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최숙현 동료 "모든 피해자, 처벌 1순위로 주장 선수 지목"
출처:이데일리|2020-07-06
인쇄


고(故) 최숙현 선수와 경주시청 트라이애슬론(철인3종경기)팀에서 함께 뛰었던 동료들이 밝힌 피해 사례는 그전에 알려진 것보다 더 충격적이었다.

최 선수와 함께 생활한 경주시청 트라이애슬론 선수 2명은 6일 국회 소통관에서 팀 내 가혹행위로 극단적 선택을 한 최 선수 관련 기자회견을 열었다.

마스크를 쓰고 기자회견장에 선 이들은 “저희는 고 최숙현 선수와 함께 경주시청 트라이애슬론 선수 생활을 한 동료 선수다”고 말문을 연 뒤 “오늘 우리는 그동안 보복이 두려웠던 피해자로서 억울하고 외로웠던 숙현이의 진실을 밝히고자 이 자리에 섰다”고 밝혔다.

폭행은 물론 집단 따돌림, 금품 갈취, 성추행 등 그야말로 범죄 종합선물세트였다. 이들은 “감독은 숙현이와 선수들에게 상습적인 폭행과 폭언을 일삼았다”며 “주장 선수도 숙현이와 우리를 집단으로 따돌리고 폭행과 폭언을 일삼았다”고 했다.

특히 아시안게임 동메달리스트인 주장 장윤정이 선수들에게 한 행동은 놀라움을 감추기 어렵다. 이들은 “주장 선수는 선수들을 이간질하고 따돌림했다”며 “주장 선수의 폭력과 폭언에 24시간 노출됐고 이간질, 따돌림으로 정신적 스트레스를 받아야 했다”고 강조했다.

또한 “주장 선수는 숙현이 언니를 정신병자라 부르며 이간질했고 아버지도 정신병자라며 같이 어울리지 말라고 했다”며 “숙현이 언니가 휴대폰을 보고 우는 것도 쇼라고 했다”고 주장했다.

한 선수는 “실수하면 물병으로 때렸고 고소공포증이 있는데도 옥상으로 끌고 가 뛰어내리라고 협박해 잘못했다고 사정을 했다”며 “감기 몸살에 걸려 몸이 안 좋았는데도 각목으로 폭행해 부상당한 적도 있다”고 털어놓기도 했다.

이어 “피로 골절로 인해 반깁스를 해 운동을 못하는 상황이었음에도 주장 선수가 ‘꼴보기 싫으니 눈에 띄지 말라’고 해 잠자는 시간 빼고 하루종일 웨이트장이나 창고 등에 지내기도 했다”고 호소했다.

이들은 “모든 피해자는 처벌 1순위로 주장 선수를 지목하고 있다”며 “가해자들이 죄를 인정하고 처벌이 제대로 이뤄지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들이 지목한 경주시청 트라이애슬론 팀 주장 장윤정은 한국 여자 트라이애슬론의 간판스타로 활약했다. 2010년 광저우 아시안게임에서 동메달을 따내면서 한국 선수로는 최초로 트라이애슬론 종목 아시안게임 메달리스트가 됐다.

  • 축구
  • 야구
  • 농구
'사우디에 0-4, 중국에 0-2 완패' 이민성호 충격 부진, 내년 아시안게임도 '초비상'
'사우디에 0-4, 중국에 0-2 완패' 이민성호 충격 부진, 내년 아시안게임도 '초비상'
'이민성호' 22세 이하(U-22) 축구 국가대표팀 부진이 심상치 않다. 아시아팀들을 상대로 잇따라 부진한 결과에 그치고 있는 탓이다. 아무리 연습경기 또는 친선경기라고 하나, 내...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네덜란드 VS 리투아니아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네덜란드 VS 리투아니아
[네덜란드의 유리한 사건]1.네덜란드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17점으로 G조 선두자리를 달리고 있지만 2위팀보다 승점 3점차로 앞서 있습니다. 예선 1경기만 남겨둔 상황에서, 네...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몬테네그로 VS 크로아티아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몬테네그로 VS 크로아티아
[몬테네그로의 유리한 사건]1.몬테네그로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9점으로 L조 4위에 있어서 2위팀보다 승점 4점차로 뒤쳐져 있습니다. 예선 1경기만 남겨둔 상황에서, 몬테네그로...
김현영, 원피스 속 '꽉 낀' 가슴골 노출… "사이즈가 독보적이네"
김현영, 원피스 속 '꽉 낀' 가슴골 노출…
치어리더 김현영이 독복적인 몸매를 자랑했다.15일 김현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근황이 담긴 사진 여러 장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김현영은 한 행사에 참석한 모습이다. 그...
“빛에 머문 시선”…맹승지, 부드러운 오후→대조적 관능미 발산
“빛에 머문 시선”…맹승지, 부드러운 오후→대조적 관능미 발산
늦가을의 햇살이 벽을 따라 천천히 미끄러진다. 부드러운 음영이 실내 공간을 감쌌고, 그 한가운데 맹승지의 존재가 조용히 빛을 머금었다. 단정하게 묶은 머리와 차분한 눈빛, 슬쩍 미...
“여전히 늘씬” 제이제이…‘화끈’ 비키니 비결은 ‘이 습관’ 덕분?
“여전히 늘씬” 제이제이…‘화끈’ 비키니 비결은 ‘이 습관’ 덕분?
운동 인플루언서 제이제이가 화끈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최근 제이제이는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힐링하고 왔어요”라는 글과 함께 11월에도 물놀이를 즐기는 사진을 올렸다. 탄탄한 몸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