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슈어저 '159km 타구' 맞고 4⅔이닝 4실점…"머리 아니라 다행"
출처:SPOTV NEWS|2020-08-23
인쇄

 

"감사하게도 비스듬히 맞고 날아갔다. 더 감사한 것은 머리에 맞지 않았다는 것."

맥스 슈어저(36, 워싱턴 내셔널스)가 1회부터 시속 98.9마일(약 159km) 타구에 맞고도 선발 임무를 다했다. 슈어저는 23일(한국시간) 미국 워싱턴DC 내셔널스파크에서 열린 ‘2020 메이저리그‘ 마이애미 말린스와 더블헤더 제1경기에 선발 등판해 4⅔이닝 7피안타(1피홈런) 2볼넷 5탈삼진 4실점을 기록하고 승패 없이 물러났다. 워싱턴은 5-4로 이겼다.

슈어저는 1회 2사 후 헤수스 아귈라의 타구에 오른쪽 어깨 뒤쪽을 맞았다. 타구는 튀어 올라 2루수 글러브로 들어가면서 직선타가 됐다.

슈어저는 MLB.com을 비롯한 미국 현지 매체와 인터뷰에서 "타구가 오른쪽 등 쪽으로 날아왔다. 다행히 나는 몸을 돌릴 수 있었고, 어깨 뒤쪽을 맞았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마운드에 남은 것은 다행이었으나 투구 내용은 그렇지 못했다. 슈어저는 4⅔이닝 동안 108구를 던질 정도로 어렵게 마운드에서 버텼다. 5회 아웃 카운트 2개를 잡는 동안 투런포를 포함해 장단 5안타를 얻어맞고, 4사구 2개를 내주면서 4실점 했다.

슈어저는 "타구에 맞은 사실을 잊으려 했고, 계속해서 공을 던질 수 있었다. 다행히 심각한 부위에 맞지 않아서 괜찮았다. 5회에는 몇몇 타자들에게 던질 때 로케이션이 좋지 않았다. 브라이언 앤더슨과 헤수스 산체스에게 사구와 밀어내기 볼넷을 허용했을 때는 내 공을 던질 수가 없었다. 내 잘못"이라고 이야기했다.

올해 슈어저는 양대리그 사이영상(2013년, 2016년, 2017년) 출신답지 않은 투구를 몇 차례 보여줬다. 6경기에서 2승1패, 31⅓이닝, 평균자책점 4.31, 44탈삼진을 기록했다. 두 자릿수 탈삼진을 기록한 경기가 3차례 있긴 했지만, 4실점 이상 한 경기 역시 3차례 있었다.

슈어저는 "나는 팽팽한 상황이나 100구가 넘어갔을 때도 투구할 수 있다고 믿는다. 여전히 내가 그런 상황을 견딜 수 있다고 믿는다. 불행하게도 지난 몇 경기에서는 그러지 못해서, 더 나아질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라리가 프리뷰] 비야레알 VS RCD 마요르카
[라리가 프리뷰] 비야레알 VS RCD 마요르카
[비야레알의 유리 사건]1. 비야레알은 현재 라 리가 3위로 12라운드에서 8승2무2패, 26점을 기록하며 UEFA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번 시즌 홈 경기 6...
[EPL 프리뷰] 울버햄프턴 원더러스 FC VS 크리스탈 팰리스 FC
[EPL 프리뷰] 울버햄프턴 원더러스 FC VS 크리스탈 팰리스 FC
[울버햄프턴 원더러스 FC의 유리한 사건]1.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아직 승리를 거두지 못한 유일한 팀인 울버햄프턴 원더러스 FC는 현재 11라운드까지 2점에 그쳐 최하위에 ...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바이에른 뮌헨 VS SC 프라이부르크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바이에른 뮌헨 VS SC 프라이부르크
[FC 바이에른 뮌헨의 유리한 사건]1. FC 바이에른 뮌헨의 공식 보도에 따르면, 수비수 이토 히로키와 알폰소 데이비스가 팀 훈련에 복귀하여 가까운 시일 내에 컴백할 예정입니다....
한지민, 드레스 입으려고 더 '뼈말라' 됐네..♥최정훈의 뮤즈
한지민, 드레스 입으려고 더 '뼈말라' 됐네..♥최정훈의 뮤즈
배우 한지민이 극강의 여신 미모를 자랑했다.한지민은 20일 오후 자신의 SNS에 “올해도 청룡영화상에 함께 할 수 있어 진심으로 영광이었습니다. 영화를 사랑해주시는 모든 분들의 마...
“수영장에 앉아 멍하니”…수현, 늦가을 햇살 아래→청량한 휴식
“수영장에 앉아 멍하니”…수현, 늦가을 햇살 아래→청량한 휴식
늦가을의 공기가 아직 따사로운 오후, 빌리 수현이 잔잔한 휴식의 장면을 전했다. 빌리 수현은 햇빛이 스며드는 수영장 데크에 앉아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공개하며 조용한 설렘...
여자친구 유주, 비키니 위 셔츠만 툭…아찔한 근황에 시선 쏠려
여자친구 유주, 비키니 위 셔츠만 툭…아찔한 근황에 시선 쏠려
가수 유주가 여유로운 일상 속 순간을 공유하며 팬들과 소통했다.유주는 최근 개인 SNS를 통해 수영장에서 촬영한 사진 여러 장을 공개했다. 사진 속 유주는 도심이 내려다보이는 고층...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