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왜 나만 갖고 그래”...ESPN의 호세 알투베를 위한 변명
출처:마니아리포트|2020-08-12
인쇄




호세 알투베 : 1할8푼3리
알렉스 브레그먼 : 2할2푼4리
조지 스프링어 : 1할8푼2리 (이상 11일 현재)

LA 다저 출신의 투수 오럴 허샤이저는 휴스턴 애스트로스의 강타자 호세 일투베가 LA 다저스와의 경기에서 루킹 삼진을 당하자 “알고 치는 것보다 그냥 추측해서 치는 것이 더 어렵다”고 비아양댔다. 휴스턴의 ‘사인 훔치기’를 빗대 말한 것이다.

이어 언론 매체들이 휴스턴 ‘3총사’ 알투베-알렉스 브레그먼-조지 스프링어의 동반 부진에 대해 의심의 눈초리를 보내는 내용의 기사를 쏟아냈다. “사인을 훔치지 못하니 제대로 치지 못하는 것 아니냐”는 것이었다.

이에 ESPN이 이들의 타격 부진은 ‘사인 훔치기’ 때문이 아니라는 내용의 기사를 게재했다.

ESPN은 12일(한국시간) “휴스턴 애스트로스의 슬로우 스타트에 대한 팩트체킹”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이들의 초반 부진만을 보고 평가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사인 훔치기’를 하지 못해서 부진한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ESPN은 이들이 ‘사인을 훔친 사기꾼’이라면, 1할4푼3리의 앤서니 랜던, 1할4푼3리의 유지뇨 수아레스, 1할5푼7리의 크리스티안 옐리치, 1할7푼5리의 코디 벨린저 등도 ‘사기꾼’이 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들 ‘3총사’의 부진은 예년에 비해 나쁜 볼에 좀 더 자주 배트를 휘두르고 있을 뿐이라고 주장했다.

알투베의 경우, ESPN은 이맘때의 기대 평균 타율과 시속 95마일 이상 타격 지표를 예로 들며 그의 타격 부진을 두둔했다.

또 알투베는 지난 시즌 4월 20일에서 5월 10일 사이 1할6푼2리의 타율과 홈런 1개를 기록하는 극심한 타격 부진을 보인 바 있다고 부연했다. 그의 부진이 새삼스러운 일이 아니라는 주장이다.

ESPN은 브레그먼이 스트라이크존 밖으로 나가는 볼을 따라가며 배트를 휘두르는 경우가 다소 많아졌다고 분석했다.

또 스피링어는 시즌 개막 후 21타수 1안타의 빈타에 허덕이다 최근 살아나는 듯했으나 부상을 입는 바람에 이맘때 기대 타율 2할4푼1리를 밑도는 1할8푼2리의 타율에 머물고 있다고 ESPN은 말했다.

ESPN은 결론적으로, 이들 ‘3총사’의 부진은 시즌 개막에 맞춰 준비할 시간이 부족했다며, 시간이 흐르면 점차 제기량을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라리가 프리뷰] 비야레알 VS RCD 마요르카
[라리가 프리뷰] 비야레알 VS RCD 마요르카
[비야레알의 유리 사건]1. 비야레알은 현재 라 리가 3위로 12라운드에서 8승2무2패, 26점을 기록하며 UEFA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번 시즌 홈 경기 6...
[EPL 프리뷰] 울버햄프턴 원더러스 FC VS 크리스탈 팰리스 FC
[EPL 프리뷰] 울버햄프턴 원더러스 FC VS 크리스탈 팰리스 FC
[울버햄프턴 원더러스 FC의 유리한 사건]1.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아직 승리를 거두지 못한 유일한 팀인 울버햄프턴 원더러스 FC는 현재 11라운드까지 2점에 그쳐 최하위에 ...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바이에른 뮌헨 VS SC 프라이부르크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바이에른 뮌헨 VS SC 프라이부르크
[FC 바이에른 뮌헨의 유리한 사건]1. FC 바이에른 뮌헨의 공식 보도에 따르면, 수비수 이토 히로키와 알폰소 데이비스가 팀 훈련에 복귀하여 가까운 시일 내에 컴백할 예정입니다....
한지민, 드레스 입으려고 더 '뼈말라' 됐네..♥최정훈의 뮤즈
한지민, 드레스 입으려고 더 '뼈말라' 됐네..♥최정훈의 뮤즈
배우 한지민이 극강의 여신 미모를 자랑했다.한지민은 20일 오후 자신의 SNS에 “올해도 청룡영화상에 함께 할 수 있어 진심으로 영광이었습니다. 영화를 사랑해주시는 모든 분들의 마...
“수영장에 앉아 멍하니”…수현, 늦가을 햇살 아래→청량한 휴식
“수영장에 앉아 멍하니”…수현, 늦가을 햇살 아래→청량한 휴식
늦가을의 공기가 아직 따사로운 오후, 빌리 수현이 잔잔한 휴식의 장면을 전했다. 빌리 수현은 햇빛이 스며드는 수영장 데크에 앉아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공개하며 조용한 설렘...
여자친구 유주, 비키니 위 셔츠만 툭…아찔한 근황에 시선 쏠려
여자친구 유주, 비키니 위 셔츠만 툭…아찔한 근황에 시선 쏠려
가수 유주가 여유로운 일상 속 순간을 공유하며 팬들과 소통했다.유주는 최근 개인 SNS를 통해 수영장에서 촬영한 사진 여러 장을 공개했다. 사진 속 유주는 도심이 내려다보이는 고층...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