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천재 이정후 멘붕 일으킨 슬럼프 "일시적인 줄 알았는데.."
출처:OSEN|2020-09-05
인쇄




거칠 것 없던 ‘야구 천재’ 이정후(22·키움)에게 슬럼프가 찾아왔다. 일시적일 줄 알았던 슬럼프가 지속되자 이정후도 당황한 기색이 역력하다.

이정후는 4일 대전 한화전 7회 2사 1,2루 기회에서 3루 파울 플라이로 맥없이 물러났다. 한화 투수 강재민의 9구째 몸쪽 높은 체인지업에 빗맞은 타구가 3루 파울라인 쪽으로 힘없이 떴다. 이정후답지 않은 타구, 스스로도 실망했는지 그대로 얼어붙었다.

공수교대가 시작된 후에도 한참 동안 타석에서 벗어나지 못한 채 아쉬워했다. 앞서 1회 헛스윙 삼진, 3회 중견수 뜬공 아웃된 이정후는 5회 2사 1,2루에서 초구를 쳐 유격수 뜬공으로 기회를 날렸다. 7회 다시 찾아온 득점권 기회도 허무하게 날렸고, 승부욕 강한 이정후로선 자신을 용납하기 어려웠을 것이다.

이정후는 최근 10경기에서 39타수 9안타 타율 2할3푼1리로 주춤하다. 볼넷도 3개에 그쳤고, 출루율도 2할7푼9리에 그치고 있다. 홈런 2개를 치며 7타점을 올린 것이 위안 거리. 3일 한화전에서 승부의 추를 키움 쪽으로 가져온 스리런 홈런을 폭발했다.

그러나 경기 후 이정후는 “아직 슬럼프 극복이라고 말할 수 없다. (지난달 12일 고척 한화전) 끝내기 홈런을 치고 나서 계속 안 좋았다. 못하고 싶어서 못한 것도 아니고, ‘일시적이겠지’라고 생각했는데 길어졌다. 고민이 많은 상태”라고 솔직하게 말했다.

이어 그는 “아웃이 되더라도 좋은 타구 질이 나오면 조금씩 살아난다는 생각을 할 텐데 그렇지 않다”며 “(오른쪽) 발등 부상 이후 타격 밸런스가 미세하게 흐트러졌다. 타격시 오른쪽 다리가 앞으로 쭉 나가야 되는데 나도 모르게 빠진다. 정타가 될 게 빗맞고, 밸런스가 안 좋다”고 설명했다.




지난달 26일 수원 KT전에서 자신의 파울 타구에 발등을 맞은 이정후는 타박상으로 2경기 결장하기도 했다. 멍이 빠진 발등 상태는 괜찮아졌지만, 타격 밸런스가 미세하게 흔들리면서 슬럼프가 길어지고 있다.

하지만 긴 시즌, 누구에게나 한 번 찾아오는 게 슬럼프다. 시즌 전체 성적은 타율 3할3푼9리 15홈런 79타점 38볼넷 출루율 .396 장타율 .565 OPS .961로 여전히 리그 정상급이다. 팀이 치열한 1위 싸움을 하는 상황에서 중심타자로서 책임 의식이 크지만 조급함을 떨쳐야 한다.




이정후는 “안 좋은 컨디션에서도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의 플레이를 해야 한다. 힘들지만 이겨내야 할 부분이다. 이것도 다 경험이라 생각한다”며 “하루빨리 제 페이스를 찾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라리가 프리뷰] 비야레알 VS RCD 마요르카
[라리가 프리뷰] 비야레알 VS RCD 마요르카
[비야레알의 유리 사건]1. 비야레알은 현재 라 리가 3위로 12라운드에서 8승2무2패, 26점을 기록하며 UEFA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번 시즌 홈 경기 6...
[EPL 프리뷰] 울버햄프턴 원더러스 FC VS 크리스탈 팰리스 FC
[EPL 프리뷰] 울버햄프턴 원더러스 FC VS 크리스탈 팰리스 FC
[울버햄프턴 원더러스 FC의 유리한 사건]1.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아직 승리를 거두지 못한 유일한 팀인 울버햄프턴 원더러스 FC는 현재 11라운드까지 2점에 그쳐 최하위에 ...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바이에른 뮌헨 VS SC 프라이부르크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바이에른 뮌헨 VS SC 프라이부르크
[FC 바이에른 뮌헨의 유리한 사건]1. FC 바이에른 뮌헨의 공식 보도에 따르면, 수비수 이토 히로키와 알폰소 데이비스가 팀 훈련에 복귀하여 가까운 시일 내에 컴백할 예정입니다....
한지민, 드레스 입으려고 더 '뼈말라' 됐네..♥최정훈의 뮤즈
한지민, 드레스 입으려고 더 '뼈말라' 됐네..♥최정훈의 뮤즈
배우 한지민이 극강의 여신 미모를 자랑했다.한지민은 20일 오후 자신의 SNS에 “올해도 청룡영화상에 함께 할 수 있어 진심으로 영광이었습니다. 영화를 사랑해주시는 모든 분들의 마...
“수영장에 앉아 멍하니”…수현, 늦가을 햇살 아래→청량한 휴식
“수영장에 앉아 멍하니”…수현, 늦가을 햇살 아래→청량한 휴식
늦가을의 공기가 아직 따사로운 오후, 빌리 수현이 잔잔한 휴식의 장면을 전했다. 빌리 수현은 햇빛이 스며드는 수영장 데크에 앉아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공개하며 조용한 설렘...
여자친구 유주, 비키니 위 셔츠만 툭…아찔한 근황에 시선 쏠려
여자친구 유주, 비키니 위 셔츠만 툭…아찔한 근황에 시선 쏠려
가수 유주가 여유로운 일상 속 순간을 공유하며 팬들과 소통했다.유주는 최근 개인 SNS를 통해 수영장에서 촬영한 사진 여러 장을 공개했다. 사진 속 유주는 도심이 내려다보이는 고층...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