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7월 최고의 투수’ 알칸타라가 월간 MVP 후보에 없다고? [MK시선]
출처:MK 스포츠|2020-08-03
인쇄

프로야구 KBO리그 7월 최우수선수(MVP) 후보에 ‘두산 에이스’ 라울 알칸타라(28)의 이름은 없었다. 의아하다.

한국야구위원회(KBO)가 3일 공개한 7월 MVP 후보는 5명으로 투수 1명(댄 스트레일리)과 타자 4명(멜 로하스 주니어·허경민·최정·김현수)이다. 투수는 댄 스트레일리(롯데)만 이름을 올렸다.

스트레일리는 7월 6경기에 등판해 38⅔이닝을 책임지며 4승 1패 평균자책점 1.16 42탈삼진을 기록했다. 9이닝당 평균 탈삼진은 9.78개에 달했다.

 

 

7월 MVP 후보에 1명이 더 추가돼야 하지 않을까. 스트레일리가 빼어난 활약을 펼치기도 했으나 알칸타라를 7월 최고 투수로 꼽기에 부족함이 없다.

알칸타라는 7월 5경기에 나가 3승 평균자책점 1.09의 성적표를 올렸다. 33이닝 동안 실점이 5점(4자책)밖에 안 됐다. 7월 2일 창원 NC전에서 4⅔이닝 만에 강판한 적도 있는 스트레일리의 실점은 9점(5자책)이었다.

월간 평균자책점 1위, 승리 공동 4위, 이닝 8위의 알칸타라는 7월 전 경기 퀄리티스타트를 기록했다. 7이닝을 1실점 이하로 막은 경기도 세 차례나 됐다.

에릭 요키시(키움)와 두 차례 맞대결을 펼쳐 모두 판정승을 거두며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7월 3일 잠실 한화전과 7월 28일 잠실 키움전에선 타선의 득점 지원 부족으로 승운이 따르지 않았다.

알칸타라는 스트레일리보다 한 차례 덜 등판했다. 내용은 더 나았다. 이닝당 출루허용률은 0.79에 불과했다. 7월 투수 중 가장 뛰어났다. 9이닝당 볼넷은 0.82개로 스트레일리(1.63개)보다 적다. 탈삼진과 볼넷 비율이 11.33개로 어떤 투수보다 훌륭했다.

두산 입단 후 최고의 한 달을 보냈던 알칸타라다. 올해 가장 빨리 10승 투수가 되기도 했다. KBO리그 진출 후 처음으로 월간 MVP 후보에 오르기에 충분했으나 경쟁할 기회가 주어지지 않았다.

  • 축구
  • 농구
  • 기타
[라리가 프리뷰] 비야레알 VS RCD 마요르카
[라리가 프리뷰] 비야레알 VS RCD 마요르카
[비야레알의 유리 사건]1. 비야레알은 현재 라 리가 3위로 12라운드에서 8승2무2패, 26점을 기록하며 UEFA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번 시즌 홈 경기 6...
[EPL 프리뷰] 울버햄프턴 원더러스 FC VS 크리스탈 팰리스 FC
[EPL 프리뷰] 울버햄프턴 원더러스 FC VS 크리스탈 팰리스 FC
[울버햄프턴 원더러스 FC의 유리한 사건]1.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아직 승리를 거두지 못한 유일한 팀인 울버햄프턴 원더러스 FC는 현재 11라운드까지 2점에 그쳐 최하위에 ...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바이에른 뮌헨 VS SC 프라이부르크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바이에른 뮌헨 VS SC 프라이부르크
[FC 바이에른 뮌헨의 유리한 사건]1. FC 바이에른 뮌헨의 공식 보도에 따르면, 수비수 이토 히로키와 알폰소 데이비스가 팀 훈련에 복귀하여 가까운 시일 내에 컴백할 예정입니다....
한지민, 드레스 입으려고 더 '뼈말라' 됐네..♥최정훈의 뮤즈
한지민, 드레스 입으려고 더 '뼈말라' 됐네..♥최정훈의 뮤즈
배우 한지민이 극강의 여신 미모를 자랑했다.한지민은 20일 오후 자신의 SNS에 “올해도 청룡영화상에 함께 할 수 있어 진심으로 영광이었습니다. 영화를 사랑해주시는 모든 분들의 마...
“수영장에 앉아 멍하니”…수현, 늦가을 햇살 아래→청량한 휴식
“수영장에 앉아 멍하니”…수현, 늦가을 햇살 아래→청량한 휴식
늦가을의 공기가 아직 따사로운 오후, 빌리 수현이 잔잔한 휴식의 장면을 전했다. 빌리 수현은 햇빛이 스며드는 수영장 데크에 앉아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공개하며 조용한 설렘...
여자친구 유주, 비키니 위 셔츠만 툭…아찔한 근황에 시선 쏠려
여자친구 유주, 비키니 위 셔츠만 툭…아찔한 근황에 시선 쏠려
가수 유주가 여유로운 일상 속 순간을 공유하며 팬들과 소통했다.유주는 최근 개인 SNS를 통해 수영장에서 촬영한 사진 여러 장을 공개했다. 사진 속 유주는 도심이 내려다보이는 고층...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