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계약을 한다면, 루카 돈치치 vs 야니스 아데토쿰보, 최고의 선택은?
출처:스포츠조선 |2020-07-21
인쇄




과연 10년 장기계약을 한다면, 어떤 선수가 베스트일까.

재미있는 상상을 미국 CBS스포츠가 했다.

10년 계약이라는 조건이 걸려 있다. 당연히 젊어야 한다. 수많은 젊은 선수들의 이름이 나왔다. NBA 팬이라면 모두 알고 있는 리그에서 맹활약하고 있는 선수다.

여기에서 두 명의 선수가 유력하게 거론됐다.

루카 돈치치(댈러스)와 야니스 아데토쿰보(밀워키)다.

두 선수 모두 설명이 필요없다.

돈치치는 댈러스의 에이스다. 올 시즌 평균 28.7득점, 8.7어시스트, 9.3리바운드를 기록한 만능 선수다.

단숨에 NBA 최고의 스몰 포워드 중 한 명으로 떠올랐다. 올 NBA 퍼스트팀 입성이 유력시된다. 게다가 올해 겨우 20세다.

아데토쿰보는 리그 최고의 선수다. 르브론 제임스를 넘어섰다는 평가도 나온다.

지난 시즌 정규리그 MVP. 그리고 올시즌에도 MVP 2연패가 유력하다. 평균 29.6득점, 13.7리바운드. 강력한 운동능력과 높이를 지니고 있는 리그 최고의 선수다.

현 시점 기량으로만 놓고 보면 아데토쿰보를 대적할 선수가 거의 없다. 단, 올해 25세다.

현지 전문가들이 두 선수의 10년 계약에 대해 분석했다.

돈치치에 대해서는 ‘15년간 무조건 계약해야 하는 선수‘라고 했다. 2033년에도 32세에 불과하다고 했다. 그만큼 젊다. 게다가 돈치치의 공격에서 전방위적 활약에 대해 높은 점수를 줬다.

아데토쿰보에 대해서는 향후 7년간 무조건 MVP 레이스에 이름을 올릴 선수라고 했다.

이밖에 자이언 윌리엄슨, 트레이 영, 제이슨 테이텀도 유력한 10년 계약 선수라고 했다. 단, 윌리엄슨은 부상위험에 의한 고질적 내구성 문제. 트레이 영은 공격과 수비의 효율성 문제를 지적하면서 10년 계약 시 위험성도 있다고 했다.
  • 축구
  • 야구
  • 기타
2472일만에 복귀골… “말컹이 돌아왔다”
2472일만에 복귀골… “말컹이 돌아왔다”
프로축구 K리그1(1부) 울산과 강원이 맞붙은 27일 강릉하이원아레나. 전반 29분 골문을 향해 돌진한 울산 공격수 말컹(31·브라질)은 크로스를 오른발로 밀어 넣어 선제골을 터뜨...
수원 이하라 코치 "中서 공안 체포된 적 있다"…그가 털어놓은 진땀 사연은
수원 이하라 코치
수원 삼성 코치진에 합류한 이하라 마사미 코치가 중국에서 진땀을 흘렸던 일화를 털어 놓았다.이하라 코치는 29일 스포츠닛폰에 게재한 칼럼에서 당시 일화를 소개했다. 그가 공개한 사...
아모림에게 확신 못 줬다…'맨유, 콜리어 임대 예정'
아모림에게 확신 못 줬다…'맨유, 콜리어 임대 예정'
토비 콜리어가 임대를 떠날 것으로 보인다.영국 'BBC'는 29일(한국시간) "콜리어는 올 시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떠나 임대 이적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다.2004년생, 잉...
제시, 눈을 어디에 둬야 하나…단추 벌어진 '파격' 패션
제시, 눈을 어디에 둬야 하나…단추 벌어진 '파격' 패션
가수 제시가 비키니 자태를 선보였다.28일 제시는 개인 계정에 근황을 담은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제시는 휴양지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만끽하고 있는 모습이다. 블랙, 블루...
허니제이, 출산 후 20kg 빼고 다시 쪘다고 했는데...
허니제이, 출산 후 20kg 빼고 다시 쪘다고 했는데...
허니제이가 출산 후 20kg 감량했다가 다시 살이 쪘다고 밝히며너도 오히려 글래머러스한 몸매를 뽐냈다.허니제이는 26일 자신의 SNS 계정에 강원도 속초의 한 호텔 수영장에서 몸매...
횡령도 모자라 사생아까지…'두 얼굴' 소림사 주지 몰락에 中 '발칵'
횡령도 모자라 사생아까지…'두 얼굴' 소림사 주지 몰락에 中 '발칵'
중국 무술 쿵푸의 발원지 소림사의 스융신 방장(주지) 스님이 각종 부패 혐의로 조사를 받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졌다.28일 중국 펑파이신문 등에 따르면 전날 소림사 공식 홈페이지는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