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불주먹' 김지연 "화끈한 KO승 기대하세요"
출처:이데일리 |2020-08-29
인쇄






UFC ‘불주먹’ 김지연(31)이 ‘화끈한 타격전’을 예고했다.

UFC에서 활약 중인 한국 유일의 여성 파이터 김지연은 30일(한국시간) 열리는 ‘UFC Fight Nigh(이하 UFN)’ 메인카드 출격 준비를 마쳤다.

김지연은 커넥티비티와의 인터뷰에서 “타격가 간 대결로 화끈한 경기가 될 것”이라며 선전을 다짐했다.

김지연은 ‘UFC Fight Night: 스미스 vs 라키치’ 대회의 메인카드 경기에 출전한다. 플라이급 데뷔전을 치르는 알렉사 그라소(27·멕시코)와 메인카드에서 주먹을 맞댄다.

그라소는 대진 확정 후 김지연에게 ‘화끈하게 싸워 보너스 받자’라는 인스타그램 DM(다이렉트 메시지)을 보내 눈길을 끌었다. 타격가 스타일로 원래 한 체급 아래인 스트로급에서 활약했지만 체중 관리에 어려움을 겪었다. 지난 1월에는 클라우디아 가델라(브라질)와 경기를 앞두고 계체에 실패해 경기가 무산된 바 있다.

김지연은 “둘 다 복서 타입의 타격가이기 때문에 더 화끈한 경기가 나오지 않을까”라며 “침착하고 정확하게 경기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그라소의 DM 내용처럼 ‘파이트 보너스를 기대해도 좋을까’라는 질문에 수줍은 듯 “당연하다”고 대답하기도 했다.

화끈한 타격전을 예고한 김지연은 최근 여성 플라이급에서 펼쳐진 두 팀의 경기를 주목했다. 지난 7월과 8월에 펼쳐진 UFN 이벤트에 출전한 아리안 립스키와 제니퍼 마이아가 모두 1라운드에서 서브미션 승리를 거뒀다.

김지연은 “사실 여성부 경기에서 피니시 장면은 흔하지 않은데 최근 피니시가 많이 나오고 있다”며 “빨리 끝나다 보니 재미있고 집중해서 봤다”고 전했다.

작년 10월 김지연에게도 짜릿한 피니시의 순간이 있었다. UFC 243에서 나디아 카심을 상대로 2라운드 종료 직전 피니시를 따낸 것.

김지연은 당시 경기 상황을 되짚으며 “사실 2라운드 중간에 피니시 기회가 있었다”며 “공격하는 도중 상대의 마우스피스가 빠졌고, 심판은 공격하는 나를 말렸다”고 전했다. 이어 “더 빠른 KO가 나올 수 있었는데 아쉬웠다”고 덧붙였다.

한층 단단해진 김지연은 최고의 경기력을 위해 끝까지 컨디션 관리에 집중할 계획이다. 김지연은 “챔피언에 대한 욕심보다는 주어지는 매 경기 열심히 싸워 차근차근 올라가 성장할 것”이라며 “많은 분들께 가슴 뛰는 경기와 힘이 될 수 있는 경기를 보여드리는 것이 목표다”고 강조했다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펼쳐질 이번 UFN 대회 메인 이벤트는 라이트헤비급 랭킹 5위 앤소니 스미스(32·미국)와 랭킹 8위 알렉산더 라키치(28·오스트리아)의 중량급 경기다.

김지연이 출전하는 ‘UFC Fight Night: 스미스 vs 라키치’ 경기는 30일 오전 10시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와 스포티비 온(SPOTV ON)에서 생중계된다.
  • 축구
  • 야구
  • 농구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네덜란드 VS 리투아니아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네덜란드 VS 리투아니아
[네덜란드의 유리한 사건]1.네덜란드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17점으로 G조 선두자리를 달리고 있지만 2위팀보다 승점 3점차로 앞서 있습니다. 예선 1경기만 남겨둔 상황에서, 네...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몬테네그로 VS 크로아티아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몬테네그로 VS 크로아티아
[몬테네그로의 유리한 사건]1.몬테네그로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9점으로 L조 4위에 있어서 2위팀보다 승점 4점차로 뒤쳐져 있습니다. 예선 1경기만 남겨둔 상황에서, 몬테네그로...
"내가 쏜다!" 첫 월드컵 눈앞 홀란, 에스토니아전 대승 후 사비 털어 통 크게 쐈다
첫 월드컵을 눈앞에 둔 엘링 홀란(맨체스터시티)이 에스토니아전에서 대승한 뒤 사비를 털어 통 크게 쐈다.스페인 전문지 엘문도데포르티보는 16일(한국시각) '노르웨이 대표팀에 합류한...
김현영, 원피스 속 '꽉 낀' 가슴골 노출… "사이즈가 독보적이네"
김현영, 원피스 속 '꽉 낀' 가슴골 노출…
치어리더 김현영이 독복적인 몸매를 자랑했다.15일 김현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근황이 담긴 사진 여러 장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김현영은 한 행사에 참석한 모습이다. 그...
“빛에 머문 시선”…맹승지, 부드러운 오후→대조적 관능미 발산
“빛에 머문 시선”…맹승지, 부드러운 오후→대조적 관능미 발산
늦가을의 햇살이 벽을 따라 천천히 미끄러진다. 부드러운 음영이 실내 공간을 감쌌고, 그 한가운데 맹승지의 존재가 조용히 빛을 머금었다. 단정하게 묶은 머리와 차분한 눈빛, 슬쩍 미...
“여전히 늘씬” 제이제이…‘화끈’ 비키니 비결은 ‘이 습관’ 덕분?
“여전히 늘씬” 제이제이…‘화끈’ 비키니 비결은 ‘이 습관’ 덕분?
운동 인플루언서 제이제이가 화끈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최근 제이제이는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힐링하고 왔어요”라는 글과 함께 11월에도 물놀이를 즐기는 사진을 올렸다. 탄탄한 몸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