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주니치 연수중인 이종범 코치 "KBO리그 감독? 지금은 공부중"
출처:스포츠조선|2020-08-04
인쇄




코로나19 영향으로 해외 출입이 쉽지 않은 요즘, 한국 프로야구 역사상 최고 레전드 중 한명이 일본에 머물고 있다. 이종범 전 LG 트윈스 코치(50)다.

이 코치는 올해 초부터 현역 시절 3년 6개월을 뛴 주니치 드래곤즈에서 ‘연수 코치‘라는 직함으로 활동하고 있다. 다른 코치들처럼 배번은 달지만 월급 없이 자비로 연수를 받고 있다. 보통 코치 연수는 은퇴 후 지도자 경험을 쌓기 위해 밟는 코스인데 이 코치는 이미 KBO리그에서 코치 생활을 충분히 했다. 더구나 선수로 일본 야구를 많이 경험했기 때문에 나이 쉰이 돼서 일본으로 연수를 온 이유가 궁금했다.

이에 대해 이 코치는 "일본에서 2군 선수들을 가르치는 법, 훈련하는 법, 선수들이 팀 훈련 후 개인훈련을 하는 법 등 여러 가지를 보고 느끼는 게 더 좋을 것 같아서 왔다"고 말했다.

이 코치는 현역 때 공수주 3박자를 모두 갖춘 선수로 이름을 떨쳤다. 하지만 일본 코치 연수에서는 투수 파트를 비중있게 보고 있다고 한다.

그는 "일본 투수들은 제구력이 좋다. 운동을 많이 해서 그런지, 밸런스가 좋기 때문에 제구력도 동반되고 있다고 느끼고 있다"며 "그런 밸런스를 키우기 위한 훈련을 많이 봐 일본 투수들이 왜 제구력이 좋은 지 이야기를 해줄 수 있을 정도로 공부가 됐다"고 했다.

투수 파트는 공부지만, 야수 쪽은 본인이 갖고 있는 노하우를 전수하는 기회나 다름없다. 특히 주니치는 센트럴리그 6팀 중 최근 5년 동안 5~6위를 맴돌며 하위권을 면치 못해 젊은 선수를 키우고 새로운 주전 선수를 발굴해야 하는 어려운 상황이다.

이 코치는 주니치의 미래를 짊어질 타자로서 이시가키 마사미라는 선수를 거론했다. 주니치 출신의 미나토가와 마사타카 해설위원에 따르면 이시가키는 체격이 좋고 강도 높은 훈련도 가능한 거포로 프로 입단 때부터 많은 기대를 받아온 우타자다.

이 코치는 이시가키에 대해 "직구 치는 건 괜찮은데 변화구 대처 능력을 키워야 한다"며 "못 칠 때는 나에게 많은 것을 물어본다. 내가 있는 동안에는 많은 관심을 줄 것 같다"고 했다.

이시가키는 1998년 9월 21일생으로 올해 만 22살이다. 그보다 약 한 달 전인 8월 20일에 태어난 선수가 바로 이 코치의 장남인 이정후(키움 히어로즈)다. 이 코치는 아들 또래인 이시가키의 성장을 돕고 있는 것이다.

이 코치는 주니치 숙소에서 젊은 선수들과 같이 생활하고 있다. 주니치 홈인 나고야에는 이 코치의 지인들이 많지만, 코로나19 방역 때문에 외출을 할 수 없어 만나기 힘들다. 그런 고생을 하면서도 코치 연수를 하는 이유는 미래를 위해서다.

그는 "당연히 KBO리그에서 감독이 되면 좋겠지요. 기회가 올 때까지 선수로서의 경험보다 지도자로서 쌓은 경험을 선수들에게 들려줄 수 있도록 공부하고 있다"고 힘주어 말했다. 슈퍼스타 이종범은 프로야구 사령탑이라는 미래를 향해 일본에서 노력 중이다.
  • 축구
  • 농구
  • 기타
[메이저 리그 사커 프리뷰] 세인트루이스 시티 SC VS 내슈빌 SC
[메이저 리그 사커 프리뷰] 세인트루이스 시티 SC VS 내슈빌 SC
[내슈빌 SC의 유리한 사건]1.공격수 샘 서릿지 선수가 올 시즌 리그에서 18골을 터뜨렸습니다. 그가 요즘 4경기에서 3골을 넣었습니다.2.내슈빌 SC는 올 시즌 리그 25경기에...
[메이저 리그 사커 프리뷰] 뉴잉글랜드 레볼루션 VS D.C. 유나이티드
[메이저 리그 사커 프리뷰] 뉴잉글랜드 레볼루션 VS D.C. 유나이티드
[뉴잉글랜드 레볼루션의 유리한 사건]1.뉴잉글랜드 레볼루션은 최근 홈 5경기에서 8번에 상대 골문을 갈랐습니다(경기당 1.6득점).2.뉴잉글랜드 레볼루션은 근년에 D.C. 유나이티...
[엘리테세리엔 프리뷰] FK 보되/글림트 VS 트롬쇠 IL
[엘리테세리엔 프리뷰] FK 보되/글림트 VS 트롬쇠 IL
[FK 보되/글림트의 유리한 사건]1. FK 보되/글림트는 지금 승점 38점으로 랭킹 2위에 있고 1위인 바이킹 FK보다 승점 1점만 낙후합니다. 팀은 1위로 올리기 위해 전의가 ...
치어리더 우수한, 물 젖은 아찔한 몸매…볼륨감에 '헉'
치어리더 우수한, 물 젖은 아찔한 몸매…볼륨감에 '헉'
치어리더 우수한(24)이 워터밤에서 섹시한 자태를 뽐냈다.최근 우수한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비 오는 날 물놀이하고 소맥(소주+맥주) 마신 최고의 하루"라는 짧은 멘트와 함께 여러...
아역인 줄 알았는데…김희정, 알고 보니 힙합 크루 출신 ‘서머 여신’
아역인 줄 알았는데…김희정, 알고 보니 힙합 크루 출신 ‘서머 여신’
배우 김희정이 반전 이력을 뒤로한 채, 완벽한 리조트룩으로 여름 바다를 사로잡았다.최근 김희정은 자신의 SNS에 베트남 호이안에서 찍은 여행 사진을 공개했다.블루 플로럴 패턴의 비...
사격선수 출신 모델 제이미 빌라모어, 20대로 보이는 45세 모델의 매력은?
사격선수 출신 모델 제이미 빌라모어, 20대로 보이는 45세 모델의 매력은?
사격선수 출신, 피트니스 선수 출신 모델로 유명한 미국의 인플루언서 겸 모델 제이미 빌라모어가 환상의 자태를 뽐냈다.200만 명의 팔로워를 자랑하는 빌라모어는 최근 자신의 SNS에...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