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실력은 트럼프 우위…바이든은 야구팬
출처:연합뉴스|2020-11-04
인쇄


미국 대통령 선거가 3일(현지시간) 열려 개표가 진행 중인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연임이냐, 조 바이든 민주당 후보의 당선이냐가 곧 결정된다.

미국 골프 전문 매체 골프위크는 미국 대선 정국을 맞아 역대 미국 대통령들의 골프 실력을 소개하는 기사를 4일(한국시간) 인터넷판에 게재했다.

알려진 대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소문난 ‘골프광‘이다.

미국은 물론 영국과 아일랜드, 아랍에미리트(UAE) 등에 골프장 17곳을 소유하고 있고 타이거 우즈, 더스틴 존슨, 렉시 톰프슨 등 세계적인 톱 랭커들과도 자주 골프를 치는 것으로 알려졌다.

2017년 7월 자신이 소유한 골프장에서 열린 US여자오픈에는 직접 대회장을 찾아 최종 라운드를 지켜봤고, 당시 우승한 박성현(27)에게는 기립박수를 보내기도 했다.

또 그해 11월 방한해 국회 연설에서도 한국 여자 골프 선수들의 실력을 칭찬했고, 지난해 방한 때는 박세리 여자골프 국가대표 감독을 만났다.

트럼프가 대통령 재임 기간 골프를 친 횟수를 세는 ‘트럼프 골프 카운트 닷컴‘이라는 사이트에 따르면 트럼프는 대통령 당선 이후 140차례 골프를 친 것으로 나온다.

2017년 초부터 대략 4년으로 잡으면 1년에 35번 정도 골프를 즐겼다는 계산이 나온다.


이에 비해 바이든은 골프를 아주 좋아하는 편은 아니라는 평이다.

미국 현지 언론들의 보도를 종합하면 바이든 후보는 델라웨어주의 윌밍턴 컨트리클럽과 필드스톤 골프클럽의 회원이다.

미국골프협회(USGA)의 핸디캡 시스템에 따른 그의 골프 핸디캡은 6.7 정도로 2.8로 알려진 트럼프 미국 대통령보다 골프 실력도 확실히 열세다.

미국 골프 전문 매체 모닝 리드에 따르면 바이든 후보의 최근 골프 기록은 2018년이라는 것이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바이든 후보는 올해 5월 트럼프의 ‘골프 사랑‘을 놓고 한바탕 설전을 벌였다.

그는 당시 ‘미국 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망자 수가 10만 명에 육박하는 상황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메모리얼 데이 연휴에 골프를 쳤다‘고 비판하는 내용의 정치 광고를 자신의 소셜 미디어에 게시하며 "대통령은 골프장의 카트 위에서 트위터를 하는 것보다 더 많은 일을 해야 한다"고 주장한 바 있다.

이에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석 달 만에 처음 골프장에 간 것일 뿐"이라고 해명하며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은 이슬람의 극단주의 무장세력들의 테러 사실을 발표한 직후에도 골프를 쳤다"고 반박했다.


바이든 후보는 골프보다 미식축구와 야구, 축구 등을 좋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고등학교 때 미식축구 팀의 와이드리시버를 맡았던 바이든 후보는 자신의 고향이자 아내 질 바이든이 어린 시절을 보낸 펜실베이니아주 연고의 필라델피아 필리스(야구), 필라델피아 이글스(미식축구)의 팬이다.

또 뉴욕 양키스(야구)를 좋아했던 할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뉴욕 양키스도 좋아하며 미국 남녀 축구 국가대표팀에 대한 애정도 자주 드러냈다.

트럼프 대통령의 전임자였던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은 농구를 좋아하는 것으로 유명했고, 골프도 자주 즐기는 편이었다.

또 오바마 이전의 조지 부시 전 대통령 역시 아버지 부시 전 대통령과 함께 유명한 골프광이었다.

골프위크는 "지미 카터, 해리 트루먼, 허버트 후버 세 명의 전직 대통령은 골프를 치지 않았던 인물들"이라고 소개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네덜란드 VS 리투아니아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네덜란드 VS 리투아니아
[네덜란드의 유리한 사건]1.네덜란드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17점으로 G조 선두자리를 달리고 있지만 2위팀보다 승점 3점차로 앞서 있습니다. 예선 1경기만 남겨둔 상황에서, 네...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몬테네그로 VS 크로아티아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몬테네그로 VS 크로아티아
[몬테네그로의 유리한 사건]1.몬테네그로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9점으로 L조 4위에 있어서 2위팀보다 승점 4점차로 뒤쳐져 있습니다. 예선 1경기만 남겨둔 상황에서, 몬테네그로...
"내가 쏜다!" 첫 월드컵 눈앞 홀란, 에스토니아전 대승 후 사비 털어 통 크게 쐈다
첫 월드컵을 눈앞에 둔 엘링 홀란(맨체스터시티)이 에스토니아전에서 대승한 뒤 사비를 털어 통 크게 쐈다.스페인 전문지 엘문도데포르티보는 16일(한국시각) '노르웨이 대표팀에 합류한...
김현영, 원피스 속 '꽉 낀' 가슴골 노출… "사이즈가 독보적이네"
김현영, 원피스 속 '꽉 낀' 가슴골 노출…
치어리더 김현영이 독복적인 몸매를 자랑했다.15일 김현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근황이 담긴 사진 여러 장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김현영은 한 행사에 참석한 모습이다. 그...
“빛에 머문 시선”…맹승지, 부드러운 오후→대조적 관능미 발산
“빛에 머문 시선”…맹승지, 부드러운 오후→대조적 관능미 발산
늦가을의 햇살이 벽을 따라 천천히 미끄러진다. 부드러운 음영이 실내 공간을 감쌌고, 그 한가운데 맹승지의 존재가 조용히 빛을 머금었다. 단정하게 묶은 머리와 차분한 눈빛, 슬쩍 미...
“여전히 늘씬” 제이제이…‘화끈’ 비키니 비결은 ‘이 습관’ 덕분?
“여전히 늘씬” 제이제이…‘화끈’ 비키니 비결은 ‘이 습관’ 덕분?
운동 인플루언서 제이제이가 화끈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최근 제이제이는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힐링하고 왔어요”라는 글과 함께 11월에도 물놀이를 즐기는 사진을 올렸다. 탄탄한 몸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