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승’ 나달, 흙에서 일군 위업...페더러 “늘 존경”
출처:데일리안|2020-10-13
인쇄




라파엘 나달(34·스페인·랭킹 2위)이 흙에서 일군 위업에 ‘황제’ 로저 페더러(39·스위스·랭킹 4위)도 엄지를 치켜들었다.

나달은 12일(한국시각) 프랑스 파리 스타드 롤랑가로스에서 막을 내린 ‘2020 프랑스오픈’ 테니스 남자 단식 결승에서 노바크 조코비치(33·세르비아·랭킹 2위)를 3-0(6-0, 6-2, 7-5) 완파했다. 우승 상금 160만 유로(약 21억7000만 원).

서브 에이스로 우승을 확정한 나달은 클레이 코트에서 무릎을 꿇고 활짝 웃는 특유의 세리머니로 승리를 자축했다. 나달은 테니스 메이저대회 가운데 유일하게 클레이코트서 펼쳐지는 프랑스오픈에서 4년 연속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단 한 세트도 내주지 않았다.

프랑스오픈에서만 벌써 통산 13번째 우승이다.

클레이 코트는 하드코트나 잔디 코트보다 바운드 된 공의 속도가 떨어져 파워 보다는 스피드와 체력을 바탕으로 한 수비 능력이 뛰어난 선수들에게 유리하다. 그런 면에서 클레이 코트는 나달에게 최적화된 환경이다.

특장점을 발휘한 나달은 이번 대회 우승으로 메이저대회 20승 고지를 밟았다. 페더러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메이저대회 최다승 타이 기록이다(조코비치 17승).

무릎 부상으로 프랑스오픈에 출전하지 못한 페더러는 SNS를 통해 “친구로서, 사람으로서, 챔피언으로서 늘 존경해왔다. 오랜 시간 라이벌로서 서로를 이끌었다. 그의 20번째 그랜드 슬램 우승을 축하하는 것은 나에게 영광”이라며 “20이라는 숫자가 우리가 앞으로 뻗어나가는 또 다른 시작이 되길 바란다”고 적었다.

황제로부터 극찬을 받은 나달은 이제 대기록을 향해 나아간다. 나달은 1986년생으로 페더러보다 5살 어려 메이저 최다 우승 신기록 달성이 유력하다.
  • 축구
  • 야구
  • 농구
[포르투갈 프리메이라리가 프리뷰] 길 비센테 VS FC 포르투
[포르투갈 프리메이라리가 프리뷰] 길 비센테 VS FC 포르투
[길 비센테의 유리 사건]1. 길 비센테는 지난 시즌 리그에서 13위를 기록하였으며, 이번 시즌 목표는 잔류와 함께 UEFA 67컨퍼런스리그 진출을 노리는 것입니다. 이번 홈경기에...
[프랑스 리그 2 프리뷰] 르망 FC VS 몽펠리에 HSC
[프랑스 리그 2 프리뷰] 르망 FC VS 몽펠리에 HSC
[르망 의 유리 사건]1. 르망은 지난 리그전에서 갱강과 비겨서 이번에 홈에서 전의가 강합니다.2. 윌리엄 하르후즈는 지난 경기에서 발휘가 뛰어나서 마지막으로 동점골을 넣었습니다....
[DFB-포칼 프리뷰] 뒤나모 드레스덴 VS 마인츠
[DFB-포칼 프리뷰] 뒤나모 드레스덴 VS 마인츠
[뒤나모 드레스덴의 중립한 사건]1. 양팀은 역대 대진해본 적이 없습니다.[뒤나모 드레스덴의 불리한 사건]1. 2. 분데스리가에서 승격한 뒤나모 드레스덴은 새 시즌 첫 두 라운드에...
태연, 러블리 탱구의 반전…누드톤 브라톱 ‘성숙미 물씬’
태연, 러블리 탱구의 반전…누드톤 브라톱 ‘성숙미 물씬’
소녀시대 태연이 반전 매력을 발산했다.태연은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뷰티 화보 현장에서 찍은 비하인드 컷을 여러장 공개했다. 사진 속 그는 누드톤 브라톱에 와이드 팬츠를 매치해...
블핑 리사, 일본 男배우와 한 침대서 팔베개 포착…아르노, 눈 감아!
블핑 리사, 일본 男배우와 한 침대서 팔베개 포착…아르노, 눈 감아!
그룹 블랙핑크 리사가 일본 배우 사카구치 켄타로와 함께 한 침대에 누워있는 사진을 공개했다.15일 리사는 자신의 개인 계정에 “Still dreaming”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태연, 반전 매력 뽐내며 숨겨왔던 글래머 몸매 공개
태연, 반전 매력 뽐내며 숨겨왔던 글래머 몸매 공개
소녀시대 태연이 화보 촬영을 통해 색다른 매력을 선보였다.태연은 지난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달블유”라는 짧은 메시지와 함께 여러 장의 촬영 현장 사진을 게시했다. 사진 속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