 '성골' 출신으로 2022년 잉글리시 풋볼리그(2부리그) 블랙번에서 1군 데뷔하자마...
‘개최 대륙 특수’ 수리남-퀴라소, 사상 첫 ‘월드컵 본선 진출’ 눈앞
‘개최 대륙 특수’ 수리남-퀴라소, 사상 첫 ‘월드컵 본선 진출’ 눈앞
북중미 약체들이 2026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 개최국 덕을 톡톡히 보고 있다. 수리남과 퀴라소가 사상 첫 월드컵 본선 진출을 앞두고 있다.수리남은 지난 14일(이하 한국시...
‘불륜 의심’ 샤워하는 아내 감전사 시킨 남편, 결국…
‘불륜 의심’ 샤워하는 아내 감전사 시킨 남편, 결국…
중국 북부에 사는 14세 소녀가 샤워 중이던 어머니를 감전시켜 살해한 아버지에게 관대한 처벌을 내려 달라며 법원에 탄원서를 제출했다.16일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에 따르면, 이 사건...
이다희, 말랐는데 반전…힙하고 섹시해
이다희, 말랐는데 반전…힙하고 섹시해
배우 이다희가 색다른 매력을 뽐냈다.이다희는 1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여러장 게재, 아이돌 느낌이 나는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그는 심플한 블랙 슬립 톱에 짙은 에메랄드 컬...
김현영, 원피스 속 '꽉 낀' 가슴골 노출… "사이즈가 독보적이네"
김현영, 원피스 속 '꽉 낀' 가슴골 노출…
치어리더 김현영이 독복적인 몸매를 자랑했다.15일 김현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근황이 담긴 사진 여러 장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김현영은 한 행사에 참석한 모습이다. 그...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