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C "모든 선수들은 도쿄올림픽 참가 준비해 달라"
출처:뉴스1|2020-10-08
인쇄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유행에 따라 내년으로 연기된 일본 도쿄올림픽과 관련, 각국 선수들에게 대회 참가 준비를 독려하고 나섰다.

니혼게이자이신문 등에 따르면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은 7일(현지시간) 주재한 IOC 이사회 뒤 기자회견에서 "현재도 스포츠대회가 열리고 있다. (코로나19 속에서도) 올림픽을 개최할 수 있다는 걸 알게 됐다"면서 "모든 선수들은 참가를 준비해 달라"고 말했다.

바흐 위원장은 특히 "내년엔 백신 등 (코로나19 대응에) 유효한 대책이 늘어날 전망"이라면서 "내년 7월23일에 대회 개막식을 개최하는 데 큰 자신감을 갖고 있다. 우린 해외에서도 관중들이 온다는 전제 아래 (올림픽 개최 준비) 작업을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도쿄올림픽은 당초 올 7~8월 열릴 예정이었다. 그러나 IOC는 지난 3월 코로나19의 전 세계적 유행을 이유로 일본 측과의 협의를 거쳐 대회 일정을 내년으로 1년 연기했다.

도쿄올림픽 연기 결정 뒤에도 각국의 코로나19 확산세가 가라앉지 않고 있는 상황이나, IOC와 도쿄올림픽 조직위은 일단 계획대로 내년 여름에 대회를 개최하겠다는 입장이다.

이와 관련 바흐 위원장은 이날 회견에서 일본 프로야구·축구가 지난 7월 코로나19 유행에 따른 무관중 경기를 종료하고 관중을 받기 시작한 데 대해 "매우 고무적인 출발"이라고 평가했다.

다만 그는 "우리가 알지 못하는 건 올림픽 경기장을 (관중들로) 가득 메울 수 있을지, (대회 개최를 위해) 다른 추가적인 조치를 취해야할 지 여부"라면서 앞으로 이 부분을 검토해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IOC는 늦어도 내년 상반기까진 경기장 입장객 규모와 교통대책, 참가자들에 대한 식음료 안전관리 등 도쿄올림픽 개최에 필요한 세부 운영계획들을 마련해가기로 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EPL 프리뷰] 맨체스터 시티 VS 첼시 FC
[EPL 프리뷰] 맨체스터 시티 VS 첼시 FC
[맨체스터 시티의 유리한 사건]1. 맨체스터 시티는 현재 41점을 기록하며 리그 순위표에서 2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아스날 FC에 4점 뒤처져 있습니다. 그들의 마지막 경기는 선덜...
[프랑스 리그 1 프리뷰] 올림피크 마르세유 VS FC 낭트
[프랑스 리그 1 프리뷰] 올림피크 마르세유 VS FC 낭트
[올림피크 마르세유의 유리한 사건]1.올림피크 마르세유는 현재 10승2무4패 승점 32점으로 3위에 있지만 1위팀보다 승점 8점차로 뒤쳐져 있습니다. 올림피크 마르세유는 이날에 지...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ACF 피오렌티나 VS US 크레모네세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ACF 피오렌티나 VS US 크레모네세
[ACF 피오렌티나의 유리한 사건]1.ACF 피오렌티나는 현재 1승6무10패 승점 9점으로 20위에 있습니다. ACF 피오렌티나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ACF 피오렌티나...
레드벨벳 슬기, 아찔한 바디수트…잘록한 허리+깊은 고혹미
레드벨벳 슬기, 아찔한 바디수트…잘록한 허리+깊은 고혹미
레드벨벳 슬기가 독보적인 분위기를 증명했다. 레이스 소재의 바디수트를 착용한 채 고급스러움과 관능미를 동시에 선보였다.슬기는 1일 SNS를 통해 공개한 사진에서 수영복을 연상케 하...
이 추위에? 김나연 치어리더, 핫한 비키니 자태로 시선집중
이 추위에? 김나연 치어리더, 핫한 비키니 자태로 시선집중
치어리더 김나연이 한겨울 추위 속에서도 비키니 차림으로 스파를 즐기는 모습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김나연은 28일 자신의 SNS에 "다시는 이런 날씨에 스파 하지 않겠습니다"라는 ...
‘윤정수♥’ 원진서, 허니문서 대방출한 ‘S라인’…독보적 피지컬
‘윤정수♥’ 원진서, 허니문서 대방출한 ‘S라인’…독보적 피지컬
방송인 윤정수의 아내 원진서가 발리에서 보낸 달콤한 신혼여행의 추억을 공유하며 팬들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원진서는 27 자신의 SNS를 통해 “시리게 추운 날 다시 꺼내보는 눈부시...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