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도루 1위' 삼성, "실패해도 계속 뛴다" 허삼영 감독의 '뚝심'
출처:스타뉴스|2020-06-29
인쇄


"계속 뛸 겁니다. 책임은 감독이 집니다."

허삼영(48) 삼성 라이온즈 감독이 ‘뛰는 야구‘에 대한 뚝심을 보여줬다.

올 시즌 삼성의 테마는 뛰는 야구다. 29일까지 10개 구단 중 도루 시도가 61차례로 가장 많다. 도루는 44개로 독보적인 1위다. 공동 2위 그룹을 형성하고 있는 LG와 롯데는 33개다. 11개 차이가 난다.

하지만 도루 성공률이 높은 것은 아니다. 실패도 많았다. 성공률은 72.1%로 5위에 머물러 있다. 총 17차례 실패해 가장 많은 LG(18번)보다 1번이 더 적을 뿐이다.

그럼에도 계속 뛴다. 뛰다 죽더라도 뛴다. 허삼영 감독의 지론이다. 팀 컬러가 ‘홈런 군단‘이 아닌 이상 기동력으로 승부를 보겠다는 생각이다. 지난 주말 롯데와 3연전에서 삼성의 뛰는 야구가 돋보였다. 26일 도루 1개, 27일에는 4개, 28일 경기서는 다시 1개를 성공시켰다.

허 감독은 "견제사, 도루 실패가 있어도 계속 뛸 것이다. 선수 9명 중 홈런 타자가 많이 있는 것도 아니고, 결국 기동력으로 점수를 낼 수밖에 없다. 책임은 감독이 진다. 실패를 두려워 하면 장점을 살릴 수 없다"고 단호한 모습을 보였다.



허 감독의 말대로 삼성은 장타가 돋보이는 팀은 아니다. 팀 홈런은 43개로 6위다. 이 부문 1위 NC와는 25개 차이다. 팀 장타율 역시 0.396으로 7위다.

한 방이 없는 팀이라면 빠른 발을 이용한 야구가 딱 맞다. 때마침 삼성에는 주력이 좋은 선수들이 많다. 박해민(30)을 비롯해 구자욱(27), 김상수(30·이상 6도루, 리그 공동 7위), 김지찬(19·4도루) 모두 빠른 발을 갖고 있다. 부상으로 빠져 있는 외국인 타자 살라디노(31·5도루) 역시 준족이다.

하지만 부작용도 있다. 부상이 따라온다. 28일 경기서 이학주(30)가 선발 라인업에서 빠진 것도 이 여파다. 하지만 허삼영 감독에게는 다 계획이 있다. 선수들에게 골고루 체력 안배를 시켜주고 있다. 허 감독은 "도루에는 부상과 체력 저하가 무조건 따를 수밖에 없다. 그래서 백업을 활성화하고 있다. 우리 팀은 체력 안배가 필요한 팀이다.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고 강조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라리가 프리뷰] 비야레알 VS RCD 마요르카
[라리가 프리뷰] 비야레알 VS RCD 마요르카
[비야레알의 유리 사건]1. 비야레알은 현재 라 리가 3위로 12라운드에서 8승2무2패, 26점을 기록하며 UEFA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번 시즌 홈 경기 6...
[EPL 프리뷰] 울버햄프턴 원더러스 FC VS 크리스탈 팰리스 FC
[EPL 프리뷰] 울버햄프턴 원더러스 FC VS 크리스탈 팰리스 FC
[울버햄프턴 원더러스 FC의 유리한 사건]1.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아직 승리를 거두지 못한 유일한 팀인 울버햄프턴 원더러스 FC는 현재 11라운드까지 2점에 그쳐 최하위에 ...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바이에른 뮌헨 VS SC 프라이부르크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바이에른 뮌헨 VS SC 프라이부르크
[FC 바이에른 뮌헨의 유리한 사건]1. FC 바이에른 뮌헨의 공식 보도에 따르면, 수비수 이토 히로키와 알폰소 데이비스가 팀 훈련에 복귀하여 가까운 시일 내에 컴백할 예정입니다....
한지민, 드레스 입으려고 더 '뼈말라' 됐네..♥최정훈의 뮤즈
한지민, 드레스 입으려고 더 '뼈말라' 됐네..♥최정훈의 뮤즈
배우 한지민이 극강의 여신 미모를 자랑했다.한지민은 20일 오후 자신의 SNS에 “올해도 청룡영화상에 함께 할 수 있어 진심으로 영광이었습니다. 영화를 사랑해주시는 모든 분들의 마...
“수영장에 앉아 멍하니”…수현, 늦가을 햇살 아래→청량한 휴식
“수영장에 앉아 멍하니”…수현, 늦가을 햇살 아래→청량한 휴식
늦가을의 공기가 아직 따사로운 오후, 빌리 수현이 잔잔한 휴식의 장면을 전했다. 빌리 수현은 햇빛이 스며드는 수영장 데크에 앉아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공개하며 조용한 설렘...
여자친구 유주, 비키니 위 셔츠만 툭…아찔한 근황에 시선 쏠려
여자친구 유주, 비키니 위 셔츠만 툭…아찔한 근황에 시선 쏠려
가수 유주가 여유로운 일상 속 순간을 공유하며 팬들과 소통했다.유주는 최근 개인 SNS를 통해 수영장에서 촬영한 사진 여러 장을 공개했다. 사진 속 유주는 도심이 내려다보이는 고층...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