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불 못끄는 소방수. 각 팀들 치열한 순위 싸움 변수
출처:스포츠서울|2020-09-14
인쇄


아뿔싸 마무리. 구원 1위 조상우도, 새 마무리 이영하도, 믿었던 정우람까지.

프로야구의 소방수들이 불을 끄지 못하면서 그 역할이 치열한 순위 싸움의 변수로 떠오르고 있다. 13일 열린 프로야구 5경기에서 무려 3개 팀의 마무리 투수들이 벤치의 속을 태웠다. 승리를 지키기 위해 등판한 상황에서 임무를 완수하지 못해 승리를 얻는데 실패했다.

2위 키움과 4위 두산이 맞붙은 잠실 경기. 8회말 키움 김웅빈에게 2타점 적시타를 맞아 5-5로 동점을 이루자, 두산 김태형감독은 소방수 이영하를 마운드에 올렸다. 힘으로 추가 실점을 막아주기를 바라는 상황. 그러나 올시즌 선발투수에서 최근 마무리로 보직을 바꾼 이영하는 3.2이닝 동안 1안타 볼넷 3개를 내주면서 역전 점수를 내줬다. 자책점은 아니었지만 상대 용병 러셀에게 좌전안타를 내줘 팀을 패전의 위기로 몰고 갔다.

키움도 마찬가지. 3-5로 뒤지다 8회말 대거 석점을 뽑아내 6-5로 역전에 성공한 키움은 ‘승리의 보증수표’ 조상우(26세이브, 1위)를 투입했다. 조상우는 김재환을 삼진으로 잡았지만 오재일에게 안타를 내주며 위기를 맞았다. 2루를 훔치려던 주자를 잡아내 2아웃까지 잡아 놓은 조상우는 이후 제구력 난조로 2안타에 밀어내기 볼넷을 허용하고 승리를 날렸다. 결국 두팀은 마무리투수의 불끄기가 실패, 12회까지 가는 혈투끝에 6대6 무승부로 대결을 마쳤다.

수원에서 열린 한화-KT전에서도 불이 났다. 한화의 든든한 ‘믿을맨’ 정우람은 4-2로 앞선 9회말 마운드에 올랐지만 3안타를 허용하면서 야수 실책까지 겹쳐 패전의 멍에를 썼다.



올시즌 각 구단은 마무리 투수의 부진에 고심 중이다. 20세이브 이상 기록한 선수는 조상우와 원종현(20세이브) 둘 뿐이다.

불같은 강속구로 상대를 제압했던 최고구속 150km의 조상우는 지난 여름 이후 흔들리는 모습. LG 특급 마무리 고우석은 시즌 초반 부상으로 잠시 전력에서 제외 됐다가 최근 살아나고 있다. 삼성 오승환이 여름 이후 제기량을 발휘하는 중이지만 두 선수 모두 세이브 랭킹 5걸안에 들지 못하고 있다.

야구칼럼리스트 박용진 전 감독은 “마무리 투수는 볼이 빨라야 하고 제구력이 좋아야 한다”면서 “특히 강심장을 가져야 하는데 자신감이 최고의 덕목”이라고 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라리가 프리뷰] 비야레알 VS RCD 마요르카
[라리가 프리뷰] 비야레알 VS RCD 마요르카
[비야레알의 유리 사건]1. 비야레알은 현재 라 리가 3위로 12라운드에서 8승2무2패, 26점을 기록하며 UEFA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번 시즌 홈 경기 6...
[EPL 프리뷰] 울버햄프턴 원더러스 FC VS 크리스탈 팰리스 FC
[EPL 프리뷰] 울버햄프턴 원더러스 FC VS 크리스탈 팰리스 FC
[울버햄프턴 원더러스 FC의 유리한 사건]1.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아직 승리를 거두지 못한 유일한 팀인 울버햄프턴 원더러스 FC는 현재 11라운드까지 2점에 그쳐 최하위에 ...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바이에른 뮌헨 VS SC 프라이부르크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바이에른 뮌헨 VS SC 프라이부르크
[FC 바이에른 뮌헨의 유리한 사건]1. FC 바이에른 뮌헨의 공식 보도에 따르면, 수비수 이토 히로키와 알폰소 데이비스가 팀 훈련에 복귀하여 가까운 시일 내에 컴백할 예정입니다....
한지민, 드레스 입으려고 더 '뼈말라' 됐네..♥최정훈의 뮤즈
한지민, 드레스 입으려고 더 '뼈말라' 됐네..♥최정훈의 뮤즈
배우 한지민이 극강의 여신 미모를 자랑했다.한지민은 20일 오후 자신의 SNS에 “올해도 청룡영화상에 함께 할 수 있어 진심으로 영광이었습니다. 영화를 사랑해주시는 모든 분들의 마...
“수영장에 앉아 멍하니”…수현, 늦가을 햇살 아래→청량한 휴식
“수영장에 앉아 멍하니”…수현, 늦가을 햇살 아래→청량한 휴식
늦가을의 공기가 아직 따사로운 오후, 빌리 수현이 잔잔한 휴식의 장면을 전했다. 빌리 수현은 햇빛이 스며드는 수영장 데크에 앉아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공개하며 조용한 설렘...
여자친구 유주, 비키니 위 셔츠만 툭…아찔한 근황에 시선 쏠려
여자친구 유주, 비키니 위 셔츠만 툭…아찔한 근황에 시선 쏠려
가수 유주가 여유로운 일상 속 순간을 공유하며 팬들과 소통했다.유주는 최근 개인 SNS를 통해 수영장에서 촬영한 사진 여러 장을 공개했다. 사진 속 유주는 도심이 내려다보이는 고층...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