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통산 어시스트 1위 스톡턴 넷째 딸 로라, 독일 프로리그 진출
출처:마니아리포트|2020-08-30
인쇄


미국프로농구(NBA)에서 역대 가장 많은 어시스트를 기록한 존 스톡턴(58·미국)의 딸 로라(23)가 독일 여자프로농구 리그에 진출했다.

AP통신은 최근 "로라가 독일 여자프로농구리그 헤르너TC와 2020-2021시즌 계약을 마쳤다"며 "스톡턴의 4남 2녀 가운데 독일 리그에서 뛰는 네 번째 자녀가 됐다"고 보도했다.

아버지와 같은 포지션 포인트 가드인 로라는 미국 농구 명문인 곤자가대에서 통산 459어시스트를 배달, 곤자가대 여자농구팀 사상 세 번째로 많은 도움을 기록했다. 곤자가대 역시 아버지 스톡턴이 나온 학교다.

2019년 3월 왼쪽 무릎 인대를 다쳐 이후 경기에 뛰지 못한 로라는 AP통신과 전화 인터뷰에서 "나는 까다로운 스타일이 아니어서 무엇이든 할 준비가 됐다"고 자신의 첫 프로 생활을 앞둔 소감을 밝혔다.

그는 아버지의 현역 시절 활약에 대해 "아버지가 경기 전에 낮잠을 함께 잤던 기억이 난다"며 "우리 가족 모두 경기가 끝날 때까지 최선을 다해 이기려고 하는 마음이 강한 편"이라고 말했다.

스톡턴은 1984년부터 2003년까지 NBA 유타 재즈에서만 뛰며 어시스트 1만5천806개를 기록, 역대 1위에 올라 있는 ‘전설‘이다. 이 부문 2위는 1만2천91개의 제이슨 키드 현 LA 레이커스 코치다.

19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과 1996년 애틀랜타 올림픽에 ‘드림팀‘ 멤버로 출전해 금메달을 목에 걸었던 스톡턴은 네이스미스 메모리얼 농구 명예의 전당에도 이름이 올라 있다.

그는 4남 2녀를 뒀는데 장남인 휴스턴은 풋볼 선수로 활약했고 둘째와 셋째 아들인 마이클과 데이비드가 농구 선수다.

또 두 딸인 린지와 로라 역시 모두 농구 선수다. 이 농구 선수 자녀 네 명의 포지션은 모두 아버지와 같은 포인트 가드다.

마이클은 독일에서 2년간 뛰었고 지금은 프랑스에서 선수 생활을 하고 있으며 데이비드는 독일에서 한 시즌을 보낸 뒤 지금은 NBA 하부리그인 G리그 소속이다. 린지 역시 2016년에 독일에서 뛴 경력이 있다.

무릎을 다치기 전에는 미국여자프로농구(WNBA) 진출이 목표였다는 로라는 "언제나 가능성은 열려 있다"며 "부상 이후 독일에서 기회를 얻을 수 있게 됐기 때문에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 축구
  • 야구
  • 기타
[UEFA 유로파리그 프리뷰] FC 레드불 잘츠부르크 VS FC 바젤
[UEFA 유로파리그 프리뷰] FC 레드불 잘츠부르크 VS FC 바젤
[FC 레드불 잘츠부르크의 유리한 사건]1. FC 레드불 잘츠부르크는 최근 3경기가 다 핸디승을 얻어서 핸디 추세가 좋습니다.[FC 레드불 잘츠부르크의 중립한 사건]1. FC 레드...
[UEFA 유로파리그 프리뷰] PAOK FC VS 레알 베티스
[UEFA 유로파리그 프리뷰] PAOK FC VS 레알 베티스
[PAOK FC의 유리한 사건]1. 지난 경기에서 PAOK FC의 젊은 미드필더 디미트리오스 차치디스가 2도움을 기록하며 팀의 홈 승리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그의 개인 기량...
[UEFA 유로파리그 프리뷰] 셀타 비고 VS 릴 OSC
[UEFA 유로파리그 프리뷰] 셀타 비고 VS 릴 OSC
[셀타 비고의 유리한 사건]1.셀타 비고는 며칠 전 라요 바예카노와 홈에서 3:0 승리를 챙기며 6경기 무패행진(4승2무, 3연승 중)을 이어갔습니다.2.셀타 비고는 최근 홈 4경...
맹승지, 완벽 S라인 몸매 돋보이는 수영복 추천…뭘 입어도 잘 어울려
맹승지, 완벽 S라인 몸매 돋보이는 수영복 추천…뭘 입어도 잘 어울려
맹승지가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지난 20일 맹승지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를 진행했다.이를 본 한 네티즌은 수영복 브랜드를 추천해달라는 요청을 했고...
이재시. 유카타 입고 청초美 폭발 "너무 행복했던 삿포로 여행"
'이동국 딸' 이재시. 유카타 입고 청초美 폭발
이재시가 청초한 미모를 자랑했다.지난 20일 이재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너무 행복했던 삿포로 여행"이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이재시는 눈이 내린 료칸...
오정연, 꾸준한 관리로 완성한 몸매였네 "추운겨울에도 운동하라는 계시"
오정연, 꾸준한 관리로 완성한 몸매였네
오정연이 꾸준한 관리 중인 근황을 전했다.지난 20일 오정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옴마나"라며 "작년 여름 3주 정도 했다 겨울 되어 다시 시작한 F45"라며 "단 45분 동안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