츠베레프, 세트스코어 0-2서 대역전승…US오픈 테니스 결승행
출처:연합뉴스|2020-09-12
인쇄




알렉산더 츠베레프(7위·독일)가 생애 처음으로 메이저 테니스 대회 단식 결승에 진출했다.

츠베레프는 12일(한국시간) 미국 뉴욕의 빌리진 킹 내셔널 테니스센터에서 열린 US오픈 테니스대회(총상금 5천340만 2천달러) 12일째 남자 단식 4강전에서 파블로 카레뇨 부스타(27위·스페인)에게 3-2(3-6 2-6 6-3 6-4 6-3) 역전승을 거뒀다.

생애 처음으로 메이저 대회 단식 결승에 오른 츠베레프는 이어 열리는 도미니크 팀(3위·오스트리아)-다닐 메드베데프(5위·러시아) 경기 승자를 기다린다.

남자 단식 결승은 한국시간으로 14일 오전 5시, 같은 장소에서 시작한다.

1세트 1-5, 2세트도 0-5까지 끌려가는 등 첫 두 세트를 힘없이 내준 츠베레프는 3세트부터 반격에 나섰다.

1, 2세트에 무려 36개를 쏟아냈던 실책이 3세트에 3개로 줄며 샷에 안정감을 찾은 츠베레프는 최고 시속 223㎞에 달하는 강서브를 앞세워 카레뇨 부스타를 공략했다.

3세트 게임스코어 2-1로 앞선 상황에서 상대 서브 게임을 가져와 경기 분위기를 바꾼 츠베레프는 4세트에서도 3-3 균형을 깨는 브레이크에 성공하며 승부를 마지막 5세트로 넘겼다.




허리 통증으로 데니스 샤포발로프(17위·캐나다)와 경기 도중에도 메디컬 타임아웃을 부르고 치료를 받았던 카레뇨 부스타는 이날도 5세트 경기를 앞두고 메디컬 타임아웃을 불러야 했다.

경기 초반 좋았던 분위기를 이어가지 못한 카레뇨 부스타는 5세트 첫 서브 게임에서 포핸드 샷 실책을 3개나 범해 또 브레이크를 허용했다.

이날 서브 에이스 24개를 몰아친 츠베레프를 상대로 경기 중반 이후 기세가 꺾인 카레뇨 부스타가 5세트에서 서브 게임 하나를 만회하기는 쉬운 일이 아니었다.

키 198㎝ 장신 츠베레프는 올해 23세로 3년 전인 2017년 세계 랭킹 3위까지 올랐던 선수다.

메이저 대회에서는 올해 1월 호주오픈 4강이 가장 좋은 성적이었고, 이번에 처음으로 결승까지 진출했다.

큰 키에서 나오는 강한 서브가 주특기로 이번 대회에서 서브 에이스 116개를 터뜨려 출전 선수 가운데 최다를 기록 중이다.

츠베레프는 2018년 호주오픈 3회전에서 정현(144위·제네시스 후원)에게 2-3(7-5 6-7<3-7> 6-2 3-6 0-6)으로 패해 국내 팬들 기억에도 많이 남아 있는 선수다.

당시 츠베레프는 세계 랭킹 4위, 정현은 58위였다.
  • 축구
  • 야구
  • 농구
조현우 “월드컵서 국민들께 기쁨 드리겠다…한국도 강하다”
조현우 “월드컵서 국민들께 기쁨 드리겠다…한국도 강하다”
울산 HD 수문장 조현우가 새해 목표를 밝혔다. 월드컵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소속팀 울산의 정상화를 이끄는 것이다.조현우는 6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동계 전지훈련지인 아랍에미리트...
이번 시즌 9골 넣은 세메뇨, 본머스 떠나 맨시티로 간다
이번 시즌 9골 넣은 세메뇨, 본머스 떠나 맨시티로 간다
겨울 이적 시장에서 여러 구단이 눈독을 들였던 본머스 공격수 앙투안 세메뇨가 맨체스터 시티(맨시티)로 이적한다.영국 BBC는 “세메뇨가 맨시티에서 메디컬 테스트를 받을 예정이며, ...
[수페르코파 데 에스파냐 프리뷰] FC 바르셀로나 VS 아틀레틱 빌바오
[수페르코파 데 에스파냐 프리뷰] FC 바르셀로나 VS 아틀레틱 빌바오
[FC 바르셀로나의 유리한 사건]1.FC 바르셀로나는 현재 여러 대회를 병행하고 있어서 선수들의 체력에 큰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렇지만 이번 경기는 컵대회 4강전입니다. FC 바르...
‘팬 폭행 방관’ 제시, 말 없이 올린 사진 한 장…더 파격적인 피지컬
‘팬 폭행 방관’ 제시, 말 없이 올린 사진 한 장…더 파격적인 피지컬
가수 제시가 또 한 번 말 없는 근황으로 시선을 압도했다.제시는 6일 자신의 SNS에 별다른 멘트 없이 헬스장에서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과거 공개했던 파격적인 셀카와 나란히 놓고...
‘40억 건물주’ 이해인 새해에도 파격미 여전
‘40억 건물주’ 이해인 새해에도 파격미 여전
배우이자 유튜버 이해인이 새해에서 파격적인 게시물을 이어갔다.이해인은 4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2026년 첫 게시물이죠?! 모두 새해 복 많이받으세요. 그리고 매주 일요일 오후 8...
김빈우, 역대급 비키니 몸매…43세 안 믿겨 ‘부럽다’
김빈우, 역대급 비키니 몸매…43세 안 믿겨 ‘부럽다’
방송인 김빈우가 역대급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김빈우는 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거 입으려고 겨울에도 조절했다”고 남기며 ‘발리 한달 살기’ ‘여행’ ‘평생 다이어터’ 등의 해시...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